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라이언
2011-05-13 22:31
조회: 7,464
추천: 12
4개 탱커하면서 느낀점 입니다방특.
단일탱시 유저의 숙련정도에 관계없이 스펙에 대응하는 생존력을 보여줍니다.
딱히 유저가 잘하고 못하고가 없다는 이야기되겠습니다.
딱히 방어적 행동을 할꼐 없는 전사의 특징상 어그로 작업에 매진. 야무진 광역어글 확보가 가능합니다.
분노를 자원으로 활용하는 탱커로써 광역도발을 갖고있습니다.
정직하고 별다른 특징이 없는 생존기 되겠습니다. (재집결의 외침은 최저와 쿨이 같이 도는거라 전사가 혼자라면 상황에 따라 재집이냐 최저냐가 결정되고, '방특'만이 사용가능한건 아니라 이로써 탱전 아니, 전사만의 색깔을 갖춘 생존기가 생겼습니다!!)
그외엔 다른탱에 비해 특성상 6%만큼 치유량을 늘려 받으며 피해를 입을시 확률적으로 3%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자신에게 거는 건 아니지만 한 대상에 한해 특성가막을 이용 6초간 30% 데미지 감소를 걸어 줄 수 있으며 맨탱에게 지원으로 넣어줄 때에는 대상의 어그로가 10%감소 하므로 유의해야 하긴 하지만 분명 가막의 쿨을 생각할때 이건 훌륭한 생존기입니다.
타탱클은 모를 2초의 차이로 말못할 설움을 드디어 씻게 되었네요. 올레!
돌진,봉쇄,가막,리프어택 기본 4개로 무빙에 있어서 엄청난 이점을 보유하며 무빙실수시나 각종 돌발상황에
가막은 특성을 활용하여 작은 생존기를 걸어주는 효과를 줄수 있으며 광전사의격노로 스스로 공포해제가 가능합니다.
마격타임에는 연전연승으로 체력을 회복하게 됨으로 이때부터는
전체적인 운행중 느낌은 아날로그적이며 퍽 투박한 편이나
서약자힐의 너프로 인해 단일탱과 광역탱 모두 큰 손실을 봤습니다. 베이스로 3버블 후 서약힐이라는 시스템에 약간
방패탱커로써 높은 안정성및 효율을 보여주며 어글수급도 어렵지않은 편입니다.
툴팁 오류였는지 100m가 적용거리 였던 천수가 패치로 인해 30m의 적용거리를 갖게 되었습니다만.. 특성찍은 가막뎀감의 수치에 조금(10%)못 미치는뎀감을 공대원에게 모두 선사하는 어메이징한 스킬 되겠습니다.
가호가 문양을 활용하면 대케스터 생존기로 스왑 또한 가능하며 물리디법을 지울수 있는 보축과 법사의 얼방처럼
물뎀감소,공속감소 디법 유지또한 사이클상 자연히 걸리며 딱히 자원손해는 없습니다. 죽기와 더불어 돌진이 없어서 이동에 있어선 커다란 이점이 없으나 그래도.. 보느님
보기라기 보단 '성기사'라는 클래스 자체의 다양하면서도 강력한 유틸기들이
유저의 실력에 따라 단단함이 극과극을 오가는 케릭터. 단일탱 생존에 있어서는 딱히 불리한 부분이 없으나
오히려 오프탱 상태에서 죽격을 계속 사용하여 피의보호막을 미리 중첩시키는게 가능합니다.
죽기의 룬시스템의 특성과 함께 정망이 버블을 생성해주는 반면 죽기의 피소와 심강은 방어적 이득은
커녕.
생존력과 어그로를 모두 최대로 끌어올릴 수 없는 시스템.
결국 이러한 부분을 매꾸기 위해 매우 다양한 생존기를 보유하고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생존기의 쿨은 긴편이 아니며 그렇기에 적재적소에
(뎀감조차 패시브로 유지가 않되며 혈기룬을 다 소모해야 유지가 되는 아날로그함.. 시작시 피소를 치고 키고갑시다..)
생존기가 많은 만큼 그 특징또한 조금 특별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대마보의 활용은 그 사용에 있어(시간이 다 안되도 체력의 75%까지 흡수하면 깨짐니다.)
얼인은 다른 탱커의 비해 좋은 점이 있습니다. 스턴상태에선 몬스터 자체의 빚맞힘 확률을 제외하고는
또한 많은 분들이 사군은 '태연,효연,수영,.....필살 조루탱!' 정도로 생각하실 수 있지만 물론 이역활과 더불어 사군을 소환하는 시간 동안은 완방에 비례하여 뎀감효과를 갖습니다. 단 시전중이므로 방어행동을 하지 못하게 되는데요. 이점을 이용하여 어차피 피할수 없는 마법공격과 같은 것은 사군을 뽑으며 그 시간동안 뎀감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물론 구울과 별개로 도시락의 역활도 해줍니다!
룬강또한 죽격2~3번을 순간적으로 벌게 됨으로 딜죽이 아니더라도 액티브형 생존기로 볼 수 있습니다.
차단에 있어선 일회성이긴 하나 질식으로 원거리차단이 가능합니다... (죽기공통이긴 합니다) 그나마 룬이 없으면 그상황에 못쓸 수 도 있으며 글쿨은 당연 존재합니다.
기본 완방자체는 가장높다곤 하나 야드와 큰차이가 없으며
야드와 함께 죽을때까지 방어합셋팅은 꿈도 못꿀 운명되시겠습니다.
보기와 마찬가지로 돌진이 없긴하나, 뼈보문양과 맞는 상황이 아닐시 부형으로 깨알같은 15%이속증가를 볼 수 있습니다.
글쿨 이외의 자원소모를 해야합니다. 더러운 룬시스템.
다른탱이 오토매틱 자동차라면 죽기는 스틱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숙련자 일수록 빛을 발하는.
기본적으로 힘/민버프, 특성시 전투력10%버프 를 시너지로 갖습니다.
스킬이 일단 많지않으며 딱히 유저의 실력에 따른 단단함이 아닌 스팩에 맞는 생존력을 보여줍니다.
역시 방패가 없는 탱커라 광역탱에선 불리한건 뫼한가지이긴 하나 어글이냐 생존이냐 저울질을 하는 죽기 보다야 일단 긁어서 크리가 뜨면 야방이 터지므로 야무지게 긁는게 최고의 방어행동이니.. 죽기보단 속편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리의 우두머리가 격변초에 너프로 인해 반토막이나긴 했지만 나름 찔끔회복이 가능합니다.
또한 야방은 중첩의 개념이 없으므로 오프탱시 야방작업 또한 할 수 없긴하나
깨알같은 정신자극과 파워 평온을 갖추고 있습니다. 유일한 전부가능 탱커였으나 죽기와 사이좋게 친구가 되었습니다.
광폭화의 너프로 인해 일회성이긴 했으나 공포해제도 사라졌으며 파워초반 어글작업도 약간 너프가 되었습니다.
꿀차단 되겠습니다.
간혹 탱중간 탱이 한명만 필요해지는 부분에선 순간적으로 고양이로 변신.
물뎀/공속감소 디법 유지 또한 딱히 자원소모가 없으며 쉽습니다.
여러가지 생각하지 않고 야무지게 할퀴어 야방을 발동시키면 되겠습니다.
방어도12%감소, 곰발, 치명타5% 무리의 우두머리 를 시너지로 갖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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