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밑에  글써서 할어가 압도적으로 쎄다고 생각 해서  혹시  고름발라서 치는것보다 할어 죽고만 써도 충분히 쎄지 않을까 실험 했습니다.

 여기서 총 룬 9개를  고름일격2번 할어5번 사용해서  할어 데미지는 노크리에 76k정도입니다  위사진은 고름일격+고름상처는 각각 크리가 한방씩 떳는데  크리가 안뜨고 평타로 계산한다고 하면  고름상처 25k+ 고름 일격18k정도   그러니 총 119k정도 될것 같아요.


 
  위사진은 룬10개 사용했지만 크리터진거는 제외 하고 룬9개만 사용 한다고 가정한다면  172k-32k
   룬9개에  140k 나오네요.

  ptr이대로 나오면  고름 일격+ 고름상처는 버려져야 할것 같습니다;

 게다가 



 이  3가지특성 사용 하고 티어셋트 효과 특화 뻥티기 되면 할어가 더 쎄지는데 굳이  고름을 바를 필요가 없을것 같네요.   설마 본섭은 이러지는 않을까 생각 했는데

  밑에 사진은 본섭 기준입니다



  할어 룬9개 사용해서 12.7k  x 9  하면  114.3k


 

   룬 9개만 사용해서 고름상처 한번만 크리 터졌습니다. 고름일격2번 할어 4번 가정하면 
   107.5k  
  본섭 기준은 크게 차이도 없고  약간 할어만 치는것이 조금더 쎄겠지만

 
 이 효과도 받고  아무래도 시즌1 티어셋트 효과 때문에 본섭은  고름 터트리는게 좋을것 같네요.


  결론
  본섭은 그대로 가고  ptr은 스격+할어 버프에  2시즌 티어셋트 특화 뻥티기 때문에 고름일격+고름상처 쓰는것보다 
 할어+죽고만 써도 될것 같네요. ( 쿨기 없을때만)

 물론 아직 밸런스조정 중이지만  부죽이 이상태로  시즌2 열리면 이렇게 될것 같습니다. 
 (그런데 시즌2가 9일남음;;)
 
먼가 현재 스컬지의 일격(반물리) 고름일격(물리) 물리 때문에 특화 영향은 하나도 없고 

  (스컬지일격+할퀴는 어둠 총 35%데미지 버프) + (티어셋 특화뻥)  때문에 부죽 딜사이클 밸런스가 현재 망가져있는 상태이군요;;; 


  쿨기 쓸때는  곪아 터진 힘 때문에  고름을 터트려야 할지는 모르겠습니다; ( 나중에 연구해봐야할듯)

  혹시 잘못 연구한거면 글삭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