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줄진 호드에서 죽기로 게임하고 있는 실수라고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얼마전 강림지 6하드 후기 및 공략을 올려 추천과 감사의 댓글을 받았습니다.

기쁜 마음으로 네 바람 후기 및 공략을 작성합니다.

본 공략은 10인 기준이며 버전은 4.06입니다.

저희 조합은 탱(죽기,보기) 힐(신기,힐사,회드) 딜(도적,정술,흑마,냥꾼2)입니다.

10인의 경우 조합이 상당히 많이 나올 수 있으며 조합이 바뀔 때 마다 공략 또한 바뀔 수 있는 점 알아주시고, 제가 진행한

조합의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넴 바람 의회

 

일반과 다른점 :

 

1. 안샬쪽 쫄이 강력한 디법을 사용(쫄 근처에 있을때만 디법을 받으며, 사용주기가 있어 대마보로 씹을 수 있음.)

2. 로하시쪽에 안샬쫄 나오는 시점에 같이 방패를 시전(방패를 깨지 못하면 로하시쪽 전멸)

 

하드모드 공략 :

 

기본 택틱은 조합에 따라 많이 바뀔 수 있다. 본 공대는 네지르(보기,회드) 안샬(죽탱,신기,흑마,냥2) 로하시(도적,정술,힐사)로 시작하였으며, 첫 강화전에(약70~80) 안샬(죽탱,회드) 로하시(도적) 네지르(나머지)로 진영을 이동 후 네지르 강화를 맞는다. 이 시점에 공대생존기를 사용하여 버틴다. 첫 강화가 끝난 후 기력 20까지 기존 안샬쪽 딜러(흑,냥2)는 네지르를 딜한 후 안샬로 이동하여 쫄을 처리후 쭉 안샬딜을 한다. 로하시쪽 딜러&힐(정술,힐사)는 첫 강화가 끝난 후 바로 로하시로 이동한다. 이렇게 첫 싸이클이 끝나고 두번째 싸이클에 진영을 구분하자면, 네지르와 안샬쪽 힐러만 바뀐 상태이다.

이런 후 두번째 방패&쫄을 처리 후에 2번째 강화는 보기&신기가 네지르 쪽에서 무적을 사용하여 버티므로 넘어가지 않고 쭉 안샬 및 로하시 딜을 하면되겠다. 이렇게 2사이클을 마친후 3사이클이 온다. 본 공대는 2사이클 이 후 3사이클 쫄 및 방패가 오기 전에 로하시 및 안샬이 잡혔으며 그 후 다 같이 네지르로 이동 후 블러드를 쓴 후 네지르를 마무리 지었다. 딜이 약간 딸리는 공대의 경우 3번째 방패&쫄을 처리 후 거의 동시에 안샬과 로하시를 잡고 넘어가 네지르를 마무리 하면 되겠다.

쓰다보니 너무 산만하고 이해하기 힘들 것 같아서 간단하게 요약하여 시간순으로 나열해 보겠다.

 

1사이클

시작-네지르(보기,회드) 안샬(죽탱,신기,흑,냥2) 로하시(도적,정술,힐사)로 시작

기력30-쫄처리&방패깨기 (죽탱은 쫄 디법거는 폭발전에 대마보 실시) - 본 공략은 드리블을 사용하지 않고 죽탱이 어글을 다 먹고 대마보로 디법을 씹는 방법을 사용

기력65~75-쫄처리가 다 되는 시점. 쫄 처리를 한 후 바로 진영이동. 네지르(보기,신기,흑,냥2,정술,힐사) 안샬(죽탱,회드) 로하시(도적)

첫 강화(공대 생존기 사용하여 버틴 후 정술,힐사는 바로 로하시로 이동, 나머지 3딜러는 2사이클 20까지 딜 한 후 안샬로 이동)

 

2사이클

시작-네지르(보기,신기,흑,냥2) 안샬(죽탱,회드) 로하시(도적,정술,힐사)

기력20-네지르쪽 딜러3(흑,냥2) 안샬로 이동

기력30-쫄처리&방패

이번에는 무적으로 네지르 강화를 씹는 타이밍 이므로 안샬 및 로하시쪽 인원은 그대로 딜,힐

 

3사이클

시작-네지르(보기,신기) 안샬(죽탱,회드,흑,냥2) 로하시(도적,정술,힐사)

3사이클 전 후로 안샬 및 로하시의 피통은 거의 죽기 직전임. 고로 다음 쫄 및 방패전에 딜 조절을 하여 거의 동시에 잡고

네지르로 넘어가 블러드 킨 후 잡으면 된다. 딜이 좀 딸릴 경우 3번째 방패 및 쫄을 처리 후 넘어가서 네지르 마무리.

 

이 공략의 장점 및 단점

 

본 공략은 12시에서 보기 혼자 계속 버텨야 하므로 무적 전까지 디법이 계속 쌓이게 된다. 고로 너무 템이 좋지 않거나 센스가 부족하다면 끔살이 날 가능성이 많다. 하지만 숙달된 보기와 회드&신기라면 충분히 살릴 수 있는 딜이므로 이 공략을 사용하였다. 그리고 2번째 싸이클을 무적으로 버티므로 안샬 및 로하시딜을 충분히 더 할 수 있음으로 인해 3번째 방패&쫄을 보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마지막으로 안샬쪽에서의 죽탱의 우월함(대마보로 디법씹기)는 타탱이 넘볼 수 없을 덧!!

 

 

초간단 죽탱요약! :

네지르 쪽은 일반과 다를게 없고 본인은 안샬쪽 위주로 탱을 보았기 때문에 안샬쪽 위주로 팁을 적겠다.

1사이클 당 바닥을 3번 쫄을 1번 사용한다. 이 주기는 거의 정해져 있다. 그래서 바닥을 피하는 방법 및 쫄을 광탱 하는 방법과 대마보로 씹기등을 설명하겠다.

1. 시작 후 바닥 > 쫄 > 쫄이 생기고 약간 후 바닥 > 쫄 처리가 거의 된 후 바닥

보통 이런 주기로 기술을 사용하는데 바닥을 깔고 쫄을 광탱하려면 그냥 막 하면 안되거 진영을 짠 후 해야한다.

본인의 경우

 

 

 

 

 

 

 

2. 쫄 탱시 폭발 약 1초전에 대마보를 사용하여 디법에 걸리지 않는다!!(걸리면....상당히 아프다!)

3. 이렇게 2번 반복하면 끝 딜이 좀 딸리면 3번

 

2넴 알아키르

 

일반과 다른점:

 

1. 기술을 빠른주기로 사용(바람폭발&3페 구름)

2. 전기바닥(랜덤대상 기준으로 약 40도 정도 되는 전기바닥을 깜)

3. 2페 쫄 주변 자연댐지 25% 증가

 

하드모드 공략:

 

알아키르의 공략은 1페이즈가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1페이즈 난이도가 상당하다. 2페이즈를 1명도 죽지 않고 본다면 몇트안에 잡게 되는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페이즈 별로 공략을 설명하겠다.

 

1페이즈 - 알아키르를 원으로 생각하고 총 360도를 활용하여 45도 마다 1명씩 배치한다. 이렇게 배치할 경우 2명이 남게 되는데 그 2명은 왼쪽,오른쪽에 탱커가 없는 쪽으로 2명이 겹친다. 2명 중 1명이 전기바닥마다 빠져야 하는데 그 인원은 빠지기 편한 법사(점멸) 흑마(소환진) 냥꾼(철수) 등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본 공대의 경우 냥꾼이 각각 사제,흑마와 겹쳤으며 전기바닥이 올 경우 냥꾼이 빠르게 철수로 반대로 이동했다. 그리고 정술은 딜을 하면서 힐이 밀릴경우 힐 지원을 하였다. 1페이즈의 경우 상당한 변수(바람폭발&회오리&냉기바닥&전기바닥)가 존재하고 모든 기술이 랜덤이기 때문에 모든 상황에 적응하는 것이 필요하다.

 

 

 

2페이즈 - 탱커쪽과 본진쪽으로 나뉘며 쫄이 주변대상 자연대미지 25%증가 디법을 사용하므로 탱과 본진은 거리를 두고한다. 기본적으로 쫄 담당딜러 1명을 정하고 쫄만 딜을 시킨다. 스펙에 따라 쫄 딜이 남을수도 모자랄 수도 있는데 이때는 딜 지원 및 딜 관리가 필요하다. 탱커는 마이크가 될 경우 지원 및 관리를 잘 시켜줘서 알아키르 중첩이 끊어지는 경우가 없도록 하자. 본 공대의 경우 알아키르 6중첩때(알아키르45%정도) 블러드를 사용하여 넘어갔다. 그리고 산성비 중첩을 지울 수 있는 클래스(법사 얼방, 도적 그망, 죽기 대마보, 기사 무적)등 공대 상황에 맞춰 지워준다. 본 공대는 죽기는 대마보 쿨마다 나머지 클래스는 10중첩에 사용하였다. 이렇게 중첩이 끊기지 않고 2페이즈를 진행하다보면 산성비 14~17중첩쯤에 3페이즈로 넘어가게 된다.

 

3페이즈 - 3페이즈는 일반과 다를게 없다. 다만 구름(정확한 명칭이 기억이 안남...그 증기구름 같은거 광역뎀지 받는..)의

주기가 일반보다 빠르고 맨 위에서 맨 아래로 가는 택틱으로는 딜이 딸리므로 맨위에 3칸 맨 아래로 이동 후 위로 3칸 다시 맨 위로가서 아래로 3칸 이렇게 반복하면 증발하는 알아키르를 볼 수 있다.(물론 번개 대상자는 빠져주고 힐을 챙겨줘야 한다. 죽기의 경우 이때 대마보를 시전하면 디법을 받지 않는다.)

 

초간단 죽탱요약! :

1. 1페이즈 바람폭발&회오리를 바람폭발이 애매하게 올경우 감전을 유도함으로써 센스있게 피하기

2. 2페이즈 본진에 생기는 쫄 빠르게 죽손으로 땡겨서 공대피해 줄여주기 및 대마보로 산성비 중첩 리셋하기

3. 생존기는 2페이즈 쫄3마리 킵하는 과정이 많이 아프므로 그 때 잘 사용해주기

 

알아키르를 첫킬하고 올리는 공략 및 후기라서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부디 하드모드를 트라이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