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및 번역 : https://ko.wowhead.com/news=320673

* 민감한 주제인지라 별도의 번역없이 원본 출처의 번역을 그대로 사용하였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이 32번째 연례 GLAAD 미디어 어워드에서 훌륭한 비디오 게임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GLAAD 미디어 어워드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자랑하는 LGBTQ+ 시상식으로, 매년마다 레즈비언, 게이, 양성애자, 트랜스젠더, 퀴어 커뮤니티와 성소수자들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를 공정하고 정확하며, 포용적인 방식으로 표현하는 미디어를 기리고 전 세계의 사람들에게 수용과 화합의 메세지를 보냅니다.

GLAAD 시상식에서 게임은 비교적 새로 추가된 부문이며, 2018년에 엘더 스크롤 온라인; 서머셋이 네 개의 상을 수상하며 첫 창설된 바 있습니다. 어둠땅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처음으로 후보에 오른 경우이며, 블리자드 전체를 놓고 보자면 지난 2019년 오버워치가 후보에 올랐으나 아우터 월드에게 그 상을 넘겨준 바 있습니다.

GLAAD는 후보 발표식을 통해 와우의 첫 트랜스젠더 캐릭터인 펠라고스나 티란데 전의 밤 전사 부부 및 플린 페어윈드와 마티아스 쇼의 연애 같이 확장팩에서 볼 수 있었던 다양한 동성 연애 캐릭터들을 언급했습니다.

이 자리를 놓고 와우와 경쟁을 벌일 다른 게임들을 감안하면 경쟁율이 치열하리라 예상되지만, 후보에 오르는 것만으로도 큰 영광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 부문에 후보로 오른 다른 게임들의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보더랜드 3: 총, 사랑 그리고 촉수 괴물
버그스낵스
하데스
If Found...
Ikenfell
임모탈 피닉스 라이징
Tell Me Why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II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