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4.1 패치로 많은 부죽분들이 폭풍상향된 냉죽으로 넘어오신줄로 압니다.

 

사소하자면 사소하지만 딜링에 조금의 도움을 드리고자 글을 써봅니다.

 

*흔히 올라오는 질문들.

 

1. 어그로 미터기를 뚫을 것 같아요.

 

2. 쌍수와 양손의 차이는 뭐죠?  형상은 무엇을 취하나요?

 

3. 딜이 안나와요 ㅠㅠ... 

 

크게 이렇게 정리 되겠습니다.

 

우선 순서대로 답을 드리자면

 

1: 딜사이클의 문제 *주로 <<초반>>에 일어나는 일인 줄로 압니다.

 

2:  형상은 4.1 이래로 쌍수,양손 둘다 부정형상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딜사이클 또한 <<<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

 

  특성 툴팁에대해 먼저 이해하셔야합니다.

 

  쌍수:  쌍수무기전문화->타사리안의 위협(보조무기로도 100%  절멸,냉격,..등의 스킬발동)

 

  양손:  쌍수무기 전문화(x)->얼어붙은 황무지의 힘( 일반 공격시 45% 확률로 룬마력 10공급)

 

 얼어붙은 황무지의 힘으로 인해 부정형상을 취한 양손냉죽은 극가속셋팅시 엄청난 공속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룬마력이 재생되게됩니다.  반면, 쌍수냉죽은 이러한 특성효과가 없습니다.  대신 한방한방의 데미지가

 

양손냉죽보다 강합니다. 기본적으로 이러한 차이를 가지며  <<디피측면에서는 큰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3: 딜이 안나오는 이유는 여러가지 변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이유가 되는 것은   바로   << 손 노는 타이밍의 존재>> 입니다.

 

사실 부죽이나 냉죽이나 손놀면 놀수록 디피가 떨어지는 것은 당연하지만,  부죽은 부스팅된 질병 + 구울친구의 도움이

 

비교적 큰부분을 차지합니다. 반면 냉죽은 본체의 딜링이 가장 핵심이되죠. 따라서 손놀면 더손해!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이유가 되겠지요? 남들 심히 키보드 두드리고 있는 와중에 절멸 박을 룬도 없으며, 냉격박아넣을 룬마력이 없다면 여전히 애꿎은 키보드만 연타하며 '아직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만 스크린에 띄우시게 될겁니다.

 

보통 냉양보다는 냉쌍하시는 분들이 겪으시는 문제로, 계속해서 룬마력 수급이 되는 냉양과 달리 냉쌍은 철저한 룬관리,

룬마력 관리를 동반해야만 손노는 타이밍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세개의 자주올라오는 질문에 대략적인 답을 드렸습니다.

 

* 그렇다면 도대체 어그로 관리는 어떻게 해가며 손노는 타이밍을 줄일 수 있는 것인가!?

 

보통 단일딜에서 어글이 튀어 버리는 경우는 초반에 빈번하신 것으로 압니다.

 

기존 부죽을 하시던 분들은 알게모르게 습관상 고격사용후  쿨이돌아온 죽룬을 스격을 연타하는 버릇이 있으실 겁니다.(신중히 한번씩 눌러주시는 분들도 물론 계시겠지만.)  저같은경우는  극딜타이밍에 룬무기 강화 죽고연타후 "싕난다!" 를 외치며 6스격을 연타합니다 ( -_-.. 나쁜 습관)...사용된 룬하나를 최대한 돌려받기 위해서는 스격중간중간 죽고를 넣어주어야 정상이죠.

 

아무튼 키보드를 매우 연타하는 버릇! 이것이 냉죽 딜링에 있어서는 매우 치명적입니다.

 

이러한 습관을 가지신 분들이 대개 초반 딜사이클을 아래와 같이 돌리십니다.( 위와 관련없이도 충분히 하실수있지만요)

 

ex ) 1. 돌발-절멸-절멸-절멸 차오른 룬마력으로 올냉격  어 장신구 발동됫네? 얼음기둥에 구울친구를 불러야겟군!  -또다시 돌아온 룬을가지고 마구 절멸-다시 차오른 룬마력으로 냉격 ..

 

       2. 얼음기둥-돌발-"싕난다!" 절멸-절멸-혈전-절멸 후에 위와 같이!  (물론 기본적으로 질병리필은 하고 계시겟죠?)

     

 

<< 3절멸과정에 후 꽁짜작분이라도 꾸준히 써주시는 분들은 그나마 낫습니다>>

 

 

    비슷한 방식으로 초반에 룬을 죽어라 절멸에 꽂아주시는분들.  << 그러시면 안됩니다!>> *냉쌍은 더욱더요!

 

 

부정형상을 취한 냉죽은 공속이 상당히 빠르기 때문에 이러한 3절멸은 매우 빠른시간내에 넴드에게 많은 피해를 주게되지만

탱이 어글을 충분히 먹기도전에 넴드의 관심 대상이 되고 맙니다.

 

 보통 원거리 딜러들은 우리가 3절멸 박을 시간동안에 딜사이클의 초반이 진행될겁니다 도트걸건 걸고 딜사이클을 시작하는 단계에 말이죠.  어그로미터기로 자신의 어글을 확인하시는 분들은 위와 같은 딜사이클로 진행햇을때 치솟는 어그로수치를 보시게 될겁니다.  다른분들에 비해 말이죠.

 

<<이는 디피상승에도 치명적이며(초반 이후에 계속 해서 떨어지는 디피를 관람하실겁니다.) 공대원에게 굉장히 민폐를 주는 상황이됩니다>>.

 

 제가 이러한 부분에대해 몇몇분들에게 답변을 해드렸지만, 어떤분은 이렇게 말하십니다.

 

Q) 나는 25인공대 다니는데 저렇게해도 탱어글 안뺏는데요? -_-..25인과 10인은 다릅니다. 눈속,속거 지원도 많을 뿐더러 ..( 사실상 이러한 부분이 없으면 탱혼자 어글수급하기도 어려울 뿐더러, 10인과 달리 탱님들의 셋팅이 조금더 방어적인쪽에 치중되있기 때문에 더욱이) *이번에는 이러한 반문이 올라오지 않았으면 합니다

 

<<디피상승에는 왜 치명적인 것인가? >>

 

냉죽의 디피의 핵심은 질병유지->도살기-절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절멸데미지가 중요합니다!

 

디피좀 뽑으시는 분들은 절멸의 치명타비율이 50%가량으로 상당히 높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냉양의 경우와 냉쌍의 경우를 나누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 냉양: 냉양의 경우는  가속셋팅만 충분히 되셨을 경우  룬마력수급이 굉장히 잘 이루어 지기때문에, 손노는 타이밍은 거의 없을 것으로 봅니다. 하지만 초반에 3절멸 부터 박으시면 도살기 절멸은 그중에 몇방이나 박힐까요? 분명 3절멸 소비후 오히려

냉격쪽에서 도살기를 박아야 되는 상황이 올 수있습니다. 도살기-절멸에 위배되죠. 본인의 디피중 1위가 냉격이라면, 옳지 못하게 딜하신 경우입니다.

 

*냉쌍: 냉양과 달리 룬마력이 수급되는양이 적기 때문에 3절멸-꽁작-냉격다다닥  하시고 나면 멍때리시게 될겁니다.

 더 말할 것도 없이 필망.

 

<< 도대체 그러면 어쩌라고!? >>

 

제가 앞서 줄줄이 말씀드린 것에 대한 핵심은  두가지입니다.

 

1.손노는타이밍을 최대한 줄여라!

2. 도살기때 절멸을 최대한 박아라!

+@ 1. 어그로미터기를 항상 주시하라!

      2. 꽁작분은 틈틈히!

많은 분들이 초반에 어글이 쭉 올라가신걸보시고 차라리 딜을 쉬라고들 하시는데 앞서말했듯이 손놀면 디피는 떨어지게 되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렇게 하시는 것을 권하겠습니다. 

 

1.처음 질병 도트를 역격(피의역병)- 작분(서리열병) 으로 시작하라!.

무엇하러 룬아깝게 이런짓을 하느냐 라고 물으실 수있습니다만, 이렇게만하셔도 어그로수치는 꽤나 올라갑니다 -_-.

초반딜을 여유롭게 시작하셔야합니다. 이유인 즉슨 탱이 어글을 먹을시간을 기다려 주는겁니다. ( 기다렸다가 딜하는것도 몰상식한 짓이라고 생각합니다. 손,노,는,타,이,밍 이기 때문이죠.)

다음은 2회의 절멸을 사용할 수있겠지요. 개인적으로 2회를 연속으로 박기보다는 절멸후 냉격을 박을 룬마력이 모일겁니다.

꽁작분이 뜰 수도있고 그이전에 도살기가 뜰수도 있고 경우는 여러가지이지만, 도살기가 떳다면 주저없이 절멸을 박고 아닌경우에는 냉격을 박아서 글쿨을 돌려주세요.  (도살기는 한번에 몰아서 뜹니다. -연속으로 뜬다는 것이 아니고 도살기의 성수기 비성수기가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딜링 우선순위는 절멸>>냉격 입니다만, 절대로 절멸을 과소비해서는 안됩니다. 도살기가 너무 안뜬다 싶으면 냉격으로 글쿨을 돌려달라는 말 입니다. 주저리주저리 복잡한듯 보이지만, 절멸을 연속2회를 '초과'해서 사용하시지만 않는다면 이정도의 원칙은 지켜지실 것입니다.

 

길어보이지만 위와 같은 과정은 빠른 공속으로인해 순식간에 지나갑니다. 분명 빠른시간내에 사용하고계신 장신구등의 강화효과가 생길것입니다. ex) 학살면허의 10중첩, 분심의 발동 등등. 자 이제 쇼타임입니다.

 

이타이밍에 맞추어 얼음기둥! + 본인의 사용장신구!  ( 저같은경우는 기공이기에 노움만능손가락!과 묶어서) -돌발열병! -구울친구!  를 사용해줍니다. 이때도 딜링은 신중하고 차분하게! 절멸에 너무 치중하지마시고 침착하게 도살기를 노립니다. 연타하지않아도 스킬은 제시간에 사용하실 수 있도록 연습하셔야 합니다.

 

↑ 위의 경우처럼 처음 한번은 얼음기둥을 장신구 타이밍과 맞추어 돌릴 수있습니다만, 그다음 부터는 일정하게 맞추어 돌아가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그다음부터는 얼음기둥을 쿨마다 돌려주시길 바랍니다. 물론 얼음기둥 발동 20초동안은 작은 극딜 타이밍이 되겠지요? 이때는 전투가 꽤나 진행된 상황이므로 급작스레 어글을 처묵처묵 하기가 쉽지 않으므로 조금은 연타하실수도 있겠 습니다만은 20초후에는 다시 여유롭게..도살기-절멸을 최대한노려십시오.. 장기적일 수록 연타는 룬관리에 치명적입니다.

 

보통 초반에 구울을 한번 뽑아주면  저같은경우는 블러드 타이밍때 구울을 한번더 쓸수 잇게끔 되더군요 . 블러드가 켜지면

 

골렘피의물약등의 도핑을하시고 구울친구를 한번더 출근 시킵시다. 이 타이밍때는 본인이 할수있는 최대한의 폭딜을 해봅시다.

 

룬무기강화도 돌리고 뭐든지요.

 

 

*당부드리고 싶은 것은 제가 도살기를 강조했다고는 하나, 절멸=도살기때만 사용. 은 아니라는 것입니당.

본인의 판단력이 중요합니다. 냉격을 선택할지, 절멸을 선택할지 말입니다. 앞서 말씀드렷듯이 연속 2절멸 후에는

냉격을 치시는게 룬관리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이런식으로 키보드 연타를 자제하시고 전투의 상황을 계속해서 절멸을 사용할지 냉격을 사용할지 빠른판단을 하시면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냉양의 경우 이처럼 하시면 확실한 딜링상승을 맛 보실수 있습니다만, 냉쌍의 경우는 룬관리는 여전히 빡빡하실겁니다.

따라서 딜링 난이도는 냉쌍>>냉양이 되겠지요 ㅠㅠ.. 정말 손노는 타이밍 없애기 힘드실겁니다.

어느정도 판단력과 익숙함이 생기시면 전투도중 정말  룬,룬마력둘다 앵꼬났을때 룬무기강화 한번정도로 이를 메꿀 수있을만큼

이 되면 좋겠네요.

 

횡설수설 써내려온 기분이 강하게 드네요.

 

정리하자면

1. 여유롭게 시작하는 초반 딜링(역격,작분 으로시작) ->어그로관리를 위해서나 극딜타이밍을 위해사나 반드시 필요한부분!

*패치전에는 이정도만해도 어글관리는 됬습니다만 지금은 반드시 어그로미터기를 주시하는 습관을 가지시고 딜링하시길 바랍니다.

2. 강화효과(장신구발동,블러드,골렘피물약,얼음기둥등..) 에맞춘 극딜

3. 손노는 탐을 줄이자!(반드시!!!!)

4. 어그로미터기를 습관적으로 봐주며 딜조절

5. 키보드연타하는 버릇자제(반드시!!!)

이렇게 간추려 지네요. 

 

글을 마치며...

처음으로 이렇게 길게 글을 써봅니다. 굉장히 힘드네요.

여태 죽게에 좋은 글들을 올려주신분들게 감사드립니다(이렇게 힘든걸..)

다른 의견, 조언,질문,  예의를 갖춘 반론 등은 환영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