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섭 얼라이언스에서 활동하고 있는 바람한 죽기입니다.

 

외국영상만을 보시고 약간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을 위해서 경험을 토대로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은 캘타스를 잡기 위해선 솔로잉의 준비물이 꼭 필요합니다

 

먼저 버프의 순서대로

 

인내의 두루마리 (대격변용)

힘 90짜리 음식

왕북(모든 저항력을 올려줘서 필수입니다)

오색 비약(강화비약;올저항90)

코브라의 비약(전투비약;필수조건이 아닌 선택사항으로 가속이나 적중을 드셔도 무방합니다)

 

대충 이정도인데 중요한 점은 캘타스가 평타는 그리 아프지 않은데 화염구랑 주기적으로 밑에 까는 바닥, 그리고 불덩어리 작열을 어느정도 버텨주고 저항하기 위해선 꼭 필요한 준비물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특성상은

 

이렇게 포인트를 줬는데 방어도 상승은 캘타스의 평타가 전혀 위협적이지 않기에, 투자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딜적인 측면에 투자를 해주는것이 바람직하다고 느껴집니다. 냉기쪽의 리치의 혼 특성은 생귀나르를 처치할때랑 빠른 자힐을 할 경우 중요하게 쓰입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캘타스를 잡기 위한 전체적인 택틱을 말씀드리죠

 

폭풍우 요새 인던 입구에서 캘타스로 가는 길목까지는 모두 정리가 되어있어야 하니, 만약을 위해서 알라르도 정리하시고 길목상 모든쫄몹들을 다 해치워 두시면 좋습니다.( 저는 왼쪽편으로 가는 길목을 다 정리했습니다.)

 

캘타스 바로 앞까지 다 정리한 후, 준비한 비약과 왕북 ,인내두루마리,음식을 복용하고 부정형상을 켠 다음 가까이 다가서서 에드를 내신후 빠르게 입구까지 준비한 루트를 따라 이동하세요!

 

캘타스 1페이즈에선 탈라드레드, 생귀나르, 카퍼니안, 텔로니쿠스를 상대해야 하는데 이놈들은 3페이즈가 되었을때 다시 살아나서 우리의 플레이어를 괴롭힙니다. 이들 모두 3페이즈 동시에 환생하기 때문에 한꺼번에 상대하긴 불가능하기때문에 거리를 두고 잡는이유가 되겠습니다.  

 

 

 

입구까지 오신다음 구석편에서 탈라드레드 한참동안 기다리시면 됩니다. 탈라드레드는 이동속도가 많이 느린관계로 나중에 생귀나르와 동일한 자리에서 눕혔을경우 생귀나르가 더 빠르게 도착한다는 점을 이용해서 이렇게 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입구를 등지고 계시면 안되는데 탈라드레드는 주기적으로 멀리 밀쳐내기랑 근접시에 침묵을 사용하기 때문에 입구를 등지지 말고 입구 옆 구석편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여차저차 해서 탈라드레드랑 생귀나르를 같은 자리에 눕히고 다시 부정형상을 켠 후 빠르게 캘타스 입구 전 통로까지 이동하세요. 가는 경로에 다음 대상 카퍼니안을 만나게 되는데, 이 중간 보스는 주기적으로 거대한 불길을 사용합니다. 주의 할 필요가 있죠

 

위 스샷에서 본 바와 같이 이정도 선상에서 뛰어가다가 보면 만나게 될 겁니다. 카퍼가 거대한 불길을 시전하는 것을 보는 순간 대마보를 시전하면 상태이상에 걸리지 않고 무시하고 달릴 수 있습니다. 아니면 거리가 30미터 정도 가까워졌다고 생각하고 깡 대마보를 쓰시는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그렇게 달려서 캘타스방으로 통하는 통로 끄트머리까지 도착하면 쫓아온 카퍼니안과의 거리 조절시간이 시작됩니다. 거리를 맞춰두지 않으면 카퍼니안의 특성상 가까이 있는 플레이어를 신비한 폭발 스킬로 밀쳐내기때문에 3페이즈때 신폭을 맞아도 계속 타격할 수 있는 명당자릴 맞춰놓아야 하죠.

 

 

 

저는 위 스샷처럼 저렇게 맞춰놨습니다. 그리고 부정형상으로 달려서 센터로 가는 길목까지 텔로니쿠스를 유인한다음 처리를합니다. 이때 주의하실점은 텔로니쿠스가 주기적으로 '장난감''이라는 디버프를 거는데 플레이어가 일정확률로 3초간 기절이라는 성가신 효과를 줍니다. 텔로니쿠스 막타를 노릴경우 단번에 죽일수 있는 피를 맞춰두고 장난감 디버프 5~6초 남은 시점에 대마보를 사용하고 빠르게 잡아주시면 걸지 못하고 처리가 됩니다. 그다음 2페이즈가 시작되는데 2페이즈랑 3페이즈는 1페이즈와 달리 시간 제약에 있기 때문에 빠르게 처리해야합니다.  부정형상으로 다시 캘타스로 가는 막힌곳까지 달리다 보면 전설무기들과의 2페이즈가 시작되는데 우선은 '우주 에너지 주입기'라는 전설템을 타겟잡고 빠른 광을 치세요 그리고 주입기는 힐도 하니 차단도 해주셔야 한다는거 잊지마시고,  빠른 광을 친후 어느덧 정리가 되는 시점에 3페이즈 바로 시작되는 타이밍입니다. 다시 카퍼니안이 누워있던 바로 구석진곳에 재빨리 자리 잡고 일어나는 동시에 대마보를 시전해야 합니다. 일어나는 직후 '거대한 불길'을 사용하는 카퍼니안이라서 거대한 불길에 걸렸을경우 8초라는 어마어마한 시간을 잡아먹는 공격이라 무조건 빠르게 처치 할수 있도록 대마보 아끼지 말고 쓰세요. 카퍼니안이 잡힐때 즈음에 텔로니쿠스가 달려와서 장난감디버프를 걸게 되는데 이때는 상태이상에 걸리지 않은 상태에서 얼인을 사용하시고 카퍼니안을 마무리 하세요.

 

 

위 스샷대로 구석진 자리 잡고 카퍼니안을 정리후 얼인효과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싸군을 뽑아주시면 됩니다. 싸군을 뽑는 이유가 딜링에도 충분히 도움이 되고 '장난감'디버프가 끝날 무렵 다시 걸리는 걸 방지하는 차원에서 싸군을 뽑는 이유가 됩니다. 싸군들도 왠일인지 장난감디벞이 대신 걸려주더라고요. 텔로니쿠스가 잡힐 무렵 발 빠른 생귀나르가 와서 공포를 시전하면서 덤벼들텐데 공포가 들어가면 리혼을 사용해서 공포를 푸시고 잡아주시면 되고 마찬가지로 생귀나르가 잡힐때쯤 발 느린 탈라드레드가 덤빕니다. 탈라드레드를 상대할때는 구울을 뽑아서 같이 상대하고 ,탈라드레드는 밀쳐내기와 분쇄중첩디버프를 거는데 밀쳐내기는 구석을 이용해서 넉백없이 잡으시면 되고 분쇄디버프는 잡힌 이후 흡혈과 룬전환 그리고 구울먹기를 이용해서 빠르게 피 채워주시면 됩니다.  2부에서 캘타스 공략을 알려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