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나섭에서 죽탱과 쌈부죽을 하고 있는 허접죽기입니다.

 

죽탱에 관한 개인적인 팁인데 글이 없는것 같아 올립니다.

 

일단.. 완방을 살펴봅시다..

 

죽탱에게 무막이 좋냐 회피가 좋냐....

저는 개인적으로 무막은 선호합니다. 그 이유는 무막은 2회에 걸쳐 뎀지를 나눠 받기 때문에

회피에 비하여 뎀지가 분산되므로 죽격으로 인한 회복과 피보호막으로 인하여 덜 피통이 덜 출렁거립니다.

단점으로는 피보호막이 회피시에는 유지되지만 무막시에는 바로바로 소모가되는 점이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무막을 선호할 수도 있고 회피를 선호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 문제는 사실 그게 아닙니다. 바로 완방의 몰빵입니다.

여기서 완방이 100인 경우를 생각해봅시다.

첫번재 무막 100 회피 0(또는 무막 0 회피 100)

이경우 모든 공격에 대해 100% 방어행동을 하게 됩니다.

 

두번째 무막 50 회피 50

이경우 하나의 방어행동을 하고 그렇지 않은 상황에서 나머지 확률로 방어행동을 하므로

50% + (100-50)*50%=75%, 즉 75%의 방어행동을 하게 됩니다.

 

결론은 같은 완방이라 하더라도 무막이나 회피 둘중 한쪽으로 치우친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점감이 있어서 막 한쪽 몰빵은 효율이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다른 관점에서 보면 요즘처럼 완방이 낮은 시기에는 점감이 크게 작용을 않하므로

한쪽 몰빵이 좋다 생각합니다. 탱템에는 무막과 회피가 동시에 붙은 템이 별로 없으므로

재연마를 통해 밀어주기를 해서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얼인입니다.

 

이것또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요즘 탱들의 궁극생존기(?)들이 전부 뎀감 50%로 평준화 되었는데

죽탱은 이 수치를 올릴수 있습니다.

 

그거슨 바로~!

혈전과 뼈보입니다. 혈전과 뼈보 둘다 쿨이 1분으로 딱맞으므로

얼인을 매크로로 짜서 혈전과 뼈보를 같이 써줍니다.(물론 혈전을 먼저 쓰는게 룬이 안꼬이겠죠)

혈전을 같이 쓰는 이유는 냉부룬은 무조건 죽격이 진리라는 생각에서입니다.

이렇게 하면 얼인의 뎀감 50%와 뼈보의 뎀감 20%가 동시에 작용합니다.

물론 뼈보야 3방 맞으면 끝이지만 얼인을 돌리는 시기에는 초기 3방이 엄청중요하죠.

실험을 해보진 않았지만 위의 뎀감이 합연산이면 70% 곱연산이라도 60%라는 엄청난 수치가 나오네요

만일 합연산이라면 이건 리분 얼인이네요... 보세장신구와 룬무기를 같이 써주면 정말 미친듯한 뎀감이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흡혈과 룬전환입니다.

흡혈을 쓰고 룬전환을 쓰면 흡혈의 피통증가와 회복량증가로인하여 효율이 좋습니다.

하지만 룬전환은 쿨마다 써주시는걸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어느정도 센스있는 힐러라면

죽탱이 룬전환을 쿨마다 돌리는구나.. 알아차리고 탱힐과 파티힐에 조금이나마 여유를 가질수 있습니다.

 

그럼 흡혈은 언제쓰느냐..

리혼자힐과 같이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사실 죽탱이 생존기가 많다 하지만 반쪽짜리 생존기라 볼수있죠.

이는 단점도 있지만 생존기를 릴레이 할 수도 있고

흡혈과 리혼자힐을 같이 쓰면 신축의 효과도 볼수 있다는 어마어마한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흡혈, 리혼, 룬전환의 쿨이 다 다르므로 위급시에는 센스껏해주시는게 고수탱이겠죠.

 

별 정보도 아닌거 같은데 글만 길어졌네요..

다들 즐와하시고..

 

요즘 피비피를 자주하는데 여유가 되면 피비피에 대해서도 써보겠습니다.

검투사분들이 보시면 콧웃음 나올 글이되겠지만, 나름 여기저기서 맞아가며 초보가 해결해야할 문제들을 몸으로 느겼으니

저와 같은 하수들을 위한 글을 좀 써볼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