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입니다.

 

요즘 EJ포럼의 냉기특성 글타래에서는 이런저런 이유로 실망감을 감출수가 없네요

 

마찬가지 이유로 심크래프트의 시뮬레이션 결과 또한 신빙성이 가질 않습니다.

 

4.2 패치 냉기쌍수 버그픽스 이후 아마 많이들 냉기쌍수로 갈아타실텐데

 

EJ포럼의 냉기쌍수 BIS는 그 EP값이 현존 아이템에 있어 최대치가 아님을 밝혀둡니다.

 

 

현재 EJ포럼의 BIS값대로 세팅한것입니다.

재연마는 EJ포럼측에서 확실히 실수한것이므로 적절히 수정한것입니다.

만약 simcraft의 프로필에 있는대로 재연마를 할 경우에는 숙련이 797이 되어 버려지는 스탯이 더 많아집니다.

 

힘 5294 적중 607 숙련 789 가속 2210 특화 1321 치타 415 가 전체 능력치이며

오버적중 7, 넘어가는 숙련으로 버리게되는 능력치 8 입니다.

 

EP값을 계산해보자면

힘 3.033 적중 2.07 숙련 1.42 가속 1.37 특화 1.31 치타 1.27 오버적중(600초과) 1.09 이므로

23700.612 가 나옵니다.

 

 

대격변 이후 EJ포럼에서 잘못된 정보가 자주 나와 믿질못하고 개인이 세팅한 BIS입니다.

 

힘 5295 (반지에서 1 차이) 적중 600 숙련 782 가속 2341 특화 1069 치타 570

 

EP값은 23742.215

 

비교한 목록은 모두 전문기술이 없다는 가정하에 한것이고 종족은 블러드엘프입니다.

 

버프는 부정의 형상, 얼음 발톱 연마 두개만 적용했습니다.

 

EJ포럼과 EP값이 41.603 차이납니다.

 

힘 1의 EP값이 3.033 이므로 힘 13.7 정도의 차이라고 돌려말할 수 있고

 

가속 1의 EP값이 1.37 이므로 가속 30 정도의 차이라고도 돌려말할 수 있습니다.

 

룬마력 가뭄에서 헤어나오기 힘든 냉기쌍수로서는 가속이 더 높은 세팅을 하는것이

 

딜에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BIS 목록(전체 상급템 기준)

 

 

<보석/재연마>

 

[머리] 용암도금 보호모: 반향의 어둠영혼 다이아, 힘가보석/ 숙련->적중

 

[목걸] 켈레스트라즈의 의지: 힘보석/ 회피->가속

 

[어깨] 용암도금 견갑: 힘보석/ 재연마없음

 

[망토] 단층선(가특)의 돌발구름 망토: 보석홈없음/ 특화->적중

 

[가슴] 용암도금 전투판금 흉갑: 힘보석, 힘적보석/ 치타->특화

 

[손목] 마트레도르의 팔보호구: 힘보석/ 치타->특화

 

[장갑] 용암도금 건틀릿: 힘보석/ 재연마없음

 

[허리] 단층선(가특)의 하늘 길잡이 허리띠: 힘보석, 힘보석/ 특화->숙련

 

[바지] 테라스트라의 다리보호대: 힘보석, 힘보석/ 재연마없음

 

[신발] 학살의 발보호대: 힘보석/ 특화->가속

 

[반지] 다르고낙스의 인장: 힘보석/ 치타->가속

 

[반지] 경쟁의 반지: 보석홈없음/ 숙련->적중

 

[장신] 압도하는 무게: 보석홈없음/ 재연마없음

 

[장신] 분노의 심장: 보석홈없음/ 숙련->가속

 

[무기] 단층선(가특)의 폭풍흔적 - 폭풍우 해안: 보석홈없음/ 특화->숙련

 

[무기] 용암 등뼈: 보석홈없음/ 치타->특화

 

[성물] 아그라마르의 성물: 힘보석/ 치타->가속

 

 

<마법부여>

 

[머리] 힘 60 특화 35

 

[어깨] 힘 50 치타 25

 

[망토] 치타 65

 

[가슴] 모능 20

 

[손목] 힘 50

 

[장갑] 힘 50

 

[바지] 전투력 190 치타 55

 

[신발] 가속 50

 

[주무기] 칼날얼음의 룬

 

[보조무기] 타락한 성전사의 룬

 

 

다음 한가해서 글올릴때는 심크래프트의 냉쌍부분 결과가 신빙성이 가지 않는 이유를 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