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unly
2022-11-24 10:19
조회: 10,953
추천: 13
액션 대상 지정 시스템 맛보기 (용군단 손쉬운 사용 업데이트)*원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용군단 손쉬운 사용 업데이트 / Blizzard Entertainment 2022년 11월 21일 https://news.blizzard.com/ko-kr/world-of-warcraft/23876525/%EC%9A%A9%EA%B5%B0%EB%8B%A8-%EC%86%90%EC%89%AC%EC%9A%B4-%EC%82%AC%EC%9A%A9-%EC%97%85%EB%8D%B0%EC%9D%B4%ED%8A%B8 0) 개요 액션 대상 지정 활성화는 ESC - 설정 - 게임 플레이 - 전투에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액션 대상 지정 활성화가 가능한 항목은 '적(enemy)', '아군(friend)', '상호작용(interact)' 세 가지로 구분되며, '상호작용(interact)' 하위항목으로 GameObject, LowPriorityIcon가 있습니다. 구분화된 항목들에 대한 활성화/비활성화 명령어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run SetCVar('SoftTargetEnemy', 0~3) -- 초기값 1 /run SetCVar('SoftTargetFriend', 0~3) -- 초기값 0 /run SetCVar('SoftTargetInteract', 0~3) -- 초기값 1 값에 대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0(Off), 비활성화 1(Gamepad), 게임패드 모드에서 활성화 (추정) 2(Keyboard-Mouse), 키보드 마우스 모드에서 활성화 (추정) 3(Always), 항상 활성화 *공지에서와 같이 /console [명령어] [수치] (괄호 제외)의 형태로도 접근 가능합니다. 예시 ; /console SoftTargetIconEnemy 1 1) 적 액션 대상 지정 활성화 (체크)된 상태이며, /run SetCVar('SoftTargetEnemy', 1) -- 초기값 1 별도의 탭(가까운 적 선택) 또는 우클릭 없이도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 + 거리에 맞추어 타겟이 바뀜. 액션 대상 지정 활성화(체크)된 상태이나 해골 징표가 찍힌 대상을 우클릭(또는 1회 탭)해둔 상태로는 액션 대상 지정 기능이 비활성화 되고 타겟이 고정됨. 타겟 고정 시 유닛 선택 원의 색깔이 빨간색으로 바뀜. 액션 대상 지정 - 적 아이콘 활성화 시 (/run SetCVar('SoftTargetIconEnemy', 1) -- 초기값 0) 이름표 위에 칼 모양의 아이콘이 활성화 됨. 액션 대상 지정 - 적 인식 거리 조절 (/run SetCVar('SoftTargetEnemyRange', 0~45) -- 초기값 45) 10으로 조정한 상태. 범위 안으로 들어갈 시 자동으로 액션 대상이 지정됨. 다시 벗어나면 타겟이 해제됨. 액션 대상 지정 - 적 인식 각도 조절 (/run SetCVar('SoftTargetEnemyArc', 0~2) -- 초기값 2) 적을 인식, 액션 대상 지정하는 각도이며, 0으로 갈수록 좁음. 2) 아군 이름표 위 아이콘 표시(/run SetCVar('SoftTargetIconFriend', 1) -- 초기값 0) 이름표 위에 있는 것이 마우스커서가 아닌 아이콘임. 판정 관련 명령어 (사진 생략) /run SetCVar('SoftTargetFriendRange', 0~45) -- 거리, 초기값 45 /run SetCVar('SoftTargetFriendArc', 0~2) -- 각도, 초기값 2 액션 대상 지정 기능에 대해 적/아군 둘 다 활성화 했을 경우 우선순위 설정 1(적), 2(아군) /run SetCVar('SoftTargetForce', 1 또는 2) -- 초기값 1 3) 상호작용 /run SetCVar('SoftTargetIconInteract', 1) -- 초기값 1 /run SetCVar('SoftTargetIconGameObject', 0) -- 초기값 0 /run SetCVar('SoftTargetIconLowPriorityIcons', 0) -- 초기값 0 일 때 보이는 것들 ; 탈 것, 여관주인, 상인, 수리, 대화 등 클릭 시 대화를 포함한 다른 행동이 가능한 개체들 /run SetCVar('SoftTargetIconInteract', 1) /run SetCVar('SoftTargetIconGameObject', 1) /run SetCVar('SoftTargetIconLowPriorityIcons', 0) 일 때 보이는 것들 ; 톱니바퀴, 우체통, 광물, 약초 등 타겟이 잡히지 않는 것들 /run SetCVar('SoftTargetIconInteract', 1) /run SetCVar('SoftTargetIconGameObject', 0) /run SetCVar('SoftTargetIconLowPriorityIcons', 1) 일 때 보이는 것들 ; 전리품 획득 등 (원문 설명 ; Show interact icons even when there is other visual indicators, such as quest or loot effects) 판정 관련 명령어 (사진 생략) /run SetCVar('SoftTargetInteractRange', 0~15) -- 거리, 초기값 10 >> 테스트 시 17 이상부터 변화없는 것만 확인됨. /run SetCVar('SoftTargetInteractArc', 0~2) -- 각도, 초기값 0 4) 활용 예시 (주의 ; 아래는 활용해볼 예정인 것들이지 실제 활용해본 사례가 아닙니다. CVar(console variable) 변경 시 반드시 초기값을 인지하고 복구할 줄 알아야 합니다.) a) 퀘스트 진행 또는 채집 시 여러 상호작용 NPC나 상호작용, 전리품에 대한 아이콘 표시 /run SetCVar('SoftTargetIconInteract', 1) -- 초기값 1 /run SetCVar('SoftTargetIconGameObject', 1) -- 초기값 0 /run SetCVar('SoftTargetIconLowPriorityIcons', 1) -- 초기값 0 /run SetCVar('SoftTargetInteractRange', 15) -- 초기값 10 /run SetCVar('SoftTargetInteractArc', 2) -- 초기값 0 b) 광역 탱킹 시 다중타겟 도트 또는 스킬 사용할 경우 /run SetCVar('SoftTargetEnemyRange', 8~10) -- 초기값 45 /run SetCVar('SoftTargetEnemyArc', 0) -- 초기값 2 그 외 명령어들 (내용을 모호하기도, 주요하지 않다고 생각되어 분류한 항목들)
EXP
45,806
(26%)
/ 48,001
ssunly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