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일단 이건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돌리는거라서 틀린 부분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일단 저도 레이드는 공략외우기가 귀찮아서 바라딘 요새 제외하고는 많이 안가봣구요 대격변은

 

그래서 딜 측정은 바라딘 10인 기준으로 했습니다.

 

일단 제 장비는 대략 영던 졸업급에 투기무기+하이잘 확고 허리 + 기공 투구이구요

 

10인에서 19000정도 나오더군요

 

일단 전 딜 시작을 얼손 역격으로 시작한후 장신구 발동을 보고 돌발 역병을 넣습니다.  (뻥튀기된 질병 크리데미지도 상당히

 

크게 들어가기 때문이죠 ㅎㅎ 8~9천정도 나옵니다 초반 블러드까지 있다면 다음 돌발역병 쿨이 돌아와도 질병시간이 여유가 많

이 남는경우도 허다합니다. )

 

많은 분들이 그냥 돌발 넣으시고 고격 고격을 치시는데 룬 관리상 이건 조금 낭비라구 보기 때문이지요

 

대격변에 변경된 룬 시스템에 의하면 첫번째 룬은 5초의 대기시간을 가지는데 반하여 두번째 룬은 대략 10초의 대기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가속에 따라 감소)  이 대기 시간을 메꿔주기 위해 도입된 시스템이 룬 강화 (부정은 룬 부패) 이구요.

 

사실 부죽도 재수없게 룬 부패가 죽고 2~3회 날릴 동안 뜨지않을 경우 손가락을 빨아야하는 경우가 생기고요.

 

냉기나 혈기의 경우 룬 강화때문에 룬을 다 소모 시키고 재사용 대기시간에 걸린 룬들을 리셋을 노리는 플레이가 주를 이루지만

 

부정의 룬 부패는 제한이 없습니다. 따라서 딜 사이클 중간 중간에 죽고를 던져 룬 부패를 유지시키는게 포인트인것 같더군요.

 

또한 구울의 딜이 35~40퍼정도의 비중을 차지합니다 부정의 경우.  그런데 이 구울 녀석은 할퀴기를 자동으로 설정해둬도 기력

 

이 100이되도 시전을 안할때가 많습니다.  따라서 주로쓰는 스킬에 /시전 할퀴기 를 붙여서 매크로를 만들어 두시면 500정도의 딜량 상승이 있습니다.  (부정의 광기같은 경우엔 구울변신 직후 돌려주는게 디피가 가장 높게 나오는거 같더군요. )

 

(Classtimer 애드온을 쓰시면 구울 중첩과 변신 지속시간 그리고 룬 부패 버프를 손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 애드온을 이

 

용하면 구울 변신이 언제 끝나는지 보이기때문에 변신 해제 전에 룬마력을 잠시 모아두엇다가 빠른 변신을 유도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죽부를 쿨 마다 깔아주시는것도 미미하지만 디피 상승의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 단 공략에 따라서는 해가 될수도 있

 

으니 이건 때에 따라서 돌려주시길.  죽부는 사실 숨겨진 1틱이 있어서 11틱이 들어가고 같은 부정룬 하나를 소모하는 스격에

 

비하여 데미지가 좋습니다)

 

일단 나가봐야 해서 여기까지만 적어두고요; 밑에 장난으로 4.0.6패치 관련 농담글을 적었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보셔서 죄책감을 느껴서 딜 팁이라도 적어봅니다 ㅎㅎ;;

 

p.s 혈기전환 버그를 이용하는것도 생각보다 도움이 많이 됩니다.  초반에 얼손 역격 스격 고격을 치면 혈기 룬이 하나가 남는데 이때 혈기전환을 시전하면 죽룬 2개가 생성되서 스격 2방 또는 스격 죽부를 쓰실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