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새 형제 갈등의 흉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꽤 늘어났는데, 늙전너프 및 형제갈등흉터 버프 이슈도 있었지만
너프가 아니었더라도 사용함에따라 개인적으로 쐐기에서도 레이드에서도 정말 좋은 장신구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사용해보면서 개인적으로 재미도 있고 만족하는 부분이 많아 후기를 공유합니다.

우선 장신구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꺼는 285라서 114씩 증가합니다)

30초마다 룬을 새김(룬 효과가 누적됨)

1번 룬 가속 증가 / 받은 피해 10% 3초 뒤 백뎀 
2번 룬 유연 증가 / 받는 치유량 5% 감소
3번 룬 치명 증가 / 지속 출혈데미지 틱당 1100수준
4번 룬 특화 증가 / 스킬쓰면 이속감소 최대 20%
5번 룬 1~4번 증가량 X 2 + 물리광역뎀 3만(크리터지면 5~6만) / 패널티 사라짐

2분 30초 로테이션되는 사효+착효 장신구라고 보면됩니다.

1~4번은 사효장신구보다 먼저쓰면 장신구 쿨 발생하지 않구요
5번은 사효장신구 쿨 20초 발생합니다.

저는 인장+형갈흉 이렇게 쓰고 있는데요,

형제 갈등 흉터의 큰 장점은 강력한 마지막룬의 효과를 원할때 킵했다가 터트릴수 있다 입니다.

레이드나 쐐기 오프닝시 처음 룬 1개를 갖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레이드 오프닝시 -> 룬사용 하여 바로 2중첩만들기(장신구 내부쿨 발생X) - 인장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레이드에서 사용 팁

형제갈등 흉터를 시작전 1룬, 시작하자마자 누르면 바로 2룬부터 시작하게 되는데요.

1분 30초에 마지막 룬을 켤수 있게 됩니다.

★이때 레이드전투시간이

1_4분 이하다 -> 다음 흉물사지에 부파어변 묶어서 마지막룬 사용하여 세게 몰아칩니다(이때 넴드 피 35%이하면 더 좋습니다)

2_4분 이상이다 -> 1분 30초때 바로 마지막룬 켜서 사용하시고, 4분에 돌아오는 마지막룬과 흉물사지, 부파어변
묶어서 사용합니다.

3_6분 이상이다 -> 상황에 따라 다른데 어차피 이때는 인장 돌아와 있어서 룬4개+인장+사군+흉물 이렇게 사용하게 되겠네요.


패널티는 개인적으로 엄청 불편하진 않았습니다 다만 불편한게 있다면

쐐기에서 도비나 투물 구간있을때 은신이 틱뎀에 풀리기 때문에 미리 구간 전에 룬을 1개 or 2개만 달수 있게 조절해야합니다.

글로벌에서는 권장드리고 싶진 않습니다..만 지인분들이랑 하신다면 맞춰보세요!

인장이랑 번갈아가면서 사용하기 좋아서 상당히 매력적이고 재밌고 포텐셜있는 장신구라는점!


아래 종합딜은 20단 언저리지만 하층은 폭군때 찍은거구요(하층 / 고철장 / 소레아)

쐐기에서 마지막룬과 흉물을 이용하여 아주 폭발적으로 몰아칠 수 있습니다(마지막 룬 효과 중 광역에 3만 물리뎀 입히는게 쏠쏠함)




혹시나 궁금하신점은 댓글이나 쪽지 주시면 아는선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