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2세트 효과  /  스격 5번 시전시 영혼 수확자 시전 + 10초간 하수인 공격속도 20% 증가

 영혼 수확자를 '시전'하는거니까 영혼 수확자 초반 데미지와 5초뒤 폭발 데미지까지 적용될 거라고 봄.

 2차스탯이 높아지며 가속이 현재보다 더 높아질 9.2에는 10초 안에 스격을 5번 시전하는건 너무 쉬울것이고 실바나스처럼 자꾸 사라지는 보스가 아닌 전투에서는 상시적용일 가능성이 높음.  

 이 말은 부죽의 본체인 소환수딜이 20% 증가한다는 소리랑 다를바 없음.

 여기서 끝? 그것도 아님.


 4세트 효과  /  영혼수확자의 폭발뎀이 들어가면 사군 구울을 하나 소환합니다.

 이게 정말 사기적인 능력임.

 고름 4스택 기준으로 대재앙이 구울 4마리, 사군이 8마리를 소환하는데 영혼수확자의 쿨타임은 5초 게다가 스격 5번 시전시 영혼수확자 시전.

 따라서 10초동안 3번 조금 안되는 횟수를 시전한다고 생각하면 영혼수확자 쿨을 3.5초라고 계산할때 3.5초에 하나씩 구울이 소환되는 마격을 치는거임.

 마지막 페이즈에서의 딜이 가장 중요한 레이드 특성상 마격이 강하다는건 어마어마한 메리트를 가져옴. 

 특히 모든게 부족한 레이드 마지막 네임드에서 마격데미지는 더더욱 큰 메리트임.

 또, 확장팩의 최종보스가 체력이 낮아지면 전투가 종료되는 패턴은 잘 없음 간수의 전투 종료는 0%일 가능성이 높음.



3줄 요약
구울 딜이 높아짐
마격딜도 높아짐
개사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