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이번 패치에 동창에 3 / 1.5 / 0.7 초의 이동불가가 생기면서

얼음기둥 문양과의 연계점에 대단한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본 트리는 전장주력 투기장보조 특성입니다. 이특성으로 투기장을 가셔도 상관은 없지만 답답한 감이 있으실겁니다.\

 

상급문양 : 냉격, 절멸, 작분

주문양 : 얼음기둥, 어둠의 원조, 대마보, 질식 중 택3

보조문양 : 혈기전환, 되돌아오는 손아귀, 죽음의 은총

 

되돌아오는 감염 특성을 적극 활용한트리로.

작분으로 인한 이감 50퍼효과를 거의 무한대로 이용가능하고

빠른 냉격으로 다시 룬을 회복시키는 트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기본적인 딜싸이클은 다음과 같습니다

돌발열병-피격-피격-절멸-갈한(룬 쿨 기다렸다가)-얼음기둥-장신구-절멸-절멸-뿔피리-냉격-냉격-절멸-냉격-냉격-냉격

 

쉽게말해서 피격을 이용해 죽룬을 항상만들어두고

단단한 얼음 특성에 의해 작분이 활성화되면 작분을 사용해주심 됩니다.

그리고 도살기가 떴을 때 갈한을 쓰시고 룬쿨을 기다렸다가 기둥+장신구를 함께키시고 절멸로 녹여버리심됩니다.

얼음 기둥 문양의 효과는 모든 제어불과 효과에 면역이 되지만 자신이 이동 불가가 된다 입니다.

여기서 제어불가 효과는 급장효과입니다. 즉 20초짜리 급장이생기는 것이죠.

하지만 이게 구조가 매즈에 걸린 뒤에 푸는 개념이아니라

패치 전 얼인으로 스턴씹는 개념이라 생각하심 편하실겁니다.

 

뭐 법사가 양변같은걸 시전하는데 대마보가없다? 기둥을 키심 됩니다.

 

/오라취소 얼음 기둥

/시전 얼음 기둥

 

매크로를 만들어두시면 한번누를시 얼음기둥시전 다시누를시 얼음기둥 취소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동 불가라는 패널티가 있음에도 매우 좋은 문양이라고 생각합니다. 뭐 투기에선 질식문양을 쓰는게 좀 더 좋습니다만.

도살기가 뜬 상태에서 갈망의 한기 이후 룬쿨을 기다렸다가 2절멸 혹은 3절멸을 사용한다면

충분히 9만이상 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존 냉죽의 단점이 생존력의 부재였다고 생각할 때

새로운 죽격문양은 이러한 단점들을 충분히 커버해 준다 생각합니다. 죽격과 냉격딜만 하다가 도살기뜨면 절멸 쓴다 생각하심 편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