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메랄드 악몽 및 용맹의 시험 간단 브리핑 매크로입니다.

브리핑 내용이 많거나, 전투가 긴 네임드의 경우는 매크로가 2개이기도 합니다.



에메랄드 악몽의 경우 나온지 어느 정도 지났으므로,

크게 문제는 없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용맹의 시험은 오늘 열리기 때문에, 추후 수정하겠습니다.

(공략은 Icy-Veins, Fatboss TV, 인벤 레이드게시판을 참고했습니다.)



공격대 별 전략에 따라, 상이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수정 내역

1. 용맹의 시험 경험 이후 실제와 맞지 않던 부분이나 추가적으로 설명이 필요한 부분을 수정했습니다.



[1] 에메랄드의 악몽

(1) 니센드라



/공 ==(1)니센드라==
/공 초블/약 산개(탱/딜힐 옆구리)
/공 =1단계=
/공 1.탱 : 폭발성 부식(탱 교대 및 꼬리 쪽에 바닥깔기)
/공 2.딜,힐 : 숨결 시 본진 왼쪽 이동, 부식 바닥 꼬리로)
/공 3.공통 : 부식자는 주변에 피해 없게, 잘 빠지기
/공 =2단계=
/공 1.큰 애벌레 : 주변 폭발
/공 2.안전 지대로 회피
/공 3.종료 후 1단계 재진입



(2) 일기노스



/공 ==(2)일기노스==
/공 2페이즈 블/약 산개
/공 =1단계=
/공 1.공통 : 지배자>죽음시선(차단)>부패(디버프자 구석으로)>수액(사망 시 폭발, 일기 눈에 붙이기)>악몽공포
/공 2.탱 : 지배자 탱(악몽의 격노 주의) 및 악몽공포(2중 교대)
/공 3.2단계 진입 전 쫄 마무리
/공 =2단계=
/공 1.내부 진입, 극딜 및 산개
/공 2.어둠의 복원 완료되기 전 탈출 후 1단계 재 진입



(3) 엘레레스 렌퍼럴



/공 ==(3)렌퍼럴==
/공 초블 또는 2단상블/밀집 진형
/공 =거미=
/공 1.식사시간 : 바닥유도 후 회피
/공 2.고통 거미줄 : 서로 근접하기
/공 3.부패 맹독 : 안쪽으로 깔기
/공 4.쫄:눈속임,속임수거래,안쪽으로 유도
/공 =로크=
/공 1.모여드는 구름 : 공생기,낙사 주의 이후 다음 단상 이동
/공 2.회오리 : 회오리 독바닥,본진과 멀리
/공 3.햘퀴기 : 탱 방어기 및 1중 교대
/공 4.날개 : 정면 금지, 낙사 주의



(4) 우르속



/공 ==(4)우르속==
/공 30% 광폭화 블/3점(탱,1조,2조) 또는 2점(근딜조,원딜조)
/공 1. 탱 : 압도, 상처분쇄 따로 맞기
/공 예시:A(압도1중)-B(분쇄)-A(압도2중)-B(분쇄 없어지면 도발, 압도1중)-A(압도 없어지면 도발 분쇄)-B(압도2중)-반복
/공 2. 우르속 돌진 : 대상자는 멀리 유도, 1조 2조에 교대로 부딪치게 유도
/공 3. 30% 광폭화 극딜



(5) 악몽의 용


/공 ==(5)악몽 4용==
/공 본진 2곳으로 분산. 70, 40%에 용 바뀜
/공 1.악몽 징표 : 7중 탱 맞도발 교대
/공 2.이손드레 : 악몽폭발(혼자 맞고 넉백)=>생기는 나무 밟기, 쫄 처리, 묶이면 해제
/공 3.타에라 : 타에라 분신 생성,수면바닥 조심
/공 4.에메리스 : 급성 전염병 혼자 맞기,쫄 차단 및 정리
/공 5.레손 : 바닥 조심, 영혼 착취 쫄 스턴 및 극딜
/공 6.비행 중 : 타에라 공포



(6) 세나리우스



/공 ==(6)세나==
/공 1.디버프 : 20~25 중 => 정화 바닥 사용
/공 2.타락자 : 위습(원딜이) / 나무(붙어서 같이 맞기) / 비룡(숨결, 50% 이하 점사) / 자매(차단 또는 버프 정화, 디버프자 빠지기)
/공 3.정화자 : 위습(정화 바닥) / 나무(마나 회복) / 비룡(힐버프) / 자매(암흑 피해 및 이감 면역) => 정화할 아군 쪽으로 공대원 이동
/공 4.정화 순서 예 : 습-습-나무-습...
/공 5.35% 이하 넴드 극딜



(7) 자비우스



/공 ==(7)자비우스==
/공 =꿈복제 및 타락 관리=
/공 1.꿈복제 종료 시 : 쿨기,마나,타락수치 초기화(중요)
/공 2.꿈버프x시 : 타락100(정신지배, 전투부활 금지)
/공 =1단계(~65%)=
/공 1.탱 : 꿈복제자 선탱, 3중 교대, 꿈복제자가 타락 공포 탱
/공 2.공통 : 잠복꾼(꿈버프자 달라 붙기),타락 공포(극딜, 뒤잡기),악몽의 칼날(드군 아키 레이저처럼 유도)





/공 =2단계(65~30%)=
/공 1.탱 : 꿈버프자 후탱, 악몽주입(꿈버프자 탱), 디버프처리
/공 2.공통 : 타락유성 및 공포 결속(밀집 진형), 상상할 수 없는 공포(극딜 후 꿈복제자가 바닥 밟기)
/공 =3단계(30%~)=
/공 1.탱 : 동일
/공 2.공통 : 촉수 제외 쫄처리 후 블러드 극딜, 악몽 칼날 처리






[2] 용맹의 시험

(1) 오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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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 ==(1)오딘==
/공 =1단계=
/공 1.넴드간 산개 35미터, 25%까지 피 맞추기
/공 2.하임 : 원딜이 딜, 뿔피리 탱 회피 및 전체 약 산개
/공 3.히리 : 근딜이 딜, 빛 방출 혼자 맞고, 빛의 방패는 본진 방향으로 유도해서 같이 맞기
/공 4.룬 : 대상자는 맞는 룬 위로, 룬 지기 제거
/공 5.틀림없는 폭발 주기적으로
/공 =2단계(~55%)=
/공 1.탱 : 오딘의 시험 6~8중첩 교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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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 2.히리아,하임달 재진입(영웅) : 85%까지 극딜, 35미터 산개
/공 3.룬, 빛의 창(즉시 부서짐), 틀림 없는 폭발 처리
/공 =3단계=
/공 1.자리 잡히면 초블, 10%까지 극딜, 밀집 진형
/공 1.정화의 불꽃 : 불 들어온 바닥 회피
/공 2.폭풍벼림 창 : 탱 멀리 도망가서, 생존기 사용, 오프탱이 도발 교대 => 탱 피해 감소 목적, 공대 전체 피해 힐업
/공 3.정의의 폭풍 : 외곽으로




(2) 구아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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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 ==(2)구아름==
/공 초블/8미터 산개, 밀리 옆구리,원거리 최대사거리
/공 1.탱 : 두 사람 항상 붙어 있기, 번쩍이는 송곳니 시 혼자 맞기
/공 2.혓바닥 : 화염(DoT), 냉기(기절 => 해제), 암흑(치유량 흡수 => 폭힐)
/공 3.3색 숨결 : 첫 숨결 골고루 나눠 맞고, 디버프 확인 후 같은 숨결만 골라서 맞기 
/공 4.울부짖는 도약 : 약산개, 점프 후 진형 조심히
/공 5.무모한 돌진 : 외곽으로 U자 돌진(위험)




(3) 헬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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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 ==(3)헬리아==
/공 3페 블/약산개
/공 =1단계(~65%)=
/공 1.탱 : 최외곽 탱, 숨결 1중첩 교대
/공 2.공통 : 타락의 보주 주시자 도망, 브레스 후 쫄 극딜, 촉수 생성시 붙어서 나눠맞기, 바다의 오염물 해제 후 바닥 회피
/공 =2단계(~촉수 제거)=
/공 1.딜순서 : 갑판원(근딜)>오물군주(원딜)>하수인(바닥생성), 촉수 묻딜
/공 2.아귀의 격노 시 단상 위에서 약 산개
/공 3.하수인 단상 위로 최대한 못 오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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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 =3단계(46%~)=
/공 1.초블, 풀쿨기 극딜
/공 2.보라바닥 : 무적기로 지우기
/공 3.타락의 보주 : 이전과는 다르게 독바닥 생성 => 최외곽으로 바닥유도
/공 4.갑판원 극딜 및 하수인 최대한 외곽에서 처리해서 독 바닥 유의 => 아귀의 격노로 바닥 제거 가능
/공 5.타락한 소립자(영웅) : 타락한 숨결 이후 생성 => 무적기 있는 사람이 밟아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