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강매입니다.

 

저번 글에서 대략적인 특성만 올렸었는데요.

 

이번에는 종합적으로 정리를 한번 해볼까 합니다.

 

 

- 첫째. 여러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특성입니다.

 

 

일단 제특성은 여기서 피빛열병을 아예 안주고 피향을 한개 더준 특성을 사용하고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피향 2포가 더 좋은듯 하군요.

 

역시 혈기의 특성과 셋팅은 '밀리전을 고려하지마라' 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많은분들이 강인함을 포기하지못하고 3포인트를 주시고 누더기 골렘을 빼셧던데 누더기골렘이주는

 

대략적인 전투력이 900~1000 정도 인것같습니다. 3포인트로 방어도 10% 와 2포인트로 힘4%+전투력 10%면

 

생각할 것도 없겠죠?

 

또한 죽요결은 1개만 찍어줘도 룬전환과 혈룬 활성화는 그대로고 뎀감 퍼센티지만 올라가므로 1개만 줬습니다.

 

피칼에 의아해하실분도 있을것같습니다만 실험을 해보니 피칼은 '물리' 데미지로 타격합니다.

 

따라서 피구더기 또는 각종 장신구, 무기의 옵션발동 확률이 올라가는것 같습니다.(덤이지만 어둠의 명령에도 발동되는것

 

같더라구요)

 

부정쪽의 죽손 2포인트는 소격변때부터 고정적이었습니다만 냉기의 창백한 말과 영원한 겨울에서 한참 고민했습니다.

 

결국 저는 피향을 2포인트줘서 부족한 룬마력을 보충하고 탈것이속과 이감감소를 찍자. 라는것으로 결론냈습니다만

 

솔직히 이부분은 개인적인 취향같습니다. 하지만 룬마력관리를 잘하실 자신이있다면 창백한말을 찍으시는걸 추천드리겠습니다.

 

 

- 두번째, 종족

 

기본적으로 컨트롤이 좋으시다면 어떤종족을 해도 좋습니다만

 

아무래도 해당 클래스와 궁합이 잘 맞는 종족이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얼라이언스 진영이시라면 단연 노움, 호드시라면 고블린과 블엘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질식시키기와 점감이 공유되는 비격보다는

 

죽기에게 부족한 기동성을 보완해주는 고블린 종특이 단연 탑이더군요.

 

현재 저도 고블린으로 종변해서 유용하게 쓰고있습니다.

 

- 세번째, 스펙

 

 

현재 제 스펙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특화력은 최대한 줄이기위해 재연마했고

 

가속과 치타를 올렸습니다.

 

뿔피리 받은 상태의 스샷이고, 무기는 바위 심장부 3넴이 주는 가속/특화 무기입니다.

 

특화를 재연마해서 크리를 줬으며 나머지템은 전부 치/적, 치/가 , 가/탄 옵션입니다.

 

푸른색 보석에는 전부 주관을 박았으며 맞추셔야하는 주관은 대략 200정도고

 

이정도 맞춰도 죽손, 질식의 저항은 가끔 뜨는것같습니다.

 

패치후에는 죽손도 저항을하면 땡겨져오지 않고 그자리에 가만히 있습니다.

 

250까지 맞추는게 안전선이지 않을까.. 생각은 합니다.

 

참고로 저는 245로 맞추고 있습니다.

 

마부는 딜용 마부를 해주세요. 가속/힘/치타 옵션에 중점을 주시되

 

혈기특성은 부정형상 연마를 찍지 못하기때문에 마부나 얼개로 받는 8%가 필수적입니다.

 

'이동속도 증가 얼개 + 신발의 가속마부 or 주문반사 얼개 + 신발의 이속마부 ' 가 가장 이상적일것같습니다.

 

- 네번째 , 전문기술

 

여기는 길게 적을 필요가 없을것 같네요.

 

제가 추천하는 전문기술 두가지는 '기공'과 '재봉' 입니다.

 

기공을 추천하는 이유는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될테고

 

재봉을 추천하는이유는 혈기특성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이감 유지때문입니다.

 

이동방해효과를 룬소모없이 걸어줄수 있는 재봉은 어찌보면

 

혈기에 가장 궁합이 잘맞는 전문기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도 현재는 연금이지만 시일내로 재봉으로 갈아탈 생각입니다.

 

- 다섯번째 , 운영

 

대 밀리전의 운영은 설명을 생략하겠습니다. 죽격질만 해도 지기 힘듭니다.

 

야드는 예외로 뿌묵과 회리 타이밍을 잘읽고 질식+대마보 해주고 딜 모시면됩니다.

 

이건 전투를 짧게하기위한 방법이지 이기기위한것이 아닙니다. 시간끌면끌수록 야드가

 

불리해요.

 

대 캐스터전의 중요한점은 딱 3가지 있습니다. 대마보, 어둠 복제, 몰아치기 입니다.

 

이것은 글로 설명해줄수 있는것이아닌 개인의 경험치에서 나오는 것들이기때문에

 

대마보와 어둠복제의 설명은 생략하고.

 

몰아치기의 핵심은 부정의 형상과 춤추는 룬무기 그리고 룬무기 강화 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혈기특성은 혈기형상을 켜야 룬격딜을 고정적으로 할수있어서 딜이가장좋습니다만

 

레이드도 아니고 꾸준딜은 pvp에서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지속적으로 붙어잇을수 있는 밀리전이라면

 

예기가 다릅니다만.. 어쨋든 패치이후에 형상전환에 룬이 소모되던 메커니즘이 룬마력을 0으로 초기화시키는

 

것으로 바뀌어서 룬마력만 소비해준다면 글쿨정도의 미미한 소비밖에 없게되었습니다.

 

따라서 혈형으로 버티면서 접근+룬마력 세이빙을 하시고 대마보, 어둠복제등으로 붙을 타이밍을 만드신다음

 

룬무기를 뽑자마자 부형으로 스왑하시고, 필요하시다면 룬무기 강화까지쓰셔서 몰아치시면 됩니다.

 

흑마, 냥꾼의 경우 펫이 붙어있을시에 근접하시면서 간간히 타겟전환후 죽격 한번씩 박으시면서 하시는게좋고

 

법사의 얼방타이밍때는 물정을 없애버리시는것도 좋습니다. 보통은 멀찌감치 거리 벌려놔서 별로 그런경우는 없을것

 

같습니다만 쫄딜의 경우 자힐+ 죽일시 죽손쿨이 초기화되므로 상황에따라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 여섯번째, 문양

 

 

현재 제가 쓰고있는 문양입니다. 죽격문양은 룬마력을 쌓아둬야하는 점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데미지증가는 쥐꼬리만큼이라는점에서

 

대캐스터전에서의 죽고딜, 리혼자힐을 위해 죽고문양을 박았습니다.

 

- 마지막, 매크로

 

기본적으로 부정죽기와 매크로를 공유하지만 단하나 먹히지 않는 매크로가 있습니다.

 

죽음의 서약(구울먹기) 매크로인데요.

 

[nopet]구문은 혈기나 냉기의 구울에게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펫, 즉 쫄이아닌 피조물류이기때문인데요.

 

부정에서 흔히들 쓰시는 [nopet]구문이 들어간 매크로는 혈기나 냉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showtooltip 죽음의 서약

/연속시전 시체 되살리기, 죽음의 서약

 

이런식으로 연속시전을 해주셔야만이 제대로 구울뽑기 > 먹기 매크로가 먹힙니다.

 

또한 보조문양에 뿔피리를 주지 않고 얼음길 문양(낙하데미지 감소를위해)

 

을 줬기때문에 기본적으로 뿔피리가 2분밖에 되지않습니다.

 

전투의 외침이 있으면 뿔피리가 나가지 않는 사태가 발생하므로

 

#showtooltip 겨울의 뿔피리
/오라취소  전투의 외침
/시전 겨울의 뿔피리

 

매크로를 써주시면 좋습니다.

 

형상전환 매크로는 전사의 태세전환같은 매크로와 공유가 안됩니다.

 

왜그런지는 모르겟지만 리치의혼이 써져잇는 언데드 상태에서만이 제대로된 형상전환

 

매크로가 먹히더군요.

 

따라서

 

/cast 혈기의 형상

/cast 부정의 형상

 

으로 원버튼 매크로를 사용하시던지

 

각각으로 나눠서 마우스 휠등의 버튼으로 스왑하셔도 좋습니다.

 

다른 여타 매크로들은 부정죽기와 동일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검색해보시면 매크로 고수님들의 매크로를 그냥 복사해서 붙여넣기만하시면됩니다.

 

- 정리하면서..

 

부정죽기가 왕도의 길이라면 혈기는 사도의 길입니다.

 

마이너 하다면 마이너하겠지만 단순히 성능이라던지 대세라던지를떠나

 

자신이 끌리는것을 하는게 제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혈기 pvp하시는 모든분들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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