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특.

 

단일탱시 유저의 숙련정도에 관계없이 스펙에 대응하는 생존력을 보여줍니다.

 

딱히 유저가 잘하고 못하고가 없다는 이야기되겠습니다.


광역탱 역시 방패탱커의 특징상 패시브로 발동하는 방막은 스펙에 맞는 생존력을 보여주며

 

딱히 방어적 행동을 할꼐 없는 전사의 특징상 어그로 작업에 매진. 야무진 광역어글 확보가 가능합니다.

 

분노를 자원으로 활용하는 탱커로써 광역도발을 갖고있습니다.


마법공격에 딱히 이점이 없던 전사가 이번패치의 방패막기 상향으로생존기 면에서도 적당히 평타는 개뿔.. 

 

정직하고 별다른 특징이 없는 생존기 되겠습니다.

(재집결의 외침은 최저와 쿨이 같이 도는거라 전사가 혼자라면 상황에 따라

 재집이냐 최저냐가 결정되고, '방특'만이 사용가능한건 아니라 생략을 하빈다..

 이로써 탱전 아니, 전사만의 색깔을 갖춘 생존기가 생겼습니다!!)


분재는 현제 생명력에 비례하므로 최고효율이 나오는 상황은 최저와 묶는 것이며 한번에 회복하는 것이 아닌
틱당회복이므로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묶어 사용되는 원플러스원 느낌의 생존기 되겠습니다.

그외엔 다른탱에 비해 특성상 6%만큼 치유량을 늘려 받으며 피해를 입을시 확률적으로 3%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도트로 회복입니다.)

 

자신에게 거는 건 아니지만 한 대상에 한해 특성가막을 이용 6초간 30% 데미지 감소를 걸어 줄 수 있으며

맨탱에게 지원으로 넣어줄 때에는 대상의 어그로가 10%감소 하므로 유의해야 하긴 하지만

분명 가막의 쿨을 생각할때 이건 훌륭한 생존기입니다.

 


차단은 12초에서 10초로 상향되었습니다. 딱히 특이사항은 없습니다만,

타탱클은 모를  2초의 차이로 말못할 설움을 드디어 씻게 되었네요. 올레!

 

돌진,봉쇄,가막,리프어택 기본 4개로 무빙에 있어서 엄청난 이점을 보유하며 무빙실수시나 각종 돌발상황에


대처하기가 좋습니다. 또한 충격파와 충격의 일격 돌/봉쇄의 스턴기, 주장비무장해제를 보유하며 경계를 통한 무한도발!

 

가막은 특성을 활용하여 작은 생존기를 걸어주는 효과를 줄수 있으며 광전사의격노로 스스로 공포해제가 가능합니다.

 

마격타임에는 연전연승으로 체력을 회복하게 됨으로 이때부터는


생존에 있어 다른탱에 비해 가치가 높아진다 볼 수 있겠습니다. 죽기의 죽격힐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마격타임 연전연승은 마격으로 얻은 연전연승과는 다릅니다. 생명력의 5%를 회복시킵니다.
 다른 회복과는 달리 이것은 DD로 회복!)

 


물뎀감소,공속감소 디법유지 난이도는 별다른 자원소모의 손해를 보지 않고 유지하기 매우 쉬운편입니다.

전체적인 운행중 느낌은 아날로그적이며 퍽 투박한 편이나
대부분의 보스전에서 주반활용이 불가능 하지만 쫄몹전용주반의 손맛도 돌진만큼이나 좋은 편입니다.

 

 


방어도감소12% , 체력버프&힘/민버프  를 시너지로 갖습니다.

 

 

 

 

 

 

 

 

 

 

 


보기

 

 

서약자힐의 너프로 인해 단일탱과 광역탱 모두 큰 손실을 봤습니다. 베이스로 3버블 후 서약힐이라는 시스템에 약간

 


재동이 걸리긴 했으나 오히려 이로 인해 유저의 서약힐 실력보다는 스팩에 맞는 생존력을 보여주게 됬습니다.


광역탱이라 하여 기본 3버블 서약힐이 무너지지 않으므로 광탱에서도 전사와 함께

 

방패탱커로써 높은 안정성및 효율을 보여주며 어글수급도 어렵지않은 편입니다. 

 


생존기는 탱커중 유일하게 공대 뎀감 생존기가 있어 과연 보느님이라 할만합니다.

툴팁 오류였는지 100m가 적용거리 였던 천수가 패치로 인해 30m의 적용거리를 갖게 되었습니다만..

특성찍은 가막뎀감의 수치에 조금(10%)못 미치는뎀감을 공대원에게 모두 선사하는 어메이징한 스킬 되겠습니다.

 

가호가 문양을 활용하면 대케스터 생존기로 스왑 또한 가능하며 물리디법을 지울수 있는 보축과 법사의 얼방처럼


사용가능한 천보또한 보유하고 있으며 신축도 셀프신축으로 일발역전으로 사용가능한... 과연 보느님.

 

 


차단에 있어서는 탱커 기본10초 차단과 더불어 응방이 있습니다. 차단이 이젠 적중이 필요가 없어졌지만


응방은 대미지를 형성하는 기술이므로 미스가 날 우려가 있긴 하지만, 원거리 차단이며 주변으로 튕겨나가 3명까지

 


원거리+멀티타겟의 차단기술.단 글쿨은 있습니다.

 

물뎀감소,공속감소 디법 유지또한 사이클상 자연히 걸리며 딱히 자원손해는 없습니다.
하지만 공속감소 디법을 한번에 여러 타겟에 걸 수 없는 점이 약점이라면 약점..

죽기와 더불어 돌진이 없어서 이동에 있어선 커다란 이점이 없으나 그래도.. 보느님

 

보기라기 보단 '성기사'라는 클래스 자체의 다양하면서도 강력한 유틸기들이
다소 로봇처럼 딱딱한 보기에게 유연함을 주는 느낌입니다.

 


힘축&왕축 , 기원&집중&저항 오라 를 시너지로 갖습니다.

 

 

 

 

 

 

 

 

 

 


죽탱

 

 

유저의 실력에 따라 단단함이 극과극을 오가는 케릭터. 단일탱 생존에 있어서는 딱히 불리한 부분이 없으나

 


기본적으로 죽격을 사용해야 체력을 회복하고 보호막도 생기는 특성상 공격을 하지못하는 상황엔 불리합니다.

 


하지만 그런상황이 얼마나 있겠,,,

오히려 오프탱 상태에서 죽격을 계속 사용하여 피의보호막을 미리 중첩시키는게 가능합니다.

 


광역탱에 있어선 방패도 없으며 신기보다도 낮은 방어력으로 인해 일단 기본적으로 불리합니다.
(하지만 뎀감특성이 있으므로 신기보다 아프게맞는건 아닙니다..굽신굽신)


또한 치명적으로 어그로를 작업하려면 죽격을 포기하고 심강내지는 피소를 돌리게 됨으로써 기본적인 죽격힐이 안되고

 


이에 따라 보호막도 생성이 안되서 불리합니다. 보기의 기본3버블 서약힐 시스템에 비해선

 

죽기의 룬시스템의 특성과 함께 정망이 버블을 생성해주는 반면 죽기의 피소와 심강은 방어적 이득은

 

커녕.  룬만 잡아먹는 공격적으로만 쓰이는 기술이기에 광역탱 상태에서

 

 

생존력과 어그로를 모두 최대로 끌어올릴 수 없는 시스템.

 

 

결국 이러한 부분을 매꾸기 위해 매우 다양한 생존기를 보유하고있습니다. 

 


액티브만해도 뼈보,리혼자힐,흡혈,구울먹기,룬무기,얼인,대마보,혈전,죽격힐,사군섭취,사군,룬전.룬마강,,,

 

전체적으로 생존기의 쿨은 긴편이 아니며 그렇기에 적재적소에


생존기를 어떻게 돌리고 얼마나 죽격힐을 잘하느냐에 따라 단단함이 결정된다고 할수있습니다.

(뎀감조차 패시브로 유지가 않되며 혈기룬을 다 소모해야 유지가 되는 아날로그함.. 시작시 피소를 치고 키고갑시다..)

 

생존기가 많은 만큼 그 특징또한 조금 특별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대마보의 활용은 그 사용에 있어(시간이 다 안되도 체력의 75%까지 흡수하면 깨짐니다.)
도적의 그망이 걸린부분까지 해제하는 반면 미리 예측으로 깔아두면 그망에 준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얼인은 다른 탱커의 비해  좋은 점이 있습니다. 스턴상태에선 몬스터 자체의 빚맞힘 확률을 제외하고는
플레이어는 방어행동 무막/회피를 할 수 가없는데 얼인은 스턴상태에서 급장을 쓰듯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사군은 '태연,효연,수영,.....필살 조루탱!'  정도로 생각하실 수 있지만

물론 이역활과 더불어 사군을 소환하는 시간 동안은 완방에 비례하여 뎀감효과를 갖습니다. 단 시전중이므로

방어행동을 하지 못하게 되는데요. 이점을 이용하여 어차피 피할수 없는 마법공격과 같은 것은 사군을 뽑으며

그 시간동안 뎀감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물론 구울과 별개로 도시락의 역활도 해줍니다!

 

룬강또한 죽격2~3번을 순간적으로 벌게 됨으로 딜죽이 아니더라도 액티브형 생존기로 볼 수 있습니다.

 

 

차단에 있어선 일회성이긴 하나 질식으로 원거리차단이 가능합니다... (죽기공통이긴 합니다)

그나마 룬이 없으면 그상황에  못쓸 수 도 있으며 글쿨은 당연 존재합니다.

 

 

기본 완방자체는 가장높다곤 하나 야드와 큰차이가 없으며

 

야드와 함께 죽을때까지 방어합셋팅은 꿈도 못꿀 운명되시겠습니다.

 

 

보기와 마찬가지로 돌진이 없긴하나, 뼈보문양과 맞는 상황이 아닐시 부형으로 깨알같은 15%이속증가를 볼 수 있습니다.


공속/물뎀감소 디법은 돌발이 쿨일땐 결국 죽격칠 룬을 소비해서 리필해야 하므로 탱중에 유일하게

 

글쿨 이외의 자원소모를 해야합니다. 더러운 룬시스템.

 

다른탱이 오토매틱 자동차라면 죽기는 스틱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숙련자 일수록 빛을 발하는.

 

 

 

기본적으로 힘/민버프, 특성시 전투력10%버프 를 시너지로 갖습니다.

 

 

 

 

 

 

 

 

 

 

 

 


곰탱

 

스킬이 일단 많지않으며 딱히 유저의 실력에 따른 단단함이 아닌 스팩에 맞는 생존력을 보여줍니다.


야방은 대폭 그래도 상향되어 맞는 즉시 벗겨지진 않게되 나름 안습을 벗어나나 했으나

 

역시 방패가 없는 탱커라 광역탱에선 불리한건 뫼한가지이긴 하나 어글이냐 생존이냐 저울질을 하는 죽기 보다야

일단 긁어서 크리가 뜨면 야방이 터지므로 야무지게 긁는게 최고의 방어행동이니.. 죽기보단 속편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분노를 자원으로 활용하는 탱커로써 광역도발을 갖고 있으며


자체 기본 물뎀감소와 마뎀감소에 있어선 탱커중 가장 높은 퍼센테이지를 갖고 있습니다.

 

무리의 우두머리가 격변초에 너프로 인해 반토막이나긴 했지만 나름 찔끔회복이 가능합니다.
(8%에서 반토막 나서 4%이며 내부쿨도 늘렸다 줄였다, 다리 짤랐다 의족붙여 줬다.. 실험체가 아니라규.... ㅠㅠ)


파쇄유지를 잘하고 가르기 문양 5%의 추가 치명타 적중률을 활용  열심히 크리를 터트려 야방을 유지하는


시스템으로 죽기와 마찬가지로 때리지 못하는 상황에선 야방이 발동되지 않아 불리하게 됩니다.

 

또한 야방은 중첩의 개념이 없으므로 오프탱시 야방작업 또한 할 수 없긴하나

 

깨알같은 정신자극과 파워 평온을 갖추고 있습니다. 유일한 전부가능 탱커였으나 죽기와 사이좋게 친구가 되었습니다.


전사의 최저와 죽기의 흡혈을 합쳐놓은 광포한 재생력(문양x시는 방특의 최저+분재효과 입니다).
그리고 스턴중에도 사용가능한 껍질.


전사의 방막이 상향되어 생존기면에서도 역시 딱히 큰 특징이 없이 평이한 느낌이 되버렸습니다.

 

광폭화의 너프로 인해 일회성이긴 했으나 공포해제도 사라졌으며 파워초반 어글작업도 약간 너프가 되었습니다.


차단에 있어선 기본차단이 유일하게 원거리 차단.
원거리라고 하기도 뭐하지만  원거리 차단으로 사용해 본 사람만이 값을 알

꿀차단 되겠습니다.


나름 그래도 돌진이 있으며 쇄도의 포효, 고양이 질주.. 이동면에선 보느님과 죽기보다는 낫다고 해주겠습니다.....
(허나 재변신 발이 짤려쓰빈다 뉴_뉴)


민첩을 주스탯으로 활용하여 장신구가 아니면 다른 탱커와 탬경쟁을 하지 않는게 장점이라면 장점. 장점맞지요??
주적으로는 도적이 됩니다. 다른 탱커에 비하면 축복받은셈.

 

간혹 탱중간 탱이 한명만 필요해지는 부분에선 순간적으로 고양이로 변신.
소박하게나마 딜링에 일조하게 되는 영광을 누릴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광폭을 돌리지 않는다면 오프탱 상태로 곰으로 긁는거나 대동소이 합니다.. 아니 이러면 슬프니, 좀 더 나옵니다.)

 

물뎀/공속감소 디법 유지 또한 딱히 자원소모가 없으며 쉽습니다.

 

여러가지 생각하지 않고 야무지게 할퀴어 야방을 발동시키면 되겠습니다.

 

 

 

방어도12%감소, 곰발, 치명타5% 무리의 우두머리 를 시너지로 갖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