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서 공략 말씀드릴께요

 

탈라드레드가 잡힐 때쯤에 캘타스가 깨어나서 마구 달려올 타이밍입니다.

 

외국의 영상에서는 알라르가 있는 방으로 가서 했었는데 자리가 꼭 중요한 점은 아니니, 편한자리로 가셔서 공략하시면 됩니다. (제가 봤을땐 영상을 찍을 당시 약간 딜링이 모자라서 그런가 봄

 

 

아무튼 전 기계병들이 있는 곳에서 공략을 했는데 주의하실점은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비전 붕괴' 라는 스킬을 쓰는데 10초간 아무것도 할수 없고 그저 맞고만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불기둥이라는 스킬도 사용하는데 노저항 상태에서 맞으면 6만이라는 어마어마한 데미지를 맞아야 하고 차단을 하지 않는 이상 계속 사용하는 '화염구'에도 계속 노출되게 합니다. 이점에서 약간의 운도 조금 작용해야 하는데 비전 붕괴를 맞은 상황에서 불기둥 지역에 들어가지 않게 캘타스가 쓰는 스킬의 주기를 잘 맞춰야 합니다. 만약 타이밍이 어긋났을 경우 급장이나 인간종특으로 빠르게 풀어서 그 지역을 이탈하는것이 중요합니다.('비전 붕괴'스킬 타임을 재어본 결과 약 30초주기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캘타스는 30초마다 불사조를 환생시키는데 불사조를 잡고 나면 알이 생기죠.

그 알을 까는 타이밍에도 비전 붕괴타이밍에 맞물리지 않도록 피 관리를 해서 잡아주는것도 중요한 점입니다. 

 

또한 캘타스는 50% 되기 이전까지 전투시작 1분마다 자신에게 충격 보호막을 걸고 '불덩어리 작열'이라는 스킬을 사용하는데 이거 한방에 5만씩 닳고 총 세번을 사용합니다. 일단은 충격 보호막을 딜링으로 제거해야 하는데 약 5만의 피해를 입히면 제거 되고 보호막이 벗겨지면 차단이 가능합니다. 불작 시전이 4초이며 다음 불작들도 마찬가지 4초라서, 첫 시전 1초 남은 상황에서 대마보로 한번 상쇄시켜주고 두번째 불작도 못 끊었을경우 남아있는 대마보가 상쇄시켜주며, 마지막 3번째 불작을 차단해주면 타이밍이 맞습니다. 이런 재미있는 상황을 여러번 넘기다 보면 50%가 되고 5페이즈가 시작되는데 캘타스 특성상 다시 원래 제자리로 가버립니다. 갑자기 이동한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대사가 끝나고 중력붕괴가 시작되는데, 이때 플레이어는 순간이동되어서 캘타스가 있는 지역으로 이동합니다. 이때도 당황하지 마시고 공중 낙뎀을 입지 않고 약 30미터 벌린상황에서 느긋하게 기다려주면 알아서 내려줍니다. 그러면 4페이즈랑 동일하게 꾸려나가시면 되는데 단 주의 하실점은 불사조를 잡을때 중력붕괴타이밍이랑 겹쳐선 안된다는 점만 익혀두시면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중력붕괴 상황에 캘타스근처에 있는 불사조알을 처리하겠다고 가까이가면 '황천의 증기'라는 디버프 때문에 최대 생명력이 중첩수만큼 깍이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됩니다.

 

위 스샷에서와 같이 처리는 해두지 말고 중력붕괴가 끝난시점과 '비전 붕괴' 스킬이 지나간것을 확인한후 불사조와 알을 처리하고 다시 캘타스 정리를 하시면 편하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역시나 이번주도 나오진 않았지만 원킬했다는 것에 위안을 삼고 다음주에 나올꺼라 기대해보면서 솔플공략을 마칩니다.

 

아 그리고 다시한번 외국에서 먼저 시도해본 죽기게이머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