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분노

  • 광란의 피해량이 12% 증가합니다.
  • 피의 갈증의 피해량이 12% 증가합니다.
  • 분노의 강타의 피해량이 5% 증가합니다.
  • 분노의 베기의 피해량이 5% 증가합니다.
  • 마무리 일격(분노)의 피해량이 5% 증가합니다.


핫픽스

업적

  • 부서진 섬 길잡이, 제1부로 얻을 수 있는 탈것 이동 속도 증가의 양이 표시됩니다.

직업

개발자 노트: 지난 주에 이야기드렸던 대로 각각의 전문화가 이번 첫 주의 레이드와 신화 쐐기돌 던전에서 어떤 퍼포먼스를 보이는 지에 대한 거대한 양의 데이터를 모았고, 이를 기반으로 하여 다음 주의 서버 점검과 더불어 다수의 직업별 조정에 들어갈 것입니다. 이번 변경사항의 총체적인 목표는 이 전문화를 선택한 것이 "잘못된 선택"으로 느껴지거나, 플레이스타일을 현저하게 바꾸지 않는 수준에서 몇몇 저조한 전문화들을 끌어올리고 두어 종류의 너무 강력한 전문화를 끌어내리는 데에 있습니다. 

이 직업별 변경 사항은 각 국가별 다음 주 점검과 더불어 적용될 예정입니다. PvP 특화 변경사항도 분리하여 서술해두었습니다.

죽음의 기사

  • 냉기
    • 냉혹한 겨울의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 절멸의 피해량이 19% 증가합니다.
    • 냉기의 일격의 피해량이 12% 증가합니다.
    • 작렬하는 분노의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 서리낫(특성)의 피해량이 13% 증가합니다.
    • 얼어붙은 파동(특성)의 피해량이 11% 증가합니다.
    • 신드라고사의 숨결(특성)의 피해량이 17% 증가합니다.

악마 사냥꾼

  • 파멸
    • 글레이브 투척의 피해량이 30% 감소합니다.
    • 지옥 특화(특성)의 지옥 돌진 피해량 증가 보너스가 30%로 감소합니다.
    • 유혈(특성)의 글레이브 투척 피해량 증가 보너스가 100%로 감소합니다.
    • 일리다리의 격노(유물 기술)의 피해량이 20% 감소합니다.
      • 참조: 하단의 일리다리의 격노 PvP 추가 조정사항을 보세요.
    • 균형잡힌 칼날(유물 특성)의 칼춤 피해량 증가 보너스가 대상 당 3%로 감소합니다. 
  • 복수
    • 특화의 피해 감소 효과가 50% 감소합니다.
    • 악마 쐐기의 피해 감소 효과가 20% 증가합니다.
      • 참조: 특화 위주로 장비를 맞춘 복수 악마 사냥꾼은 너무 높은 물리 피해 감소 효과를 지닐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이 효과의 너무 높은 잠재력을 어느 정도 낮추고, 기준선을 끌어올렸습니다. 또한 이는 특화의 가치를 다른 능력치와 더 비슷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드루이드

  • 달빛섬광(야성 제외)의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 조화
    • 태양불꽃의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 별똥별의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 달의 일격의 피해량이 5% 증가합니다.
    • 태양의 격노의 피해량이 5% 증가합니다.

마법사

  • 비전
    • 특화의 효율이 20% 증가합니다.
    • 신비한 화살의 피해량이 9% 증가합니다.
    • 비전 작렬의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 냉기
    • 얼음 화살의 피해량이 8% 증가합니다.
    • 얼음 창의 피해량이 13% 증가합니다.
    • 질풍의 피해량이 38% 증가합니다.
    • 눈보라의 피해량이 36% 증가, 마나 소모량이 50% 감소합니다.
    • 갈라지는 얼음(특성)의 피해량이 50%에서 80%로 증가합니다.
    • 서리 회오리(특성)의 피해량이 13% 증가합니다.
    • 서리 광선(특성)의 피해량이 28% 증가합니다.
    • 혹한의 쐐기(특성)의 피해량이 15% 증가합니다.

사냥꾼

  • 탄막(생존 제외)의 피해량이 20% 감소합니다.
  • 야수
    • 야수의 격노의 피해량 증가 효과가 25%로 증가합니다.
  • 생존
    • 측방 강타의 피해량이 62% 증가합니다.

수도사

  • 운무
    • 회전 학다리차기(운무)의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25%.

성기사

  • 징벌
    • 기사단의 선고의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 천상의 폭풍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 성전사의 일격(징벌)의 피해량이 13% 증가합니다.
    • 심판의 칼날의 피해량이 13% 증가합니다.
    • 심판(징벌)의 피해량이 13% 증가합니다.
    • 열정(특성)의 피해량이 13% 증가합니다.
    • 격노의 칼날(특성)의 피해량이 13% 증가합니다.

사제

  • 신성
    • 신성한 폭발의 피해량이 16% 감소합니다.
  • 암흑
    • 정신 불태우기의 피해량과 광기 생성량이 50% 증가합니다.
    • 광기의 형상의 중첩이 분산과 공허의 격류가 활성화된 동안에는 쌓이지 않습니다.
      • 참조: 이 기술들은 활성화된 동안 광기가 쌓이는 것을 막습니다. 이는 광기의 형상 상태에서의 광기 소모량을 효율적으로 감소시켰습니다. 이는 너무 강력한 것으로 판명되어 광기의 형상의 피해량 보너스와 광기 소모량을 맞추려 합니다.
    • 집단 실성(유물 특성)의 효과에 100%의 상한선이 생깁니다.
      • 참조: 광기에 굴복하라를 엄청 오랜 시간 유지해낸 것에 대한 보상을 해드리고자 했지만, 그러한 상황에서 이 특성으로 야기되는 피해량이 너무 막대했습니다.

도적

  • 죽음의 내리꽂기(특성)의 광역 피해량이 100% 증가합니다.
  • 암살
    • 맹독의 피해량이 30% 증가합니다.
    • 칼날 부채의 피해량이 30% 증가합니다.
    • 치명적인 속임수(유물 특성)의 지속 시간이 3초로 감소하고(총 피해량 변화는 X), 반경이 3에서 6미터로 증가하며, 특화의 영향을 받습니다.
    • 맹독 칼(유물 특성)이 더는 특화의 영향을 받지 않고, 단계 당 피해량이 4%로 증가합니다.
  • 무법
    • 운명의 인도자(유물 특성)의 기력 소모 감소 효과가 단계 당 3으로 감소합니다.
    • 운명의 갈증(유물 특성)의 돌파 피해량 증가 효과가 단계 당 6%로 감소합니다.
    • 검은 화약(유물 특성)의 미간 적중 피해량 증가 효과가 단계 당 6%로 감소합니다.
  • 잠행
    • 절개의 피해량이 15% 증가합니다.
    • 암흑칼날의 피해량이 15% 증가합니다.
      • 참조: 절개와 암흑칼날의 PvP 추가 조정사항을 보세요.
    • 표창 폭풍의 30% 증가합니다.
    • 두 번째 표창(유물 특성)의 발동 확률이 10%에서 30%로 증가하고, 피해량이 30% 증가하며, 은신 상태이거나 어둠의 춤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는 2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주술사

  • 정기
    • 특화의 효율이 12.5% 증가합니다.
    • 연쇄 번개의 소용돌이 생성량이 6으로 증가합니다.
    • 번개 화살(정기)의 피해량이 23% 증가합니다.
    • 연쇄 번개(정기)의 피해량이 23% 증가합니다.
    • 용암 폭발의 피해량이 5% 증가합니다.
    • 폭풍의 정령(특성)의 번개 소환과 돌풍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 고양
    • 보조 무기 특수 공격이 파멸의 바람이 활성화되 있는 동안 100% 확률로 질풍을 발동시키던 버그가 수정됩니다.
    • 질풍의 발동 확률이 20% 증가합니다.
      • 참조: 파멸의 바람 사용 시 추가로 여러 번의 질풍이 나가던 버그를 수정했지만, 질풍의 기본 확률을 올렸습니다. 이는 파멸의 바람 상태가 아닐 때 소용돌이 생성량도 향상시킬 것입니다.
  • 복원
    • 연쇄 번개(복원)의 피해량이 23% 증가합니다.

흑마법사

  • 고통
    • 생명력 흡수의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 영혼 흡수의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 부패의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 고통의 피해량이 5% 증가합니다.
    • 불안정한 고통의 피해량이 15% 증가합니다.
    • 부패의 씨앗의 피해량이 15% 증가합니다.
    • 생명력 착취(특성)의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 유령 출몰(특성)의 피해량이 15% 증가합니다.
    • 유령 특이점(특성)의 피해량이 15% 증가합니다.
  • 악마
    • 굴단의 손의 직접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 악마의 격노의 피해량이 15% 증가합니다.
    • 어둠의 화살의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 파멸의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 야생의 임프의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 공포사냥개의 전투력이 10% 증가합니다.
    • 지옥수호병의 전투력이 10% 증가합니다.
    • 파멸수호병(악마)의 파멸 화살의 피해량이 18% 증가합니다.
    • 악마 화살(특성)의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 파열(특성)의 피해량이 15% 증가합니다.
    • 암흑불길(특성)의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 암흑시선(특성)의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 파괴
    • 혼돈의 화살의 피해량이 11% 증가합니다.
    • 소각의 피해량이 11% 증가합니다.
    • 제물의 피해량이 11% 증가합니다.
    • 점화의 피해량이 11% 증가합니다.
    • 불의 비의 피해량이 11% 증가하고, 즉시 시전화 됩니다.
    • 대격변(특성)의 피해량이 11% 증가합니다.
    • 악마불 집중(특성)의 피해량이 11% 증가합니다.

전사

  • 무기
    • 약점 노리기(유물 특성)의 보너스가 단계 당 3%로 감소합니다.
    • 집중된 분노(특성)의 피해량 보너스가 30%로 감소합니다.
  • 방어
    • 복수(특성)의 분노 소모 감소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 봉쇄의 분노 생성량이 10으로 감소합니다.
    • 방패 밀쳐내기의 분노 생성량이 10으로 감소합니다.

PvP

개발자 노트: 위의 변경 사항 중 많은 부분이 PvP에도 이로운 영향을 주기에, 몇몇 전문화는 PvP 상황에서의 추가적인 조절이 필요합니다. 적용하려고 하는 PvP 전용 변경 사항중 일부는 위의 그것에 대응하기 위함이고, 또 다른 부분은 단순히 PvP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노력입니다.

  • 전장
    • 방어 전문화 캐릭터가 더는 깃을 나를 때 추가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 죽음의 기사
    • 혈기
      • 섭취(유물 특성)의 치유량이 더는 PvP에서 감소되지 않습니다.
      • 죽음의 일격의 치유량이 최근 플레이어로부터 받은 피해의 50%로 정해집니다(기존에는, 플레이어로부터 받은 피해를 무시했었습니다).
  • 악마 사냥꾼
    • 파멸
      • 일리다리의 격노(유물 특성)의 피해량이 PvP에서는 10%만 감소합니다.
    • 복수
      • 영혼 베어내기의 치유량이 더는 PvP에서 감소되지 않습니다.
  • 드루이드
    • 회복
      • 피어나는 생명의 피우기 치유량이 PvP에선 50% 증가합니다.
      • 치명타 및 극대화 능력치가 50% 감소합니다.
      • 가속 능력치가 50% 증가합니다.
    • 수호
      • 광포한 재생력의 치유량이 최근 플레이어로부터 받은 피해의 50%로 정해집니다(기존에는, 플레이어로부터 받은 피해를 무시했었습니다).
  • 사냥꾼
    • 생존
      • 살쾡이의 격노의 살쾡이의 이빨 피해량 증가 효과가 PvP에선 중첩 당 25%에서 35%로 증가합니다.
    • 야수
      • 민첩 능력치가 10% 감소합니다.
  • 마법사
    • 냉기
      • 얼음 화살의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50%로 변경됩니다.
      • 얼음 화살의 피해량 증가 변경 사항이 PvP에서는 10%만 증가합니다.
    • 화염
      • 불타는 세계(명예 특성)의 불기둥 시전시간 감소 효과가 2초로 감소합니다.
  • 수도사
    • 운무
      • 마법 상쇄(명예 특성)의 소생의 안개 치유량 증가 효과가 150%로 감소합니다.
    • 풍운
      • 바람의 군주의 일격의 피해량 감소 효과 변경 사항이 PvP에선 30%만 감소합니다.
      • 민첩 능력치가 12% 증가합니다.
  • 성기사
    • 징벌
      • 힘 능력치가 5% 감소합니다.
    • 보호
      • 수호자의 빛과 수호자의 손길의 치유량 감소 효과 변경 사항이 PvP에선 15%만 감소합니다.
  • 사제
    • 수양
      • 속죄의 치유량 증가 효과 변경 사항이 PvP에선 15%만 증가합니다.
    • 신성
      • 절정이 더는 해제되지 않습니다.
  • 도적
    • 무법
      • 제어의 기세(명예 특성)의 지속 시간이 3초로 감소합니다.
      • 미간 적중의 치명타 피해 보너스가 PvP에선 200%에서 100%로 감소합니다.
    • 잠행
      • 절개의 PvP에서의 피해량이 15% 감소합니다.
      • 암흑칼날의 PvP에서의 피해량이 15% 감소합니다.
  • 전사
    • 무기
      • 격돌의 반향(명예 특성)의 피해량이 대상의 총 체력의 5%로 감소합니다.
    • 분노
      • 피의 갈증의 치유량이 더는 PvP에서 감소되지 않습니다.
    • 방어
      • 고통 감내의 최대 피해 흡수량이 더는 PvP에서 감소되지 않습니다. (참조: 각각의 고통 감내의 효과는 여전히 PvP에서는 20% 감소된 상태입니다.
  • 명예 시스템
    • 근접 전투의 영광의 유물력이 150에서 500으로 증가합니다.
  • 필드 PvP
    • 감시탑 전역 퀘스트의 명예 보상이 300에서 150으로 감소합니다.
    • 감시탑 전역 퀘스트가 이제 하루에 3번 나타나고, 24시간 유지됩니다.

직업 전당

  • 늘푸른 나무를 찍은 드루이드의 심은 흙이 투기장에 드러간 이후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The Soul Reapers tooltip for the Shadow Heresy talent is no longer incorrect.

던전과 레이드

  • 에메랄드의 악몽
    • the Rift of Aln로 탈것을 타고 진입할 시 낙사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흑마법사들이 심장부 안에서 일기노스와 전투 할 시 영혼 거울을 대상으로 잡을 수 있게 됩니다.
    • 우르속이 리젠될 때 더는 플레이어를 일으켜 세우지(음식이나 음료 섭취를 방해시키지) 않습니다.
  • 비전로
    • 조언자 반드로스를 쓰러뜨린 후에도 비전로에 남은 적들은 계속 유지됩니다.
    • 날티라를 잡은 후 오직 주술사만 사술서: 거미를 획득 가능해질 것입니다.
  • 영혼의 아귀
    • 이미론을 잡은 후 더는 플레이어들이 감옥 안에 끼어있지 않게 됩니다.

아이템

  • 옛 전쟁의 물약과 치명적인 물약의 피해량이 33% 감소합니다.
    • 개발자 노트: 이전에 이 물약들의 피해량을 상당히 올렸습니다만, 피해량을 상당히 감소시키는 버그를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 버그를 수정하고 나니 피해량에 기여하는 효과가 너무 커졌습니다. 여전히 사용 시 매우 쓸모있게 느껴져야 하지만, 어느 정도는 조절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 조화 드루이드가 피해를 입히는 형태의 장신구를 낀 체로 매우 먼 거리에서 적을 끌어드리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숲 암흑인도자의 발보호대가 전문화에 따라 주 능력치가 지능에서 민첩으로 조절됩니다.

전문기술

  • 대장기술을 800까지 정상적으로 올릴 수 있게 됩니다.
  • 요리
    • 훈훈한 잔칫상 1단계가 이제 5개가 아닌 1개만 만들게 됩니다. 단계를 올려도 소모량이 줄지 생성량이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 악마 사냥꾼이 잔칫상과 비슷한 효과를 주는 음식으로 부터 적절한 능력치를 얻을 것입니다.

Quests

  • In the Withered Army Training scenario, it should be less likely for Leystalker Dro to be hiding somewhere that he wouldn't normally be encountered by clearing the room.
  • A new Archaeology Quests aura is now displayed while you’re on an Archaeology quest in your current zone.
    • Developers’ Notes: This is to make sure you’re aware of how many days you have left to complete a large Archaeology project before it expires. We’re investigating ways to provide this in the quest tracker and quest log.
  • Aodh Witherpetal will no longer become stuck during “DANGER: Aodh Witherpe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