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소 생존을 희생하는 대신 딜을 최대한 가져가는 빌드로 짜봤습니다.

흡혈연마(2)와 심강연마(2)는 사용해보면서 선택해야겠지만 광딜 쎄게 가져가는 것도 좋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생존이 좀 아쉽다면 흡혈연마가 좋긴 할 것 같습니다.
흡혈지속시간 4초가 증가하는만큼 흡혈의 구의 보호막량도 증가해서 전체적인 단단함이  좋아지니까요.
다만 혈안효과를 받고 심강연마 적용된 심강 딜이라면 한방한방이 노버프 죽격급이라 이쪽도 포기하긴 아쉽긴 합니다.

뎀감기가 너무 부족하게 되다보니 리혼에 뎀감주는 특성을 써봤습니다.
단일딜이 부족하지 않나 싶은데 룬무강과 영혼수확자 중 어느쪽이 나을지 좀 고민되긴 합니다.

일단 춤룬은 포기가 불가한 트리입니다.
단순 생존기로만 가치있는게 아니라 룬마력과 뼈보호막 수급, 지혈 및 혈우병 등의 유효한 버프중첩 등에 모두 도움이 되는데다 묘비 제외하고 봐도 2분쿨이지만 지속시간 16초간 뼈보 소모량(2.5초 당 1개, 약 6개)만으로도 30초의 쿨이 감소하기에 실제로는 1.5분 정도의 쿨을 가진 고성능 기술이기에 포기가 불가.
자원측면에서 춤룬중 심강 쓰면 10의 룬마력을 추가 획득하고(춤룬 갯수당 5) 춤룬 갯수당 뼈보3, 즉 총 6개를 추가 획득합니다.

뼈보라인은 가속 10퍼가 주는 효용이 너무 큽니다.
특히 용군단 초기에는 스탯에 허덕일거라 가속 10퍼의 가치는 진짜 크겠죠.

개인적으로 이번 특성들중 파열하는 뼈와 혈우병에 거는 기대가 큰데 파열하는 뼈는 심강급 딜을 2.5초마다 암흑 속성 광역으로 날리는 기술이라 딜포텐이 크고 혈우병은 죽격 5중첩을 유지한다면 피의역병 피해량이 2.25배가 됩니다.
세미우월종같은 느낌으로 접근 가능한데다 피의역병에 걸린 적에 입히는 피해가 5퍼 증가하는 부가효과도 좋죠.
아직 테스트는 못해봤지만 혈우병 버프도 지혈처럼 춤룬 키고 죽격치면 한번에 3중첩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공용특성은 망령걸음을 찍기는 다소 포인트가 애매하고 없으면 기동력이 너무 치명적이라 대신 어둠의 행군을 찍어주고 죽음의 메아리로 보조하는 형태가 되면 괜찮겠단 생각을 했습니다.

광역 마법피해가 큰 구조라면 대마지 아니라면 얼인 연마를 선택하고 그 외는 특별한건 없습니다.

다만 얼음발톱의 경우 6초마다 죽격을 쳐야 최대효율인데 그러기가 영 쉽지 않고 공속이 18퍼 증가되는 포텐은 크지만 피해량과 자동공격으로 얻는 보막량 증가(암울한 수호물 특성 선택 시 40>47.2퍼)되는 점을 제하면 딱히 이득보는 점이 없어서 다소 아쉽습니다.
그래도 폭군이나 레이드 보스처럼 단일이 중요한게 아니라면 영혼 수확자보단 룬무강이 좋긴 하단 생각이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