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oh2
2011-02-22 02:31
조회: 9,384
추천: 31
냉기쌍수 가속 소프트캡에 대해(수정)음 일단 이런글을 쓰는건 많이 조심스럽네요... ㅠ.ㅠ 썼다가 막 까이는게 아닐런지... ㅇ<-< OTL...
그래도 일단은 한번 써봅니다. 까시면 그냥 까이죠 뭐!
일단 제 소개를 하자면
전 노르간논 호드에서 딜/탱 을 하고있는 죽기스푸 입니다
딜은 거의 항상 냉쌍을 하고 있구요
요새 많은 냉쌍분들의 걱정... 은 바로 가속 일텐데요
음... 저역시도 엄청난 고민을 했죠
'ep값은 분명히 힘특치가 인데 왜 가속을 쪼끔 올려보면 딜이 쪼끔 더 잘나오지...???' 라는 생각을 많은 분들이 가지고 계시겠죠...
그러던 차에 얼마전 우연히 이 글을 읽었습니다. 죽게 메인 맨 위에 공지에 있는 글이구요.
아니 사실 이 글은 한참 전에 읽었는데 새로 읽은건 바로 댓글입니다.
아래 보시면 '죽음의흑형' 님께서
<예전 소격변 때 냉기 쌍수의 가속 소프트 갭이 600(18%)이었습니다.
라는 말씀을 하셨는데 그 아래 'spemao' 님께서
<가속은 지금 혈기특성의 혈기전환 연마와 도살자로인한 룬마력과 룬수급으로 인해 그 필요 수치가 낮아져있는 상태입니다.
라는 말씀을 하셨죠.
바로 아래 '래빗펀치'님이
<룬 재생 속도 메커니즘이
라고 하셨구요. (세분 허락없이 글을 가져와서 죄송합니다 ㅠ)
자... 여기서 생각해보면
일단 기본적으로 가속의 소프트캡이 18%이라는 대전제 아래서
(유행성 병균의 가속 가치는 다시 계산했습니다. 계산과정은 머리아파서 생략할게요.)
대격변에 오면서 특성과 상관없이 돌발열병(5.8%)과 유행성 병균(1.39%)에 의해 7.19%의 가속을 그냥 받았습니다.(유행성 병균은 다들 찍으셨.. 겠죠?)
그럼 대격변 냉기쌍수딜죽의 기본적인 가속의 소프트캡은 10.81%죠.
여기서... 도살자 1포를 줬을때 1분당 12의 룬마력을 수급하죠.
1분당 32의 룬마력을 수급할때 그 가속으로써의 효율은 2.61%입니다. 5.8%에 45%니까요.
1분당 12의 룬마력을 수급하는건 2.61/32*12 가 되서 0.97875입니다 그냥 0.98라고 합시다.
그럼 도살자 1포를 줬을때 가속의 소프트 캡은 9.83% 가 됩니다
같은 계산법으로 도살자 2포를 줬을때 가속의 소프트 캡은 8.85% 입니다
도살자를 다 찍었습니다... 이제 혈전연마인데 이게 골치가 아픈게
혈전연마를 아예 찍지 않으면 1분에 한번씩 혈전을 쓰고 1포 찍으면 45초 2포 찍으면 30초죠
얼핏 보면 1포째와 2포째의 효율이 똑같아 보입니다만
3분을 두고 생각해보죠.
혈전연마를 하지 않으면 3분에 혈전을 3번 씁니다. 당연하게도..
1포인트를 투자하면 3분에 혈전을 4번 씁니다. 45초씩 180초동안 쓰니까요
2포인트를 투자하면 3분에 혈전을 6번 씁니다.
즉, 2포를 찍은 혈전연마의 효율은 1포를 찍은 혈전연마의 효율의 3배입니다.
60초짜리 혈기전환 고유의 효율은 5.8% 입니다. 아래 래빗펀치 님이 적어놓으셨죠.
30초짜리 혈전 고유 효율은 11.6% 겠죠
그럼 45초짜리 혈전의 효율은 7.73% 라는 계산이 되는군요.
즉, 혈전에 투자된 1포의 가속으로써의 효율은 1.93%죠. 2포인트째의 효율은 5.8%구요
거기다가 룬마력의 문제인데요...
혈전연마에 1포를 투자함으로써 수급되는 룬마력은 3분당 10입니다.
1분당 3.3이지만 3이라고 하면
도살자까지 합해서 분당 27의 룬마력을 회복하네요
아까 도살자 계산하던 계산과 똑같이 하시면 2.61/32*27 해서 2.20 입니다 그럼 아까 혈전 1포의 효율 1.93%와 이 2.20%를 합하면
도살자 2포+혈전 1포의 총 효율은 4.13% 네요
아까 가속의 소프트캡이 10.81% 라고 했으니
결과적으로 도살자 2포+혈전 1포를 찍은 상태에서 가속의 소프트캡은 6.68% 가 되네요
마찬가지로 도살자 2포+혈전 2포를 찍은 상태에서 가속의 소프트캡은 2.24% 네요
결국 최근에 죽게에서 빈번히 발생하던
'일정 가속을 올리면 딜이 잘나오더라!!' 와 '특화가 짱이다!!' 라는 분쟁은
특성(혹은 혈전 활용)의 차이가 아니었나... 라고 생각을 해보네요.
아무리 재연마로 가속을 까내려도
2.24% 이하로 내리는건... 쉽지 않겠죠.
결국 혈전 연마를 찍고 매우 잘 활용하시는 분들 기준에선
아무리 재연마로 가속을 내려도 소프트캡 이상이고
가속의 효율이 나빠보일수밖에 없으셨겠죠.
ep값 측정도 이런 상황에서 됐을테구요.
반면 혈전은 커녕 도살자도 찍지 않으신 분들은
아무리 혈전을 쿨마다 굴려도 10.81%이라는 가속의 소프트캡에 다다르기 전까진 가속의 효율이 특화보다 좋아보이셨을테니
가속도 제법 좋다는 의견을 내신 거겠죠... 가 제 결론입니다.
덧붙여서 '나는 혈전을 못쓴다 혈전이 뭐냐 먹는거냐?' 하시는 분들은...
계산상 16.61%가 가속의 소프트캡 입니다.
전 이거 맞추느니 혈전 쓰는걸 연습하겠습니다 ...
무식하게 긴 글은 여기까지구요. 이 글을 읽으신 냉쌍분들의 딜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냉쌍죽 화이팅!!!
※당연한 말씀이지만 이건 혈기전환을 무조건 쿨마다 굴린다는 전제조건 하에 쓴겁니다. 네 매우 당연하죠..! 혈전이 손에 익지 않으신분들은 당연히 해당하시는 수치보다 높은 가속수치가 필요하실겁니다..!!!
※저도 인간이니 계산에는 오차가 있을수 있습니다 ㅠ.ㅠ 계산의 오류나 오차를 발견하신분은 빠른 댓글을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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