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까지나 제 개인의 주관적인  평가이므로 의견이 다를 수 있다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필수 기본기술: 심강, 골분, 흡혈, 피소, 진홍빛 5포인트
따로 2포 표기 없으면 1포인트 투자입니다. 성능은 2포투자기준으로 적습니다(와우헤드기준)

납골당: 뼈의 보호막 중첩이 5회 이상일 때 죽격에 소모되는 룬마력 5감소, 최대 룬마력 10증가
평가: 항상 모든 혈죽에게 필수 영양소와도 같았던 기본 특성. 룬전환, 심장파괴자와 이어지는 유일한 연계특성입니다. 사실상의 필수 특성.

흡혈연마(2포): 흡혈지속시간 4초, 증가하는 치유량 및 흡수량 10퍼 증가. 흡혈의 지속시간을 10초에서 14초로, 치유효과와 흡수량을 30퍼에서 40퍼로 증가시키지만 체력증가량은 30퍼로 동일합니다. 좋은 특성인건 맞지만 기본기술 5포 제외하고 3포를 투자해야 상위 특성을 찍을 수 있어 고민됩니다.

심장강타연마(2포): 심장강타의 피해량을 30퍼 증가시킵니다. 1포로 해주지 이걸 2포로...소리가 절로 나오는 특성입니다. 용군단 초반에는 심강 딜비중이 높기 어려워서 개인적으론 애매하다 생각합니다. 연결되는 하위특성들도 다른 특성으로 다 대체가 가능하다는게 단점입니다.

죽음의 마수: 기존 죽음의 마수가 개편되었습니다. 6초쿨에 룬 1개를 소모하며 적에게 피의 역병을 걸고 뼈보를 2충전합니다.
골수분쇄가 룬 2개로 뼈보 3개를 생성하니 룬 대비 뼈보는 이득입니다.
특히 춤룬 켰을때 뼈보가 애매하게 5-6충전상태라 골분 쓰기 아까울때 마수를 써주면 룬 이득을 봐서 심강 투자가 가능합니다. 게다가 지혈, 칠흑의 기사단의 인내, 피의 희열과 같은 하위 특성으로 모두 연결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까지 8포이상을 투자 시 아래 특성라인으로 연결되니다.
8포라인에서 하위특성 연결을 위해선 거의 1포정도는 오버해야되는 구성이라 다소 아쉽습니다.

룬전환: 얼인이 8초 30퍼 뎀감 3분쿨인데 1포로 4초 20퍼 뎀감, 25초쿨에 2중첩. 포인트대비 효율이 참 좋은 기술입니다. 다만 연결되는 하위특성이 흡혈의 강타뿐인건 좀 아쉽습니다.

심장파괴자(2): 1포로 해주지 이걸 2포로 시즌 2. 심장강타에 무슨 원한이 맺힌건지. 심장강타로 얻는 룬마력이 타겟당 2 증가합니다. 2포투자시 단일타겟 17, 최대 25룬마력을 얻습니다. 다타겟에서 얻는 룬마력 효율이 좋긴 하나 굳이 2포투자할 가치는 못느끼는 특성. 게다가 2포를 찍어야 하위 특성 연결이 가능한데 8-20라인은 그럴 여유가 없습니다.

부정의 보루:  뼈보중첩 1당 최대체력 1퍼증가. 심플하지만 좋은 최대입니다. 하위특성으로 연결도 좋아서 안찍을 수 없는 특성.

춤추는 룬무기: 그 기술. 8초지속, 2분쿨 무막 40퍼증가, 공격복사(원 피해의 30%정도), 획득하는 뼈의보호막 중첩수 X2, 피의 역병 1개추가, 룬마력획득량 증가(약 33%가량)
딜도 늘려주고 생존력도 올려주며 자원수급에까지 기여하는 효자특성입니다. 다만 기본지속시간 8초는 선넘은 것 아닌지. 12초정도로 해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지혈: 피의 소용돌이에 피해입은 적 개체당 죽격의 피해량과 치유량이 8퍼 중첩. 최대 5회중첩으로 5마리 이상 다타겟 대상 40퍼 증가되는 효과를 가진다고 보면됩니다.
단일타겟 대상으론 효과가 떨어지지만 다타겟 중심 전투에는 항시 효과적인 특성입니다.

칠흑의 기사단의 인내(2포): 진홍빛 스컬지를 소모하면 6초간 유연성이 6퍼 증가합니다. 굳이 투자할 이유가 딱히 없는 특성.

피의 희열: 죽부로 진홍빛 스컬지를  소모시 뼈보호막 중첩만큼 체력을 회복하고 즉시 10의 룬마력을 회복합니다.
제가 진홍빛 스컬지를 딱히 좋아하는 편이지만 신속한 부패를 찍을 빌드라면 어쩔 수 없이 찍어야하는 특성입니다. 그나마 즉시힐에 룬마력이라 나쁘진 않습니다.


다음라인
흡혈의 강타: 심장강타 타겟당 최대체력의 0.5퍼 회복. 죽부 위 최대 5타겟이니 2.5퍼나 회복가능한 다타겟형 특성입니다.
심강을 자주 치는 편이다보니 다타겟에서 평타로 빠지는 체력을 소소하게 채우는 용도로 괜찮다는 판단이 듭니다.

뼈보호막 강화: 뼈보호막 버프 중 가속 10퍼 증가. 아니 이걸 골수분쇄해서 분리하는건 좀...열받긴 하지만 가속 10퍼는 매우 소중합니다. 기왕이면 골분에 합치고 좋은 특성으로 바꿔줬으면...좋겠단 생각이 듭니다.

굶주린 도끼: 춤추는 룬무기가 뼈보 5중첩, 뼈보중첩 소모시 쿨 5초 감소. 진홍빛 룬무기 효과에서 종료후 효과가 빠진 마이너버젼입니다. 굳이 종료효과를 뺐어야했나...싶지만 어쩔 수 없죠. 필수 급 특성이라 생각합니다.

(선택)피들이키기: 전통의 피들이키기. 그럭저럭 좋은 기술이지만 굳이 특성을?

(선택)섭취: 전방으로 광역 죽격수준의 딜을 날리고 피해량의 1.5배를 힐하는 30초 쿨기. 다타겟 기준 오프닝 어글잡기용으로 그럭저럭 쓸만한 기술.

신속한 부패: 피의 역병과 죽부 피해 빈도를 15퍼 증가. 또한 피의 역병으로 흡수하는 량 50퍼 증가.
흡혈의 구를 선택코자 할 경우 혈우병과 함께 필수 특성입니다. 다만 그외에는 굳이...

다음라인
피의 잔치: 대마법보호막으로 막은 피해만큼 체력회복.굳이? 하위 연결특성이 필수가 있는 것도 아니라서 버리는 특성으로 생각됩니다.

혈기전환: 2중첩, 1분쿨,  중첩을 소모하여 룬을 1개 획득합니다. 뼈보중첩이 1개 소모될때 쿨이 2초 감소합니다. 꽤 좋은 특성 중 하나입니다.

강화된 뼈: 뼈보호막이 추가로 방어력을 10퍼 증가시킵니다. 일단 추가방어력 10퍼라니 좋아보이긴 하는데, 좀더 다른 특성에 대한 투자를 고려해보게끔 하는 능력치입니다.
다만 강화된 뼈와 혈기전환, 피의 잔치 중 하나는 투자해야 묘비(피의 징표), 파열하는 뼈, 뼈폭풍이 선택 가능합니다.

영원한 결속: 춤룬 지속시간이 16초가 되고 춤룬을 총 2개 소환합니다.
춤룬이 늘어나는만큼 딜과 자원, 뼈보호막 중첩이 증가됩니다.
또한 애매했던 지속시간이 16초가 되서 장시간 탱킹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필수특성.

탐식:  죽격  힐량이 20퍼 증가하고 죽격 사용 후 생기흡수 효과가 8초간 증가합니다. 필수 특성.

피구더기: 구더기를 소환해 15초간 적을 공격하고 폭발하여 잃은 생명력의 15퍼를 회복합니다. 혈죽 체력이 50퍼 미만이 되면 즉시 폭발하여 체력을 회복합니다. 51퍼를 잃었을때 15퍼라고 가정하면 대략 7-8퍼 가량의 체력을 자동회복한다는 효과로 보면 되겠습니다. 물론 체력이 50퍼 근처에서 큰피해를 입을 경우 더 많이 회복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연옥과 죽요결로 줄타기를 할 경우 쓸만한 특성입니다.

혈우병: 피의 역병에 걸린 적에게 입히는 모든 피해 5퍼 증가. 추가로 죽격이 피의 역병의 피해를 8초간 25퍼 증가시키며 5번 중첩 가능. 일단 깡으로 딜량 5퍼를 올려주는 효과도 좋고 죽격칠때마다 자신에게 버프가 걸려 피의 역병 딜이 25퍼씩 증가하니 광역 탱킹에서 엄청난 딜 펌핑이 예상됩니다. 흡혈의 구 보호막량도...

9-20특성에서 총 12개의 특성을 나눠 분류해야하는데 찍을 특성이 너무 많습니다. 특히 뼈보, 춤룬이 최소 5개를 가져가는게 문제네요.
최소한 뼈보시 가속이라도 기본 골분에 붙어줬다면 좋았을텐데 하는 생각을 지울수가 없습니다. 줬다 뺏기는 느낌.
이 아래로는 20특성을 투자해야 선택 가능합니다.


(선택)피의 징표: 이놈의 징표는 왜 안없애는건지...정말 쓸무 없는 특성입니다. 차라리 영혼왜곡이면 고민이라도 해볼텐데 말이죠.

(선택)묘비: 뼈의 보호막 중첩을 최대 5만큼 소모하고 소모한 중첩당 6의 룬마력과 최대체력의 6퍼만큼의 보호막을 생성. 춤룬을 안쓸게 아니라면 필수특성입니다. 일단 묘비를 찍어야 파열하는 뼈와 뼈폭풍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어핀드의 손아귀: 20-30구간의 부족한 특성 포인트 중 하나를 여기 투자하는게 맞는가 하는 고민이 듭니다. 죽기 공용특성에서 흉물사지를 가져온다면 포기해도 괜찮을 것 같고 만약 흉물사지를 포기한다면 가져가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핏빛대지: 죽음과 부패 위에 있을때 받는 치유효과와 모든 공격력이 5퍼 증가합니다. 심플하지만 좋은 효과입니다. 공용특성의 죽부 위 가속 5퍼 증가와, 죽부 2중첩 덕분에 강력한 시너지 효율을 발휘합니다.

다음라인
파열하는 뼈(2): 뼈의 보호막 중첩 소모시(2.5초) 광역으로 6퍼의 암흑피해를 입히며 죽음과 부패 위에서는 피해가 3배로 증가합니다. 일단 와우헤드 툴팁에는 1포나 2포나 6퍼로 나오지만 오류인듯 싶습니다. 2포투자시 보통 1포의 두배 효과이니 12퍼 피해로 보는게 맞을듯 싶습니다. 뼈보가 소모될때마다 광역으로 심강급(35.92%)의 피해를 암흑으로 입힌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마치 지난 둠땅 티어효과를 보는듯한 효과인데다 무막이 아닌 뼈보 소모시라 매 2.5초마다 꾸준히 그 효과를 받는게 가능하단 점에서 매력적입니다.
개인적으론 필수 특성이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론 묘비 사용시 5개 소모한 피해를 한번에 입히는지가 궁금합니다. 제발 그랬으면...

심장분쇄: 심장강타 사용시 일정 확률로 다음 죽음의 일격 피해량이 20%증가합니다.
일정확률 공개도 안되있고 죽격 힐량도 아니고 피해량만이라서 거르고 싶은 특성.
근데 하위특성이 연옥입니다. 입에서 욕이...

옥죄는 손아귀: 고어핀드에 끌려온 적에게 시전자가 입히는 피해량 5퍼 증가. 고핀 쿨이 30초 감소합니다.
굳이 21-30 라인에 투자할 가치는...고핀도 찍을까 말까의 판국인데 말이죠. 하위특성이 연옥과 혈안입니다만...굳이?

강철심장: 피의 보호막의 지속시간이 2초만큼, 피해흡수량이 20%증가합니다.
개인적으론 필수특성입니다.

붉은 갈증(2): 룬마력 10을 소모할때마다 흡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강철심장과 마찬가지로 필수급 스킬.
죽격 한번에 최소 8초의 흡혈쿨이 줄어드는만큼 흡혈키고 죽격을 5번만 쳐도 40초가 감소해서 50초 내로 다시 흡혈쿨이 올 수 있습니다.

최종라인
뼈폭풍: 설명이 필요없는 그 스킬. 다중타겟 전투에서 생존과 어글을 모두 잡아주는 효자스킬입니다.

연옥: 설명이 필요없는 그 스킬(2). 다만 상위 연결스킬 두개가 다 좀...

혈안: 피의 보호막이 활성화상태일때 물리공격력이 25%증가합니다.
워낙 딜이 안좋아서 그런지 증가치가 파격적이긴 합니다.
다만 혈죽은 전체딜에서 물리 피해 비중이 그렇게 높지 않은 편이라 조금 아쉬운 기술입니다.

흡혈의 구: 흡혈종료시, 흡혈 유지시간동안 피의 역병으로 입힌 피해량의 5배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흡혈연마, 혈우병과 신속한 부패와의 조합이 필수인 특성으로 위의 두 특성을 투자하지 않는다면 굳이 투자할 가치는 없다 판단됩니다.
운영상 춤룬키고 죽격날려 혈우병 중첩을 5중첩 만들고 흡혈을 켜 혈우병 스택을 유지하여 흡혈의 구 효과를 최대화하는 형태가 이상적일듯 싶습니다.

총평: 제가 상세히 다 살펴본 것은 아니지만 전문화특성과 공용특성으로 칙령에 사냥을 가져가는 정신나간 악사라든지, 파티방벽이 되는 전탱이라든지 있는데다 딜도 잘나오는 반해, 좀 새로운 효과 연구가 부족한 거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래도 과거 특성에 비해서는 생각해볼 가치가 있어서 좋긴 한데, 뭔가 좀 불필요한 특성 트리는 빼고 새로운걸 넣어주거나 기존효과를 동강내서 나눠버리는건 좀 지양했으면 하는 생각이 드네요.

다음엔 죽기 공용특성을 혈죽 입장에서 정리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