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 디코 아케루스 내용입니다.

1. 죽음의 일격 치유량과 흡수량은 각각 별개로 계산한다.
1-1. 죽음의 일격은 최근 5초 내 받은 피해량의 25%을 회복한다. 치유효과 증가, 감소에 영향을 받습니다.
1-2. 피의 보호막은 최근 5초 내 받은 피해량의 25%의 특화로 인한 %만큼 생성된다. 흡수량 증가, 감소에 영향을 받습니다.

1-1과 1-2는 완전 독립으로 계산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혈죽이 필멸의 일격으로 치유량 감소효과를 받는다 가정할때 1-1의 죽격힐량은 감소하나 1-2의 보호막량에는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흡혈 사용시에는 죽격 힐량과 피의 보호막량이 모두 증가합니다. 다만 죽격 힐량이 30퍼 증가, 피의 보호막 30퍼가 각각 증가하지, 죽격힐량 30퍼 증가한 량의 다시 30퍼가 증가한 보호막인 형태가 아니라 합니다.

또한 특이하게도 지혈과 탐식은 비슷해보이지만 서로 다르게 죽격에 영향을 끼칩니다.

지혈은 8%(최대 40%)만큼 죽음의 일격 치유량을 늘려주지만 피의 보호막 량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반면 탐식은 죽격 치유량의 20퍼센트를 증가시키며 흡혈처럼 독립적으로 피의 보호막 량도 증가시킵니다.

유연성 또한 흡혈, 탐식처럼 죽격 힐량과 보호막 양쪽에 독립적으로 영향을 끼칩니다.

지혈과 탐식을 각각 가정하에 수치로 보자면
고정조건: 최근 5초간 받은 피해량 40만, 특화로 생성되는  피의 보호막 100%, 유연성 0

지혈 5버프시: 죽격 힐량 14만, 피의 보호막 10만
탐식: 죽격 힐량 12만, 피의 보호막 12만
지혈5버프, 탐식:  죽격 힐량 16만, 피의 보호막 12만

물론 이런 부분을 모두 염두하고 탱킹을 할일이야 없겠으나 왠지모르게 피의 보호막 생성량이 아쉬운 것에 대한 이유를 어느정도 알게된 것 같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