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듀로얼라 죽기살기라서죽기입니다
스펙 보잘 것 없으니 굳이 찾아보실 필요 없구요
공대자체도 많이 겪어보진 못했으니 
그냥 이런게 있구나.. 초보용이구나.. 하는 정도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시작하기에 앞서서

* 누구를 위한 공략인가?

 - 냉죽을 처음 접해보신분, 혈죽으로만 렙업하시다가 냉죽한번 타볼까? 하고 넘어오신분들, 가볍게 레이드혹은 영던을 맛보고 싶으신 분들 기타등등


사례 1 : 새롭게 죽기를 키워보시려는 분

  - >  캐릭 6개 만렙찍었음 ㅎㅎ 이제 죽기나 만렙찍어볼까? 근데 냉죽은 딜을 어떻게 넣는거지?


사례 2 : 혈기 특성으로 만렙을 찍어서 냉기특성은 잘 모르시겠는 분

  ->  처음에는 냉기가 멋있어서 잠깐했다가 너무 자주 죽길래 혈죽으로 만렙찍었는데 냉죽딜은 어떻게 해요?


사례 3 : 죽기가 재밌다길래 다른 캐릭터 55만 찍고 죽기 만든 와우 초보분

  ->  얘는 왜 마나가 없어요? 이 룬인가 뭔가하는 글씨들은 또 뭐임?



* 공략이랍시고 내용은 왜 이렇게 허술하고 또 구리구리하게 풀어썼는가?

- 제목에도 나와있듯이 완전 초보 유저를 위한 공략이기 때문에 심화적인 내용은 다루지 않구요
  왠만한 줄임말은 풀어서 쓰기로 했습니다 (ex : 꽁작분, 역착, 혈전등등)



* 2차 스탯은? 장신구는? 최고 템은 뭘로?  이렇게 딜싸이클 돌리면 딜이 나락이 될텐데?

- 심화적인 딜싸이클이나 특성운영등을 다루지 않은 이유는 초보를 위한 공략이어서 그렇습니다.
   당장 룬마력과 룬의 개념도 모르는 분에게 혈전이나 역착같은 특성을 운영하라고 하긴 좀 그렇잖아요
   (사실 저도 잘 모르기도 하구요...) 그리고 EP값이나 졸업템등은 여기서 다루기엔 좀 무거운 감이 있어서 뺐습니다
  


* PVP는요?

- 죄송합니다 안해봤어요 뒤로가기 하시고 다른 공략글 보세요 T^T




기초적인 죽기 용어, 개념 정리

캐릭터 및 특성
- 죽기 =  죽음의 기사
- 부죽 =  부정특성 죽음의 기사
- 혈죽,죽탱 =  혈기특성 죽음의 기사
- 냉죽 = 냉기 특성 죽음의 기사

룬, 룬마력
- 와우에는 직업별로 스킬 사용을 위한 다양한 종류의 코스트값들이 있습니다. 전사의 분노, 사냥꾼의 집중, 도적의 기력, 마법사의 마나등등 죽기도 그와 같은 개념으로 룬과 룬마력이 있는데요. 

아주 쉽게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룬이 회복되는데 그 룬을 필요로 하는 스킬을 쓰면 룬마력이 생긴다. 그럼 룬마력이 필요한 스킬을 쓰면 된다.
(실제론 시간이 지나기전에 룬을 회복시키는 스킬도 있고, 룬 마력이 채워지는 것도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 그 예로 냉죽이 가장 많이 쓰는 스킬 중 두가지인 절멸과 냉기의 일격입니다.
절멸이 부정룬과 냉기룬을 각각 하나씩 사용하는 룬을 소모하는 스킬
냉기의 일격(이하 냉격)이 룬마력을 사용하는 스킬이 되겠습니다





- 룬

룬에는 총 네가지 룬이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는 혈기의 룬이 없습니다)
 1. 죽음의 룬 
 2. 냉기의 룬
 3. 부정의 룬
 4. 혈기의 룬

각자 사용하는 스킬의 성질이나 생김새와 비슷한 모양의 룬이 소모되게 됩니다.
(예 : 의 소용돌이 -> 혈기룬 , 역병의 일격 -> 부정룬 등등)


- 이 중 냉죽에게 혈기의 룬은 냉기특성 패시브인 [극지의 피]로 인해 전부 죽음의 룬으로 바뀌게 됩니다.



 장비 및 중요 스탯

- 사례 4 : 부정 특성은 막 구울 소환하고 냉기특성은 막 얼음장풍(?) 날리던데 지능캐릭이에요?
(네 사실 제가 한 말입니다)

중요 스탯

- 죽기는 특성을 불문하고 을 가장 우선시하는 직업입니다.
- 천사 소환하고 하늘에서 뿅망치 소환한다고 지능캐릭 아니잖아요..(신성특성 성기사는 제외)

착용 장비

- 무기

냉죽은 두 가지 스타일의 무기착용이 가능합니다

1. 한손 무기(도검 둔기 도끼)x2 
2. 양손 무기(도검 둔기 도끼) 한개

착용하는 무기에 따라 냉죽이 두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한손무기x2 = 냉쌍 ( 냉죽이 무기를 한쌍 꼈습니다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
양손무기    = 냉양 


굳이 무기 착용에 따라 분류를 하는 이유는 패시브스킬로 인해 사용하게 되는 스킬이 차이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쌍수 무기를 착용했을시에는 냉기의 일격

양손 무기를 착용했을시에는 절멸이 더 많은 데미지를 입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셋팅하게되는 2차 스탯(치명타, 가속, 특화, 등등)도 다르게 됩니다.




특성 및 스킬


- 특성을 설명하기 전에
 

질병에는 피의 역병서리 열병이 있습니다. 질병은 죽기의 딜량과 딜싸이클과 스킬사용여부 등등 죽기의 모든 부분과 매우 밀접한 관계에 있는 녀석들(?)이기 때문에 매우 자세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 예로 위에서 말씀드린 냉양의 경우 가장 자주 사용하게 되는 절멸이라는 스킬에 질병효과 하나당 데미지 12.5% 증가옵션이 붙어있습니다. 이 말은 서리열병과 피의 역병이 둘 다 상대방에게 걸려있게 되면 25%의 추가데미지가 들어가게 된다는 뜻인데요. 25퍼센트면 상당히 무시할 수 없는 데미지인 만큼 신경을 쓰셔야합니다.
질병 자체에도 데미지가 있구요.


- 특성

가장 무난하고 사용하기 쉬운 특성입니다


* 특성 레벨이 55, 56 으로 보이지 않고 15, 30으로 보이는건 인벤 특성계산기를 사용해서 그렇습니다
실제론 55,56,57입니다.



티어 1 (첫번째 줄)
딜에 많이 영향을 끼치는 특성들입니다. 

끓는 피 : 피의 소용돌이 스킬 사용시 주변의 적에게 질병을 옮김
역병 착취 : 대상에게 걸려있는 질병효과를 모두 제거하고 고갈된 죽음의 룬 2개 회복 / 25초 쿨
부정의 파멸충 :  10초동안 주변 10미터 이내의 모든 적에게 질병 옮김 / 1.5분 쿨


저는 개인적으로 [부정의 파멸충]을 추천합니다.
광역공격을 할 시 첫번째 타겟에 질병을 다 걸어준 후 [전염병] 스킬로 주변의 적에게 걸어주는 방법도 있지만 그 경우 소중한 죽음룬을 하나 소모하게 되구요. 룬소모와 룬마력 메커니즘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상당히 헤매게 됩니다. 특히나 전투 시작시에 [사자의 군대]스킬을 쓰게되면 모든 룬을 하나씩 사용하게 되는데 더더욱이 헤맬가능성이 커지게 됩니다. 

[끓는 피]의 경우 패시브이기 때문에 피의 소용돌이하나로 모든 적에게 매번 전염시킬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역시나 냉죽은 룬 하나하나가 소중하기 때문에 피의 소용돌이로 죽음룬을 낭비하기엔 아까운 면이 있습니다

[역병 착취]의 경우 매우 좋은 특성이고 딜량 증가에도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초보자에게는 정확한 타이밍을 노려서 역병을 뽑아내는 것도 힘들 뿐더러 잊지말고 계속해서 써줘야 하는 스킬인데 만약에라도 공황상태(...)에 빠지게 되면 역병착취라는 스킬이 있다는 것도 잊는 경우가 다반사라서...(제가 그랬습니다) 초보자에게는 비추입니다.
익숙해지고 나서 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티어 2

생존에 관련된 특성들입니다.

리치의 혼 : 10초동안 언데드로 변신해서 싸웁니다. 현혹,공포,수면 면역이 되고 
                 죽음의 고리로 자신을 회복합니다 /2분쿨
대마법 지대 : 3초간 마법피해를 40% 줄여주는 보호막을 바닥에 깝니다. /2분쿨
연옥 : 피해를 받아 죽게될 상황이 오면 3초간 피해를 흡수해서 살아남습니다. 
         3초 내로 그 데미지만큼 힐을 받으면 죽지 않습니다./ 3분쿨


[연옥]을 추천합니다. 템렙이 낮거나 공략을 몰라서 영문도 모르고 죽거나 하는 경우가 많은 초보분들의 경우 3초간의 유예기간(?)을 주고 그 동안 힐을 빨리 받으면 살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추천합니다.

[리치의 혼]의 경우 메즈 면역과 죽음의 고리로 체력을 회복한다는 장점이 있지만.. 현실상 거의 쓰지 않는 다고 보시면 됩니다. 죽음의 고리를 평소에 사용하는 일도 많이 없어서 언데드로 변신 후 죽음의 고리가 어디있는지 찾다가 맞아 죽는 경우도 다반사일겁니다.. 다만 언데드로 변신하면 어떻게 생길런지 궁금하시다면 한번쯤 찍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대마법 지대] : 사실 매우 좋은 스킬입니다. 마법 데미지 40%감소라는 어마어마한 옵션과 혼자가 아닌 스킬 이펙트 내부에 들어와있는 모든 파티원에게 적용된다는 점에서는 매우 좋지만 언제써야 좋은지도 모르는 상황에서는.. 맞고 나서 쓴 뒤 멀뚱멀뚱 서있는 상황이 올겁니다.


티어 3


죽음의 진군 : 항상 이동속도가 10% 증가되며 70%이하로 내려가지 않습니다 (패시브)
                   사용시 6초간 이동속도가 30% 증가하며 100%이하로 내려가지 않습니다(액티브)

동창 : 서리열병에 걸린 대상을 10초동안 이동속도를 50%를 감소시키고 얼음 결계사용시 3초간 이동불가로 만듭니다

어둠의 질식 : [질식시키기]스킬을 대체하며 상대방을 5초간 기절시켜 공중에 띄웁니다.


[죽음의 진군] 추천합니다. 죽기가 다른 직업에 비해 기동력에 관련된 스킬이 매우 부족합니다. 상대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스킬은 많지만 정작 자신의 이동속도를 올리는 스킬이 없다시피 한데요.. [죽음의 진군]을 배움으로써 평소 이동속도도 10% 높이고 이동속도 감소가 걸리거나 장거리를 이동할 경우 사용하시면 매우 좋습니다.

[동창]의 경우 설명 그대로 서리열병에 걸린 대상을 10초간 느리게 하는 건데 사실상 pvp말고는 몹의 이동속도가 큰 의미가 없을 뿐더러 네임드몬스터의 경우에는 보편적으로 면역이기 때문에 매우 비추합니다.

[어둠의 질식] : 상대방을 기절상태로 만들어서 공중에 띄웁니다. 이펙트가 상당히 멋있습니다. 
                      궁금하면 한번 찍어보세요. 어차피 레이드에선 쓸 일 거의 없습니다


티어 4

죽음의 서약 : 소환한 하수인 하나의 체력을 50% 소모해서 자신의 체력을 50% 회복합니다. 쿨 2분
죽음 착취 : 적에게 피해를 입힌 후 그 피해의 150%만큼을 회복합니다.
변환 :  최초 시전시 룬마력5를 소모하고 1초당 룬마력 5를 소모해서 체력 3%를 회복합니다

혈기특성하다가 넘어오신분들이 특히나 많이 하는 얘기가 있습니다. 
"피.. 피....!! 피 뭘로 채워요!!! 주..죽음착취 같은 걸 끼얹나??"-듀로얼라썹 죽x살x라x죽x

그런 분들을 위한 티어라고 할 수 있는 티어4입니다. 
[죽음의 서약]시체 되살리기와 매크로로 묶어서 쓰면 쿨타임도 딱 맞기 때문에 꽤 좋습니다 저도 이거 씁니다.
[죽음 착취]의 경우 죽음룬을 1개 소모해서 데미지를 주고 그 데미지의 1.5배만큼 체력을 회복하는 스킬인데, 아까도 말했듯이 죽음룬은 엄청나게 소중한 자원이기도 하고.. 딜도 되고 피도 차고 좋은거 아니야?? 라고 하시는 분이 있으실텐데 생각보다 피회복도 안되고 딜도 안됩니다. 
[변환]의 경우 룬마력을 소모해서 체력을 %단위로 회복하는 스킬인데, 냉격날려서 룬채울 룬마력도 없는데 피회복이라... 그리고 3%가 생각보다 엄청 적은 수치입니다... 비추




티어 5

혈기 전환 : 냉기일격 사용시마다 2개의 중첩이 생깁니다 12까지 중첩가능하며 5개 소모시 완전히 고갈된 룬 하나 회복합니다
룬 강화 : 냉기일격 사용시 45% 확률로 완전히 고갈된 룬 하나를 회복합니다
룬 부패 : 냉기일격 사용시 45% 확률로 3초동안 룬 재생 속도를 100% 증가시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상당히 말이 많은 걸로 알고 있고 저도 많이 헤매는 부분입니다만 
개인적으로 초보분께는 [룬 강화]를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로 룬의 상태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사용 가능한 룬
2. 재생중인 룬
3. 재생 대기중인 룬(완전히 고갈된),,,,,,,,,,,,,





죄.. 죄송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부분을 참고해주시구요

                              ↓

[기초팁] 룬과 룬마력에 대한 개념과 오해 - 인벤 유저 카라드볼그님


                              ↑


[룬 부패]는 익숙하지 않은 분께는 티도 안날뿐더러 내가 스킬을 찍은게 맞나.. 할 정도로 애매한 스킬입니다
(효율면에서 안 좋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혈기 전환]의 경우 일단 어렵습니다 ㅡㅡ; 시야가 좁아서 그런지 혈기전환 보고 있을 정신이 없더라구요... 가장 편한게 [룬 강화]입니다 

그냥 단순하게 
룬 다 써버리고 냉기일격 때리다보면 룬이 한두개쯤 회복되있거든요!! ^오^  와 편하다




티어 6


고어핀드의 손아귀 : 죽음의 손아귀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죽음의 손아귀가 캐릭쪽으로 당겨오는                                       거라면 고어핀드는 대상을 기준으로 주변 몹들을 헤쳐모여(...) 시킨다고 생각하시면 됩                                         니다 / 쿨1분
냉혹한 겨울 :  8초동안 주변의 적에게 1초 마다 이동속도 15% 감소 디버프를 겁니다. 5중첩까지 가능하고 5중첩                            됐을시 6초동안 얼어붙게 만듭니다. / 쿨 1분
더럽혀진 대지 : 죽음과 부패 같은 장판을 바닥에 깝니다. 대신 위치를 정할 수 없고 자신의 발밑에 뿌려집니다
                      장판 위에 있는 동안 모든 제어불가 효과로부터 면역됩니다. 10초간 지속됩니다. / 쿨 2분
  
티어 5 특성도 상당히 개인 취향을 많이 타는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고어핀드의 손아귀]의 경우 죽음의 손아귀는 자신에게 적 한 개체를 끌어오는 스킬인데, 고어핀드는 대상으로 지정한 상대 반경 20미터의 모든 적대상을 헤쳐모여 시키는 스킬이기때문에 퍼진 몹을 몰기에도 좋고 사방에 퍼진 몹들의 캐스팅을 강제로 한번 끊는 효과도 있습니다. 아군 대상에 사용시 대상 주변의 몹을 아군에게 싹다 몰아줍니다(...)

[냉혹한 겨울]의 경우 제가 주로 쓰는 특성이구요 8초간 지속되며 1초마다 15% 이동속도 감소를 걸어주며 5중첩시 6초간 얼어붙게 만든다, 즉 스킬 쓰고 5초동안만 얼리고 싶은 적에게 몸을 비벼대면 적이 얼어버리는 그런 스킬입니다.던전이나 공대진행시 잡몹이 애드났을 경우 이 스킬을 써주시고 달려가서 비벼주시면 빙하시대를 맛볼 수 있습니다. 필드에서 도망갈때도 전투걸려서 탈 것을 못타고 걸어가는 경우 이 스킬을 써주시면 쫓아오던 몹이 얼어붙은 채 저를 멀뚱멀뚱 보고 있는 광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새로운 몹이 애드난다면 낭패..

[더렵혀진 대지]의 경우 자신의 발바닥 아래에 CC기 면역장판을 10초동안 까는 스킬입니다. 그렇답니다.
전 딱 한번 써봤어요..



문양-(스크린샷은 무시해주세요 인벤 특성 계산기에는 해당 문양이 없네요)

[우렁찬 뿔피리] - 겨울의 뿔피리가 10의 룬마력을 추가로 생성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 100%증가

=>딜에 아주 도움이 되는 문양입니다. 뿔피리는 쿨마다 불어주면 좋은데 사이클 돌리는라 못부는 경우가

있는데 이문양을 쓰시면 여유있을 타이밍에 돌릴수 있게됩니다.

 

[재생하는 마법] - 대마법 보호막이 지속 시간을 채우고 사라지면, 남아 있는 피해 흡수량에 따라 재사용시간 50%감소

=>대마법 보호막은 마법피해를 줄여주는 스킬입니다. 보호막 만큼 데미지를 받지 않게 될 경우 쿨타임이 감소하여 자주자주 쓸수 있게 됩니다 매우굳굳

 

[얼음같은 인내력]- 얼음같은 인내력이 재사용시간 50%감소하지만 지속시간도 75%감소.

=>한타 한타 강하게 들어오는 광역데미지에 버티기에 아주 효율적입니다. 

 

[어둠 복제] - 쿨30초 감소 + 지속시간4초증가

=>레이드 던전 네임드가 쓰는 스킬중에 어둠 복제로 훔칠 수 있는 스킬들이 있습니다. 딜업에 도움됩니다.

 


뿔피리와, 재생하는마법 2개는 고정하시고 얼인&어복&그외 상황보고 바꾸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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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트네님의 냉죽가이드 글 참고]



참고로 전 보조문양에 시체폭발을 꼭 넣습니다. 영섬에서 분노를 표출하고자..



스킬

- 모든 직업이 그렇지만 특히나 죽기는 쓸 수 있는 공격스킬도 넘쳐나고.. 도무지 뭘 써야 할지는 모르겠고.. 하는 분들을 위해 주로 쓰는 스킬목록입니다.

주요 공격기

[절멸]  냉기룬1,부정룬1 / 무기공격력 250%의 데미지, 대상에 걸려있는 질병효과 하나당 12.5%증가 
- > 데미지 증가를 위해서 질병을 항상 유지해 주셔야 합니다.
 
[냉기의 일격]  룬마력 20 /  무기공격력 115%의 데미지

[작렬하는 분노] 냉기룬1 / 냉기피해를 입힌 후 주변 10미터 내의 모든 대상에게도 피해, 서리열병 감염시킴
- > 시즈탱크 캐논모드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가까운 곳도 때릴 수 있다는게 차이점
 
[영혼 쐐기] 냉기룬1, 쿨 6초 / 무기 공격력  130%의 데미지를 입힌 후 영혼 쐐기 디버프 걸음. 5초 후에 상대방 체력이 35% 이하일 경우 추가데미지 발생, 5초내에 대상이 죽을 경우 5초동안 죽기 가속50%증가
- > 평상시에도 쓸수는 있지만 상대방의 체력이 35%미만으로 떨어질거 같거나 35%미만일 경우 써주시면 추가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역병의 일격] 부정룬1 / 무기공격력 100%에 추가데미지를 입히고 피의 역병에 감염시킵니다
- > 피의 역병을 감염시키는 주요 스킬입니다.
 

쿨기(재사용 시간이 상대적으로 긴 스킬들)

[얼음 기둥] 냉기룬1, 쿨 1분 / 20초동안  힘 20%증가. 밀쳐내기등 외부 이동 효과면역.
- > 쿨타임 돌아올때 마다 잊지말고 쓰셔야 합니다.

[돌발 역병] 쿨 1분 / 서리열병, 피의역병을 감염 시킵니다
- > 처음 전투를 시작할 때 써주시면 매우 좋습니다
 
[룬무기 강화] 쿨 5분 /  모든 룬을 활성화 하고 룬마력 25를 생성
- > 도무지 딜싸이클이 꼬여서 룬마력도 없고 룬도 안돌아오고 미치겠다 싶을때 쓰면 좋습니다
 
[시체 되살리기] 쿨 2분 / 구울 소환하여 전투를 돕게 합니다. 1분유지
- > 쿨마다 써주셔도 되고 매크로로 묶어서 죽음의 서약과 같이 쓰셔도 됩니다. 
 
[죽음과 부패] 부정룬1 / 대상지역에 10초간 암흑 피해
- > 피의역병과 서리열병과는 별개로 초당데미지가 들어가는 장판을 깝니다. 광역공격하실때 딜업에 도움됩니다

[사자의 군대] 모든룬 1,  쿨 10분/ 구울 군단을 소환해서 40초간 전투를 돕게 합니다.
- > 딜업에 매우 도움됩니다 전투 시작하기전에 써주세요~ 


패시브 효과

[도살기] : 기본 공격시 일정확률로 다음 절멸이나 냉기의 일격의 치명타율이 100%가 됩니다.
- > 화면상에 양쪽으로 뜨는 이펙트가 도살기가 발동됐다는 뜻입니다.

[단단한 얼음] :  흔히 꽁작분, 즉 꽁짜 작렬하는 분노라고 합니다. 다음 작렬하는 분노에 룬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 > 화면상에 캐릭터 위쪽으로 뜨는 이펙트가 단단한 얼음이 발동됐다는 뜻입니다.




단일 딜싸이클시 우선순위

- 이 스킬 저스킬 다 쓸수 있는 상황인데 뭘 써야 되고 뭘 유지해야 되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우선순위 입니다


냉양의 경우 확인해야 할 순서

1. 상대방의 체력확인
- > 대상의 체력이 35%이하일 경우(숫자로 떠서 모르겠는 경우 체력바위에 마우스를 올려보시면 퍼센트로 보입니다) 영혼쐐기를 1순위로 쓰셔야 합니다

2. 도살기, 혹은 단단한 얼음 떴는지 확인 (캐릭터 주변의 이펙트)
- > 도살기가 떴고 룬이 충분할 경우 절멸을 바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꽁작분도 마찬가지구요,

3. 피의 역병, 서리열병 유지
- > 주력기술인 절멸의 추가 데미지를 위해 2질병 유지는 필수 입니다. 작분, 돌발열병, 역병의 일격, 부정의 파멸충등으로 질병관리를 해주세요

4. 룬 마력이 80이상으로 생겼을 경우
- > 냉기의 일격으로 룬 마력을 소모해줍니다. 도살기를 소모하지 않도록 조심~

5. 겨울의 뿔피리 쿨타임 확인
- > 버프가 걸려있어도 룬마력 10을 위해서 쿨타임마다 불어주세요~


- 간단하게 보는 냉양 딜싸이클
    사자의 군대를 소환한 후(네임드 몹 잡을때에만) 뿔피리 불면서 적한테 달려간다
->돌발역병or작렬하는 분노or역병의 일격등으로 질병을 둘다 걸어준다
->절멸을 쓰다가 도살기가 뜨면 절멸!!이라고 외치며 절멸을 쎄게 눌러준다. (그럼 크리 데미지가 세배!)
->질병 안떨어지게 확인하면서 절멸을 계속 써준다
->룬마력이 80정도로 찼을 경우 도살기를 낭비하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냉기 일격을 써준다.
->질병 리필 , 뿔피리 쿨마다 사용, 쿨기도 사용



냉쌍의 경우 확인해야 할 순서

1. 상대방의 체력확인
- > 냉양과 똑같습니다 대상의 체력이 35%이하일 경우 영혼쐐기를 1순위로 쓰셔야 합니다

2. 냉기의 일격, 작렬하는 분노
- > 작분으로 죽음룬, 냉기룬 소모후 냉격날려주시면 됩니다 도살기, 꽁작분 잊지마세요

3. 남는 부정룬은 절멸로 소모
- > 죽음과 부패, 사자의 군대, 역병의 일격 이후에도 부정의 룬이 남는다면 절멸, 도살기 조심하세요

4. 겨울의 뿔피리 쿨타임 확인
- > 버프가 걸려있어도 룬마력 10을 위해서 쿨타임마다 불어주세요~

- 간단하게 보는 냉쌍 딜싸이클
    사자의 군대를 소환한 후(네임드 몹 잡을때에만) 뿔피리 불면서 적한테 달려간다
->돌발역병or작렬하는 분노or역병의 일격등으로 질병을 둘다 걸어준다
->작분작분작분작분 냉격냉격냉격냉격 작분냉격작분냉격 
->어 부정룬? 절멸 작분작분 냉격냉격
->참 쉽죠? (많은 냉쌍유저분들 죄송합니다 제가 냉양이라 냉쌍의 세밀한 컨트롤을 잘 몰라요....)


광역 딜싸이클

냉쌍

일반적으로 단일딜과 큰 차이 없습니다 죽부깔고 작분작분냉격냉격냉격

냉양

세마리까지는 광역딜 생각하지말고 꽁작분만 먹여주시면됩니다 네마리부터는 냉쌍과 동일~




깔아두면 참 좋은 애드온들



- RunePack : 기본 UI에서는 캐릭터 창 밑에 볍씨만하게 박혀있어서 확인하기가 여간 귀찮은게 아닌데 이 애드온을 깔아주시면 눈 돌아가는 일 없이 화면 가운데에서 룬 진행상황과 룬마력의 양을 볼 수 있습니다 굳굳
데빌 통합 UI를 깔으시면 기본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 인벤 드레스룸 : 룩덕을 위한 필수애드온..................



마치며

- 아침 9시부터 시작한 공략이 세시 반이나 되서 끝났네요 
  시작할때의 의욕과 드립은 사라지고 끝내야 한다는 왠지 모를 책임감만....
  그래도 끝냈습니다....... 상당히 보잘것없는 공략이고, 고수분들이 본다면 비웃을 게 뻔하지만
  초보분들을 위해 공략을 쓰렵니다.. 틀린부분은 지적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