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

경험,
http://www.wowhead.com/guides/legion-class-hall-mission-guide#abilities-and-troop-upgrades

일부 자료는 베타때 것이고 이전에 쓴 내용이지만, 크게 바뀐건 없습니다.





직업 전당 추종자, 임무 가이드.


만렙이 되어서 유물 무기 3홈을 뚫으면 총 8명의 추종자를 가지게 됩니다.

이중 5명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인원에는 전투 동료도 포함됩니다.



추종자 시스템.


군단 추종자는 100 ~ 110의 레벨을 가지고 있으며, 110렙이 만렙입니다.

일반적으로 추종자는 일반 등급에서 시작합니다.

이들은 110렙 이후 경험치를 얻어, 고급, 희귀, 에픽 추종자로 업글이 가능합니다.

각 등급마다 추가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110 - 템렙 올리기 가능. 총 경험치 13950 필요.
  • 고급 - 능력 1개 개방. 110 ~ 고급까지 경험치 8000 필요.
  • 희귀 - 장비칸 1개 개방. 고급 ~ 희귀까지 경험치 20000 필요.
  • 에픽 - 장비칸 1개 개방. 희귀 ~ 에픽까지 경험치 100000 필요.


(*일반 등급 추종자의 모습. 능력이 1개밖에 없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희귀 등급 추종자의 모습. 장비칸이 하나 열린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들은 만렙이 되면 760의 템렙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드군과 다르게 무기, 방어구 템렙의 구분이 없이 아이템 레벨 하나로만 표시됩니다.

이를 올리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군단 추종자 템렙 올리기.


군단 추종자 템렙을 올리는 아이템은 중갑옷 방어구 세트 / 덧댄 방어구 세트 / 부서지지 않는 방어구 세트입니다. 각각 5 / 10 / 15의 템렙이 올라갑니다.






(*순서대로 중갑옷 방어구 세트 / 덧댄 방어구 세트 / 부서지지 않는 방어구 세트의 모습.)

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베타때는 전역 퀘스트 보상으로도 나왔었는데 아직 확인된게 없네요.)

첫 번째는 추종자 임무입니다.

두 번째는 생산을 하는 것인데, 생산은 모든 직업이 할 수 없으며, 드루이드, 수도사, 주술사를 제외한 모든 직업은 연맹 성장 세번째 특성에서 생산하는 걸 고르시면 됩니다. 다른 하나는 최대 군대 숫자 증가입니다. 군대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다룹니다.


(*흑마법사의 연맹 성장 중 추종자 장비 생산의 모습.)

이후 장비를 제작하면 됩니다.
제작에는 연맹 자원 50이 필요하며, 12시간이 걸립니다. 최대 주문 횟수는 4회입니다.


(*생산창의 모습.)

보상으로 추종자 템렙 업글 템이나 장비칸에 들어가는 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추종자 템렙 업글템과 장비 상자의 모습. 둘 중 하나가 무작위로 나오며, 이를 우클릭하면 아이템이 나옵니다.)

드루이드, 주술사, 수도사의 경우에는 추종자가 임무 성공시 일정 확률로 추종자 장비를 물어옵니다. 남은 하나는 마찬가지로 군대 숫자 1 증가입니다.

어플이 등장하면서 드루이드, 주술사, 수도사가 더 장비를 얻기 쉬워진거 같습니다.



추종자 중 4명은 전투 동료라는 별도의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임무 창을 통해 이들을 자신의 전투 동료로 임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렙업을 시킬 수도 있습니다.


(*전투 동료를 설정하는 창의 모습. 이 창은 직업 전당에 있는 임무 창 아래쪽에 있습니다.)


(*전투 동료의 모습.)

스샷에 나온 릿신같이 단순히 같이 싸우는 전투 동료도 있지만, 일부는 쿨기만을 합니다. 이 쿨기는 자신 강화나 적 약화 효과입니다.



군단 추종자 장비.


추종자 장비는 희귀 이상의 등급이 되면 한칸 씩 개방됩니다.

추종자 장비는 추종자 템렙템 얻는 방법과 동일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추종자 장비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임무의 성공 확률이 5/10/15% 증가합니다.
  • 4시간 미만인 임무의 성공 확률이 20/30/40% 증가합니다.
  • 8시간을 초과하는 임우의 성공 확률이 20/30/40%만큼 증가합니다.
  • 특정 군대와 함께하는 임무의 성공 확률이 10/15/20%증가합니다.
  • 임무의 소요 시간이 5/10/15% 감소합니다.
  • 전투 동료로 전역퀘스트를 완료하면 25/50/100의 직업 전당 자원을 얻습니다.
  • 전투 동료로 전역퀘스트를 완료하면 15/25/50 골드를 획득합니다.

이 장비는 각각 고급 / 희귀 / 에픽의 세 단계가 있습니다.

각 장비를 혼합한 전설 장비도 있습니다. 전설 장비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임무 성공 확률이 15% 증가하고, 임무 소요 시간이 5% 만큼 감소합니다.
  • 임무 성공 확률이 15% 증가하고, 전투 동료로 전역 퀘스트를 완료하면 15 골드를 얻습니다.
  • 임무 성공 확률이 15% 증가하고, 전투 동료로 전역 퀘스트를 완료하면 25의 직업 전당 자원을 얻습니다.
  • 임무 소요 시간이 15% 만큼 감소하고, 임무 성공 확률이 5%증가합니다.
  • 임무 소요 시간이 15% 만큼 감소하고, 전투 동료로 전역 퀘스트를 완료하면 15 골드를 얻습니다.
  • 임무 소요 시간이 15% 만큼 감소하고, 전투 동료로 전역 퀘스트를 완료하면 25의 직업 전당 자원을 얻습니다.
  • 전투 동료로 전역 퀘스트를 완료하면 100의 직업 전당 자원을 얻고, 임무 성공률이 5% 증가합니다.
  • 전투 동료로 전역 퀘스트를 완료하면 100의 직업 전당 자원을 얻고, 임무 소요 시간이 5%만큼 감소합니다.
  • 전투 동료로 전역 퀘스트를 완료하면 100의 직업 전당 자원을 얻고, 전투 동료로 전역 퀘스트를 완료하면 15 골드를 얻습니다.
  • 전투 동료로 전역퀘스트를 완료하면 50 골드를 얻고, 임무 성공률이 5% 증가합니다.
  • 전투 동료로 전역퀘스트를 완료하면 50 골드를 얻고, 임무 소요 시간이 5%만큼 감소합니다.
  • 전투 동료로 전역퀘스트를 완료하면 50 골드를 얻고, 전투 동료로 전역 퀘스트를 완료하면 25의 직업 전당 자원을 얻습니다.





군대 시스템.


군단에는 추종자를 도와서 임무를 진행할 군대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군대는 직업마다 두 종류가 있는데, 연맹 자원으로 이를 모집할 수 있습니다. 모집 소요 시간은 30분입니다.

군대는 기본적으로 각각 임무의 성공 확률을 15%/30% 높여주는 버프를 달고 있습니다. 

낮은 버프를 가진 군대는 최대 3마리, 높은 버프를 가진 군대는 최대 2마리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흑마법사 군대의 모습.)

앞서 말씀드린, 연맹 속성 3티어에서 추종자 템 생산이 아닌 다른것을 선택하면 군대의 보유량이 1 증가합니다.

또한 연맹 속성 4단계를 통해 두 군대 중 하나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강화시 버프가 낮은 군대은 버프 효과 5% 증가, 버프 효과가 높은 새로운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연맹 속성 4티어의 모습.)

군대는 무한하지 않으며, 고유 생명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군대는 활력이라는 빨간색 하트로 생명력이 표시됩니다.

활력이 모두 사라지면, 그 군대는 사라집니다. 임무에 한 번 보낼 때마다 활력은 하나씩 줄어듭니다. 일부 추종자의 능력 중 일정 확률로 활력이 소진되지 않게 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빨간색 하트로 표시되는 활력의 모습.)

죽음의 기사, 드루이드, 수도사, 주술사의 경우 연맹 속성 5단계를 통해 더 강력한 군대를 1명 고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키운 추종자와 군대로 추종자 임무를 돌릴 수 있습니다. 



군단 추종자 임무.


군단의 추종자 임무는 드군의 것과 거의 유사합니다.

몇 가지 차이점이 있는데, 모든 임무의 보너스 주사위가 있습니다.

임무 성공 확률 100%를 초과한 확률이 보너스 주사위 확률이 됩니다.

보너스 주사위는 추종자 경험치 템이나 유물력 템 등 다양한 템을 보상으로 가져옵니다.



(*보너스 주사위의 모습.)

드군과는 달리 인원이 적어도 임무에 보낼 수 있습니다. 


(*추종자 혼자 임무를 하려가는 모습.)

하지만 이때는 적 보스르 모두 마킹 못하기 때문에 문제가 생깁니다.

적 보스는 총 다섯 가지 능력 중 한 가지씩을 가지고 나옵니다. 그래서 임무당 보스는 1~3마리입니다. 

임무를 보낼 때 추종자로 보스를 모두 커버하지 못하면, 보스의 능력에 따라 다음의 안좋은 효과를 얻게 됩니다

  • 강력함 - 임무 성공률 감소.
  • 감속 - 임무 소요 시간이 두 배.
  • 저주 - 보너스 주사위 획득 불가.
  • 약화 - 모든 군대 전멸.
  • 혼란 - 임무 소모 자원이 두배.

그래서 최대한 추종자를 보스 숫자만큼 채워가는것이 좋습니다.

보스 수가 적은 임무의 경우 말씀드린 군대로 빈 자리를 채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군대만으로 임무를 보낼 수는 없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한 자리를 군대으로 채운 모습.)

아직 많이 미완이지만, 임무의 주요 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추종자 경험치.
  • 대장정 퀘스트 템.
  • 유물력.
  • 추종자 템.
  • 골드.
  • 일부 제작 재료.
  • 증강룬.



추가 주사위 보상.


추가 주사위로는 다음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유물력.
  • 골드.
  • 살게라스의 피.
  • 평판 (50~250.)
  • 추종자 경험치.
  • 추종자 장비.
  • 부서진 운명의 인장.



드군과 비슷하게, 추종자 템렙이 높아야 뜨는 희귀 임무가 존재합니다.



주요 희귀 임무.


우선 기본적으로 레이드 상자가 있습니다.

(*에메랄드 악몽 임무의 모습. 이 스샷 베타때 스샷입니다. 본섭 스샷 아닙니다.)

베타 진행에서는 에메랄드 악몽의 경우 추종자 템렙 830++, 밤의 요새의 경우 추종자 템렙 850++이 필요했습니다.

이번에도 각 상자는 공찾-일반-영웅-신화가 있습니다. 아직 이 기준에 대해서는 알 수 없습니다.

이번 상자는 드군과는 다른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드군의 경우, 추종자가 알아서 템이 든 상자를 물어왔습니다.
군단의 경우, 추종자가 임무를 통해 퀘템을 물어옵니다. 이후 플레이어가 이 퀘템을 사용하면, 해당 레이드 던전의 보스 (각 윙의 마지막 보스 중 하나.)를 잡으라는 퀘스트가 진행됩니다. 이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이 든 상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에메랄드 악몽 상자의 모습.)

(*밤의 요새 상자의 모습.)

이 퀘스트는 상자의 난이도와 공격대의 난이도가 안맞아도 진행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시 - 추종자가 굴단을 잡으면 신화 상자를 준다는 퀘를 줬습니다. 
           이후 공찾에서 굴단을 잡아도 이 퀘는 완료되고, 플레이어는 신화 상자를 보상으로 받게 됩니다.)

7.1에서 생길 용맹의 시험 레이드에서도 상자 시스템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이 외에도 두 종의 장난감과 두 종의 펫이 있고, 각 던전 보스를 잡는 희귀 임무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