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

경험.

글을 수정하다가 모르고 지웠어요...





(스포 주의.) 7.0 수라마르 최종 퀘스트라인.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매우 우호 7000이 되면 샬야란 지하에 있던 아르칸도르가 폭주하면서, 이를 정화하는 퀘스트라인이 진행됩니다. (*커져가는 위기 퀘스트라인.)

이 고목을 살리기 위해, 에메랄드의 악몽에 있는 자비우스를 무찌르고, 정화된 에메랄드의 꿈에서 정화된 생명의 정수를 얻게 됩니다. 정화된 생명의 정수는 자비우스 킬 후 나오는 에메랄드의 꿈의 세나리우스 옆에 있는 오브젝트를 클릭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가져다주면 아르칸도르가 진정되면서, 커져가는 위기 퀘스트 라인이 완료됩니다. 

이후 매우 우호 20000을 찍으면 계절의 변화가 시작됩니다.



계절의 변화 퀘스트 라인.



1. 계절의 변화.


비전술사 발트와와 이야기를 하세요.



때가 되었군. 아르칸도르는 성장할 준비가 되었소. 마지막으로 한 번만 비약적으로 성장하면 아르칸도르가 완전해질거요. 


매우 우호 20000 이후, 커져가는 위기 완료 후 진행가능합니다.




2. 끝없는 굶주림.


수라마르의 모든 지맥을 활성화시키세요.



아르칸도르가 엄청난 힘을 빨아들이고 있어요. 지맥 갈래를 최대치로 끌어올려도 감당이 안 되는 군요. 먼저 샬아란과 연결된 지맥 수송관이 모두 활성화되었는지 살펴봐야겠어요. 그런 다음, 공급량을 증폭해서 이 굶주린 나무가 만족하게 하는 거에요. 


아마 이미 지맥을 다 연결했으면 그냥 이야기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지맥갈래로는 나무를 살릴 수 없어, 오큘레스는 마나 폭풍을 일으키자고 합니다.




3-1. 단기 마나폭풍 투영기. (E.M.P.)


크로나크 파수병으로부터 왜곡 저항 판금 갑옷 4개를 모아오세요.


오큘레스의 이론은 맞아요. 무모하지만 틀리지 않아요. 작은 공간이동장이 도관 안의 주변 마나를 가두고 자극할 수 있을 거에요. 그러면 아르칸도르의 균현이 무너졌을 때와 유사한 마나 폭풍이 생성될 거고요. 제가 순간이동장 생성 장치를 만들 수 있어요. 그런데 재료가 핗료해요. 구체적으로, 귀족 지역의 최고급 보안 피조물의 갑옷 판금처럼 왜곡에 내성이 있는 합금이 필요하죠. 그 피조물들은 엄청 위험해요. 혹시 힘을 빌릴 만한 사람이 있다면 지금 도움을 청하세요.   



피통 1200만의 몹 4마리를 잡으면 됩니다. 매즈가 안걸리고, 귀족 지구 특징상 애드가 많이 되면 어려워지므로, 몹을 좀 정리하고 잡으면 됩니다.




3-2. 흐름 제어하기.


장인의 화랑, 운명의 대로, 한밤 궁정에서 비전로 분출구를 봉인해야해요.


계획대로만 된다면, 마나폭풍이 지맥을 요동치게 만들어 엄청난 에너지를 비전로로 보낼 거에요. 그 에너지가 쌸야란까지 닿게 하려면, 그 길에 있는 비전로 분출구를 모두 봉인해야 해요. 하나라도 놓쳤다간 임무는 실패해요. 수백 명의 사람들이 에너지 폭풍에 증발해 버릴 테니까요. 나무에 대한 탈라스라의 판단이 틀리지 않았기를 바랄 수밖에요. 


한밤 궁전만 조심하면 쉽습니다. 그냥 오브젝트 세 개를 클릭하면 됩니다.




3-3. 좌표 설정.


고급 이동술 신호 장치를 사용하여 수라마르 성의 영원달 광장, 영원달 시장, 세이렌의 경계를 조사하세요.


자네가 마지막으로 비전로를 방문한 이후로, 그곳에서 우리가 필요한 도관과 그곳의 경계태세가 두 배로 늘었다네. 현재 우리에게 남은 방법은 전담 팀을 직접 비전로 내부로 순간이동시키는 것뿐이라네. 이건 목적지가 성정되니 않은 장거리 순간이동이네. 즉 쉽지 않을 거란 말이지. 이 신호 장치를 갖고 수라마르 성의 지역을 조사한 다음, 신호기를 내게 가져오게. 결과를 분석해보겠네. 이렇게 하면 도관에 최대한 가까운 지점에 자네들을 순간이동시킬 수 있을 걸세. 


쉽습니다. 초반에 했던 좌표 조사 퀘스트와 같습니다.




4. 최후의 수단.


'최후의 수단' 시나리오를 완료하세요.



우리의 계획을 실행으로 옮길 시간이에요. 오큘레스가 당신과 알루인, 그리고 저를 비전로로 보낼거에요. 그곳에서 우린 밤흐름 도관에 마나폭풍을 일으킬 거고요. 발트와는 여기 남아 샬아란을 준비시켜 요동치는 엄청난 비전의 힘에 대비할 거에요. 부디 그 힘이 아르칸도르를 만족시킬 수 있길. <플레이어> 님... 우리에겐 이런 속단이 있어요..."이끈다는 건, 홀로 선다는 것이다." 지도자라는 짐을 진 자만이 진정 그 무게를 알 수 있다는 뜻이죠. 제 옆에 서 줘서 고마워요. 사실, 전 혼자라고 느끼지 않아요. 


알루인이 갑자기 등장해서 도와준다 합니다. 성공하면 두둑한 보수를 달라며...


1단계 - 황혼감시자가 기록관을 처치해 잊힌 도서관에서 탈출해야합니다.

황혼감시자 기록관 3명을 잡으면 됩니다. 상당히 몹이 강한 편입니다.

2단계 - 별흐름 도관으로 통하는 문에 도착해야합니다.

그냥 이동 퀘스트입니다.

3단계 - 알루인이 바흐름 도관으로 통하는 문을 여는 동안 그를 보호하세요.

몹이 몰려옵니다. 몹 한마리당 5% 가 오릅니다.

4단계 - E.M.P.를 설치하세요.

설치하면 됩니다.

5단계 - 생존하세요.

마나폭풍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러면서 몹이 밀려옵니다.

몹은 한 마리당 기본 3%, 강한 몹은 12% 오릅니다. 탈리라스가 보호막을 만듭니다.

96%가 되면 마나 폭풍이 강해져서 망하기 직전까지 갑니다.


알루인 : 젠장... 
알루인 : 당신들, 빚진 겁니다... 


알루인이 희생해서 비전폭풍을 몸으로 막아내고 희생합니다. 고대마나 뜯어갈땐 쓰레긴지 알았는데... 

그러면 샬랴린으로 순간이동 합니다. 알루인이 빈사상태로 있습니다.


알루인 : <기침> 으... 
첫 번째 비전술사 탈리스라 : 말하지 말아요! 상처가 심해요... 
알루인 : 우리가 해냈어요... <힘든 호흡> 그렇죠? 
첫 번째 비전술사 탈리스라 : 그래요. 당신이 우릴 구했어요. 아무 말 말고... 쉬어요. 
알루인 : 저기... <기침> 반타르에게 전해 주세요... 고마웠다고... 모든 게 다... 
첫 번째 비전술사 탈리스라 : 숨을 거뒀어요. 

R.I.P.

그의 희생으로 아르칸도르가 완전해집니다.




5. 아르칸도르, 고대 마법사의 선물.


아르칸도르의 열매를 따서, 수석 이동술사 오큘레스, 비전술사 발트와, 첫 번째 비전술사 탈리스라와 나눠야합니다.


수천 년전, 쿠엘도레이가 비전의 수수께끼를 막 풀어가던 무렵, 한 작은 드루이드 무리와 최초의 엘프 마법사들이 만남을 가졌소. 창백한 달빛 아래에서 그들은 자연을 그릇으로 삼아 비전의 균형을 이룰 방법을 찾고자 한 조직을 만들었소. 그렇게 아르칸도르가 만들어진 것이오. 이 조직에 속했던 나의 스승님들은 사라지고 없지만, 그분들의 유산은 남아 있소. 그분들의 선물은 살도레이의 영혼을 치유할 것이오. 살도레이가 아르칸도르의 열매를 먹고 온전한 상태를 되찾을 시간이 왔소. 


아군 NPC 3명에게 나눠주면 그들의 상태가 완전해져서 더 이상 고대 마나를 안먹여도 되게 됩니다. 

이전같이 고대 마나를 주면 버프를 걸어줍니다.


(*아르칸도르의 열매.)




에필로그 - 알루인의 부탁.


반타르가 알루인의 사망 소식을 듣고, 샬야린으로 왔습니다.


(*퀘스트 내용.)

지도의 위치로 가면 나이트폴른이 된 한 여성이 있습니다.


(*알루엘의 모습.)


(*동생을 위해 나이트본을 배신한 알루인.)


(*오빠를 기다리는 동생.)

말을 걸어 이야기를 해주고, 아르칸도르의 열매를 나줘주면, 그녀도 괜찮아집니다.


(*알루인 사실 그도 착한 사람이었어.)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샬야린 입구 왼쪽에 만들어진 알루인의 무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