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강매 입니다.

 

저번 pvp 가이드 첫번째 글에이어서 각각의 한두부분씩

 

심화시켜서 글로 써볼까 합니다.

 

 

- 우선 알아볼 것은 능력치입니다.

 

 

다들 잘 아시겠지만 혈기는 기본적으로 탱킹 특성입니다. 자연스럽게 타 딜링 특성에 비해

 

딜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딜링을 올려주는 특성도 거의 없고 , 특성 선택시 주어지는 옵션도

 

체력 9%, 특화력도 탱킹에 맞게 설계되어 있기때문이죠.

 

자연스럽게 방어 > 공격 의 상태가 됩니다.

 

그에 비해 타 특성은 방어 < 공격 의 상태가 되므로 방어 쪽능력을 보충하기 위해 탄력템을

 

구매하는거죠.

 

하지만, 동급의 템렙에 주어지는 능력치는 한계가 있습니다.

 

탄력이 3000 만큼 높아졌다면 동급의 템렙을 기준으로 다른 특정 능력치가 3000만큼 내려갔다는걸 의미합니다.

 

이렇듯 부정이나 냉기는 탄력에 의해 딜을 깎으면서 생존력을 보강하죠.

 

혈기 pvp는 이것의 역발상부터 시작합니다.

 

생존력이 보장된 혈기특성으로 탄력을 최소로, 딜링을 극도로 셋팅하는게 첫걸음입니다.

 

딜링을 위한 능력치는 대표적으로 힘, 크리 , 가속 의 3가지가 있고

 

죽기 공통적으로 가장 효율이 좋은 딜링 능력치는 힘이고

 

취향에 따라 갈리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가속보다는 크리가 더 중요하지 않나..싶습니다.

 

탄력에 의한 피치명의 삭제를 감안하면 솔직히 가속은 체감이 어려운 반면

 

크리는 올릴수록 체감이 잘되는점에 크리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고블린 종특때문인 것도 있겠네요.)

 

개인적으론 탄력 1300~1500 선의 극딜 셋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타특성과 똑같이 탄력 둘둘 셋팅하시면 결국 아무도 잡지못하고 농락당하기 쉽상인걸 명심하세요.

 

pvp는 결국 딜링능력(몰아치기) 입니다.

 

- 무기

 

아이템의 차원에서 무기는 길게 설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무조건 맥뎀(최대 데미지) 높은 공속이 느린 양손 무기를 껴라'는 죽기의 기본이죠.

 

여기서 설명할 부분은 룬벼리기에 관한 내용입니다.

 

사실상 딜링 능력이 부족한 혈기로서는 선택의 여지 없이 타락한 성전사의 룬을 발라야합니다.

 

하지만 죽기가 무장해제와 침묵에 취약한것도 어쩔 수 없는 사실이죠.

 

그렇기에 무기 스왑이 필요합니다.

 

'타락한 성전사의 룬'의 발동효과는 무기를 바꿔도 그 효과가 유지됩니다.

 

따라서 타성이 터졌다면 다른 무기로 바꿔주는게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만 저도 이정도까지는 연습이

 

필요하고 일부 클래스와의 깃전때 침묵이나 무장해제 타이밍 읽고 바꿔놓는것정도가 저의 한계입니다.

 

무기 스왑에 가장 적합한 단축키는 마우스 휠을 이용한 단축키라고 생각되며

 

개인적으로는 컨트롤+ 휠 업,다운,클릭 의 단축키로 무기를 스왑하고있습니다.

 

각각 주문분쇄자 , 검분쇄자, 타성 룬이 발려있고 주문분쇄자는 익숙해질때까지 시간도좀 걸리고

 

상대의 침묵기 타이밍도 읽어야하는점도 있지만 그 효과가 검분쇄자의 효과만큼 크지는 않다는점에서

 

굳이 안쓰셔도 되지만 법사전에서만큼은 크게 능력발휘 해주는것같습니다.

 

 

질문이나 의견등은 댓글이나 쪽지로 받습니다.

 

또는 알렉스트라자 호드 - 강매 케릭터로 귓말이나 편지 보내주셔도 답변해드리겠습니다.

 

 

ps. 이번 대규모 벨런스 패치 계획에 눈에 띄는 2가지가

 

'죽기의 기동성'과 '혈기 이외에 냉기와 부정도 죽격을 사용했으면 좋겠다' 인데요.

 

죽기의 기동성이라면 죽기 본체의 이동속도 증가나 혹은 이감,이동방해 효과 제거가 현실적일것 같고

 

본체의 이동속도는 부형때문에 재껴둔다고하면 죽기의 기동성을 올려준다면 방해효과 제거가

 

유력하네요.

 

냉기와 부정도 죽격을 사용하게 되도록 패치를 하려면  '룬이 두개나 드는데 데미지도 시궁창

 

이고 그렇다고 체력이 많이 회복되는것도 아니고 룬만 꼬여서 꺼려진다' 의 현상태에서

 

단일룬 혹은 혈/냉 혈/부 룬 기술로 바뀌거나 , 공통 특성이 생기거나, 문양이 바뀐다는건데.

 

어느쪽이 되더라도 혈기 pvp에 있어서 손해되는 내용은 하나도 없는것같네요.

 

예상은 해보지만 막상 어떻게 패치될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