자세한 공략은 실유게에 장미저택님이 올리셨고

저도 그걸 참고하여 띄웠습니다.

아래 해당글 링크 첨부합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896&l=22086

 

 

 

전역퀘 띄운 것 인증합니다.

 

진행하며 어려웠던 부분 공유하려 팁게에 글을 남깁니다.

 

1. 글에도 적혀있지만 '풍파에 시달린 유물'은 맵의 해당 위치 부근에 있는 곰팡이 동굴 입구에서 죽은 후 유령 상태로 들어가면 됩니다. 동굴 입구가 돌로 막혀있습니다. 나올 때는 열려있습니다.

 

2. 보주마다 클릭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그러니 보주는 찾았는데 클릭이 안 될 때 당황하지 마시고 인던 신청 후 채팅을 즐기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서버에서 한 명만 팝업시킬 수 있어서 저보다 먼저 간 사람이 있을 거란 추정을 했었는데, 그게 아니더군요. 정확한 재사용 대기시간은 알지 못하나 긴 편은 아닙니다. 팝업하면서 3번의 보주 클릭 불가 현상을 겪었는데, 처음엔 인던을 한 번 돌고 오니 됐고 두번째는 /reload 한 번 후에 됐고 세번째는 인던 1넴 잡은 후 던전 밖으로 순간이동 후 클릭이 됐습니다. 이 부분은 추후에 진행하시는 분들의 의견을 종합해 정확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3. 부서진 해안을 갈 때는 그리핀보다 달라란에서 글라이더로 가는 게 낫습니다. - 전 연+공중부양으로 갔습니다. 연을 쓸 때 주의하실 점은 아즈샤라 눈 필드나 부서진 해안 가는 사이에 대해가 있어서 부서진 섬 판정을 못받아 순간 낙하할 수 있습니다. - 그리핀 지역이 드락쿨 있는 장소나 보주 찾는 곳에서 매우매우 멉니다. 또한 높은산에서 구할 수 있는 에베랄드의 바람 + 연(글라이더 대체 가능) 조합은 지루한 이동시간을 생각보다 많이 단축시켜줍니다. 적절히 사용할 것을 추천!

 

4. 장미저택님의 글에 있는 스샷만으로 헤맸던 몇 곳을 글로 적겠습니다. - 사실 이것때문에 글을 작성했습니다.

 

대부분의 지역은 동굴 안이고 그 입구가 숨겨져있습니다. 주로 수풀 안이며 몇 군데 들러보시면 패턴이 익숙해지실 겁니다.

* 보주를 클릭해야 하는 순서대로 봤을 때 두번째, 수라마르와 스톰하임 경계에 있는 동굴은 절벽을 따라 올라가서 약간의 낙하를 하셔야 찾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 절벽 따라 쭉 올라가니 폭풍 비룡들 있는 동굴이 나와서 여긴 줄 알고 한참 헤맸는데, 그게 아니고 쭉 올라가다 비룡쪽 동굴로 턴하지 마시고 직진으로 떨어지시면 동굴 입구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그 안에 무지막지하게 센 - 사제인 제가 600만의 평타 맞고 즉사 - 정예가 지키고 있습니다. 계속 움직이니 애드시키지말고 보주만 클릭하고 나오시면 됩니다. 전 나오다가 맞아죽었습니다 -_ㅠ

* 세번째인 발샤라 동굴 안쪽에는 비전 정령이 지키고 있습니다. 피통이 100만정도 밖에 안되서 잡고 먹으면 되겠다 했다가 죽었습니다. 신비한 화살류의 주문을 쓰는데 데미지가 ㅎㄷㄷ. 차단이 가능하지만 차단된 3초 안에 잡을 수 있는 피통이 아니라서 마귀와 추종자 탱시켜서 먹고 나왔습니다. 파티로 가면 무난하게 잡고 드셔도 될듯 합니다. 차단 필수.

* 네번째인 부서진 해안 해저 동굴 입구는 바깥쪽에 있습니다. 저만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피로도 바가 잠깐 뜨더군요.

* 아홉번째 보주때문에 한참 삽질했습니다. 장미저택님이 올려주신 위치 근처 바다 속으로 들어가면 배 한 척이 뒤집혀 있습니다. 앞쪽이라고 해야할까요? 대해쪽 방향에 있는 뱃머리 쪽에 뒤집힌 배로 들어갈 수 있는 입구가 숨겨져있습니다. 그리고 그 배 안에 또 동굴 입구가 숨겨져 있습니다. 장미저택님 글의 스샷엔 분명 동굴 같은 곳에 보주가 있는데 도저히 동굴 입구를 찾을 수 없어서 한참 멘붕했습니다. 뒤집힌 배 안에 동굴 입구가 있을 거란 생각은 상상조차 못해서 그 부근 섬은 다 뒤지고 해저도 다 뒤지다 피로도로 한 번 사망까지 했습니다....ㅋㅋ 저만 길치일까요? -_ㅜ

 

한 번 다녀오면 다음번에 갈 때 쉽게 갈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전 팝업시키는데 무려 3시간이나 걸렸네요... ㅠㅠ

중간에 보주 쿨타임 기다린다고 인던도 두바퀴나 돈 것을 제하면 대략 2시간 소요...

 

처음에 찾아갈 때 팁게에 글을 쓸 생각이 없었어서 스샷을 안 찍었더니 글로만 장황하게 설명한 팁이 된 것 같아 속상합니다. 그래도 저처럼 전역퀘 팝업을 위해 몇 시간이나 헤매는 분이 없길 바라는 마음에 몇 자 적어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