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세팅

템렙이 보정되기 때문에 특화와 가속이 붙은 템 위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죽은 특화가 올라갈수록 암흑피해와 소환수 데미지가 증가하기 때문에 특화가 높을수록 데미지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보홈을 통해 스탯을 많이 올리는 것도 가능하지만 돈이 너무 많이 들어서 보홈은 3개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화 50 이상 > 가속 20% 정도 대략 이 정도만 2차 스탯 챙겨주면 딜이 정말 편해집니다.

참고로 무기 마부는 타락한 성전사 룬 사용하면 됩니다. 굳이 비싼 성전사 룬을 바를 필요가 없습니다.


2. 장신구


에메랄드의 악몽 1넴이 드랍하는 꼬투리 장신구는 매우 효과적인 장신구입니다. 쿨타임도 1분인데, 1분 쿨로 나오는 임프 패거리들 잡을 때 사용하면 쿨마다 임프를 수월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2위인 감염된 땅이 꼬투리 장신구 딜 내역입니다. 이 정도로 유의미한 차이를 만드는 장신구는 드물어서 꼭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에악 가서 못 먹었으면 나가서 난이도만 바꿔 에악 1넴만 잡으시면 됩니다.(일반, 영웅, 신화 3개 다 했는데, 못 먹으면 운이 정말 없는 것입니다.)



군단 계귀 장신구가 있는 분들은 그론이빨 전쟁 뿔피리 추천합니다.

아가타와 임프 모두 악마로 판정을 받아서 장신구로 데미지 증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도핑

격아 영약과 보랄러스 소시지가 힘을 많이 올려줍니다.

근데 그것 이외에도 할 수 있는 도핑이 있습니다.

바로 녹음 비약입니다.



아가타 마탑 던전은 장소가 아즈스나 판정을 받아서 녹음 비약의 효과가 유효합니다.

이 때문에 녹음 비약을 사용하면 영약 하나를 추가로 도핑한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셈입니다.

본래 군단 시절에는 빛의 피 비약과 함께 유효했던 방법이었는데, 안타깝게도 빛의 피 비약은 이번 시간여행 마탑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상급 축복받은 붕대라는 아이템도 사용 가능한지 확인해보고 싶었지만 제가 해당 아이템이 없어서 사용은 못 했습니다. 만약 이것도 사용이 가능하면 아가타에서 생존력이 더 올라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4. 특성 및 딜 방법

 

할퀴는 어둠은 원거리 기술이라서 독 임프 처리에 효율적.

광역 딜방법 꼬투리 사용-부정의 파멸충-어둠의 변신-죽음과 부패-할퀴는 어둠-룬마력은 전염병으로 소모

단일 딜방법 고름일격으로 스택 쌓음-할퀴는 어둠으로 스택 소모.

대재앙은 고름 일격으로 쌓은 스택이 4 이상일 때 쿨마다 사용.

룬마력은 되도록 죽음의 고리로 소모(그래야 대재앙과 사군 쿨을 줄일 수 있음)

펫 공격 단축키 설정해둘 것. 저는 휠마우스 올리는 걸로 했는데, 편한 단축키에 해두셔야 임프 처리할 때 유용합니다.

아가타 피 35% 이하부터는 영혼 수확자를 최우선으로 사용하고, 6초마다 영혼 수확자를 쓸 수 있도록 룬을 막 소모하지 마세요.

힐 임프는 죽손과 어질로 시전을 끊어주세요. 차단기는 보스한테 써야 할 수 있어 아끼는 것이 좋습니다. 단, 암흑의 격노 시전 타이머가 넉넉하게 남았으면 차단을 사용해도 됩니다.


5. 아가타 공략 과정에서 주의할 사항

-독 임프는 플레이어와 부딪치면 자폭하고 독바닥을 깝니다. 무빙하면서 돌발역병 후 죽고-할어-펫 공격으로 처치하세요. 독바닥이 최대한 적게 깔려야 공략이 수월합니다.

-힐 임프를 먼저 마중나가서 처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힐 임프가 아가타를 많이 회복하면 공략이 늦어지고, 그만큼 더러운 패턴을 자주 봅니다.

-아가타가 암흑의 격노 시전하면 제일 먼저 보호막을 깬 후 차단해야 합니다.

-간혹 암흑의 격노 시전하면서 대규모 임프를 소환하면 그림자 임프를 다 죽이기 전까지 차단을 못해서 말라 죽을 수 있습니다.

-아가타가 이동한 후 암흑의 격노와 대규모 임프가 같이 오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대마보+대마지, 뎀감기 같은 생존기를 최대한 사용한 후 꼬투리, 부파-어변, 죽격으로 최대한 버티면서 생존해야 합니다.

-간혹 부파와 어변 중 하나를  글쿨 때문에 누른 것 같은데도 안 누른 경우가 있습니다. 꼭 신경 써서 둘 다 임프 대규모로 나올 때 사용해주세요,





아가타 클리어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