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업

악마 사냥꾼


파멸
- 풀려난 혼돈(특성)의 공격력이 500%로 증가합니다 (전엔 300%).

드루이드


회복
- 회복의 주기적인 치유량이 12%만큼 증가합니다.
- 급속 성장의 치유량이 7%만큼 증가합니다.

수도사


운무
- 생기 충전이 3.8%의 마나를 소모합니다 (전엔 4.1%).
- 소생의 안개가 1.8%의 마나를 소모합니다 (전엔 2.2%).

성기사


신성
- 신성 충격이 16%의 마나를 소모합니다 (전엔 14%).

보호
- 이제 헌신적인 수호자의 치유에 시각 효과가 생깁니다.

사제


수양
- 혼의 너울(특성)이 이제 치유량의 80%만큼의 보호막을 생성하고 (전엔 100%) 보호막 최대치는 이제 최대 생명력이 아니라 시전자의 주문력에 기반합니다.

신성
- 천상의 찬가가 받는 치유 효과를 15초 동안 (전엔 8초) 4%만큼 증가시킵니다 (전엔 10%). 최대 5회 중첩됩니다 (전엔 중첩 없었음).

도적


암살
- 레벨 56: 신규 지속 효과: 신속한 결말 - 독살이 난도질의 지속 시간을 소모한 연계 점수당 최대 3초까지 연장시킵니다.
- 난도질 (2등급)이 삭제됩니다.
- 맹독 상처가 이제 8의 기력을 회복시킵니다 (전엔 7). 

주술사


- 연쇄 번개의 공격력이 35%만큼 증가합니다.
- 번개 보호막의 공격력이 415%만큼 증가합니다.

복원
- 용암 폭발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합니다.

정기
- 대지 충격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지진의 공격력이 70%만큼 증가합니다.
- 용암 광선의 공격력이 35%만큼 증가합니다.
- 용암 폭발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합니다.

고양
- 용암 채찍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폭풍수호자(특성)가 이제 2회의 연쇄 번개를 300%만큼 증가시킵니다 (전엔 2회의 번개 화살을 150%만큼).

흑마법사


악마
- 공포사냥개, 악마 폭군, 썩은마귀, 황천의 차원문의 악마, 흑마법서: 지옥수호병 소환이 이제 주 하수인에게 내린 명령을 따릅니다.


■ 성약의 단

강령군주


성약의 단 기술
- 살덩이창조가 재설계되었습니다 - 3초에 걸쳐 (전엔 4초) 살점과 뼈로 이뤄진 보호막을 형성하여 2 2분 동안 최대 생명력의 40%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합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받는 피해량이 30%만큼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 적의 시체 주위 주위로 가면 그들의 정수를 흡수해 살덩이창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감소합니다. 
- 역병 몰락지 던전 안에 있는 점액 괴물들은 이제 살덩이창조의 지속 효과로 시체를 흡수할 때 강화 효과를 부여합니다(전엔 시체 위에서 살덩이창조를 사용했을 때).  

영혼결속
- 불안정한 용해제(역병 설계자 메릴레트)는 이제 살덩이창조의 지속 효과가 시체의 정수를 흡수할 때 발동합니다 (전엔 살덩이창조를 시전할 때).
- 재료가 풍부한 살덩이창조(뼈장장이 에어미르)가 재설계되었습니다 - 살덩이창조의 지속 효과가 시체를 흡수할 때마다 살덩이창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로 1초씩 감소합니다.

령 전도체: 흐르는 힘 - 의식의 의회
- 해골 명령은 이제 살덩이창조의 지속 효과가 시체를 흡수할 때 해골을 소환합니다. 해골을 소환하는 효과의 간격에는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나이트 페이


- 여왕의 정원 안에 있는 영혼들이 너무나 삶으로 돌아가고 싶어해서 이제 그들에게 먼저 말을 걸어야 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자신들의 보상을 플레이어에게 제공할 것입니다.


■ 성약의 단 직업 능력

- 잿빛 신성화 (벤티르 성기사), 흉물 사지 (강령군주 죽음의 기사), 모여드는 안개 (벤티르 죽음의 기사), 죽음의 대가 (나이트 페이 죽음의 기사), 야생 영혼 (나이트 페이 사냥꾼), 공명의 화살 (키리안 사냥꾼), 고대의 여진 (나이트 페이 전사)의 시각 효과가 이제 던전이나 공격대에서 시전되었을 경우 아군 플레이어에게 덜 과하게 보일 것입니다. 이 변화는 아직 작업을 거치는 중으로 완성본이 아닐 수 있습니다.

죽음의 기사


성약의 단 능력
- 부덕한 자의 굴레(키리안)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하고 피해 감소 약화 효과가 8%로 증가합니다 (전엔 5%).
- 죽음의 대가 (나이트 페이)의 피해 감소 약화 효과와 힘 강화 효과가 중첩당 2%로 증가합니다 (전엔 1%). 이제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전엔 8회).

악마 사냥꾼


성약의 단 능력
- 복수 악마 사냥꾼의 하늘의 칙령(키리안)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합니다.
- 불길의 양식(강령군주)이 재설계되었습니다 - 피해를 주는 기술이 일정 확률로 고통의 투기장에서 악마를 25초 동안 불러냅니다. 글레이브 투척은 그 악마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주고, 악마는 사망시 폭발해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플레이어를 최대 생명력의 30%만큼 회복시킵니다. 폭발은 대상이 5명을 넘으면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 복수 악마 사냥꾼의 사냥(나이트 페이)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합니다.
- 복수 악마 사냥꾼의 죄악의 낙인(벤티르)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합니다.

도관
- 되풀이되는 칙령(키리안)의 기본 피해량은 이제 15%입니다 (전엔 25%).
- 지옥의 수호는 이제 복수 악마 사냥꾼의 지옥 황폐에 영향을 줍니다 (전엔 불타는 낙인).

드루이드


성약의 단 능력
- 적응의 무리(강령군주)의 공격력과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하고 주기적인 효과를 25%만큼 증가시킵니다 (전엔 20%). 조화 드루이드의 주기적인 효과는 35%만큼 증가시킵니다.

도관
- 무한한 갈증(벤티르)이 1등급에서 중첩당 .8%만큼 치명타 및 극대화율을 증가시킵니다 (전엔 .5%).

사냥꾼


성약의 단 능력
- 죽음의 회전 표창(강령군주)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약탈의 사격(벤티르)의 지속 시간이 18초로 (전엔 14초) 증가하고 집중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전엔 10). 약탈자의 징표는 이제 다음 마무리 사격의 공격력도 25%만큼 증가시킵니다.

마법사


성약의 단 능력
- 빛나는 불꽃(키리안)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죽음의 혈통(강령군주)의 지속 시간이 25초로 증가하고 (전엔 20초) 주문 공격력 강화 효과가 15%로 증가합니다 (전엔 10%).
- 고문의 거울 (벤티르) 
└ 비전: 거울이 소모될 때 번뜩임 1중첩을 부여합니다 (전엔 마나). 
└ 화염: 화염 작렬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6초로 증가합니다 (전엔 4초).

수도사


성약의 단 능력
- 망자의 연맹(벤티르)의 작고한 백호와 흑우 수호병의 능력치가 20%만큼 증가했습니다.

성기사


성약의 단 능력
- 제압자의 망치(강령군주)를 사용할 때 신성한 힘을 1개 생성합니다.

사제


성약의 단 능력
- 페이 수호자 (나이트 페이): 수호자 페어리가 이제 받는 피해를 15%만큼 감소시키고 (전엔 10%), 자비의 페어리가 이제 주요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 속도를 150%만큼 증가시키고 (전엔 100%), 페이 수호자를 아군을 대상으로 사용했을 때 격노의 페어리가 자동으로 가장 가까운 적 대상에게로 갑니다.

도관
- 페이 늘임표 (나이트 페이): 페이 수호자가 이제 80%의 효율을 발휘하는 이로운 효과의 복제를 남기고, 더 이상 이중으로 효과를 볼 수 있게끔 페어리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도적


성약의 단 능력
- 채찍질(벤티르)이 더 이상 기력을 소모하지 않고 (전엔 기력 20), 지속 시간이 12초로 감소하며 (전엔 20초), 가속이 즉시 부여되고 더 이상 2차 활성화 효과를 갖지 않습니다. 채찍질의 최초 피해량이 270%만큼 증가하고, 소모한 연계 점수의 추가 피해량은 150%만큼 증가하며, 사용할 때 1번의 피해를 줍니다 (전엔 3번).

도관
- 채찍의 흉터(벤티르)가 이제 4번 더 채찍을 휘두르게 합니다 (전엔 2번). 이로 인해 도적은 활성화시 5%의 가속 효과로 시작하게 됩니다.

주술사


성약의 단 능력
- 만과 토템(키리안)의 공격력과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페이 수혈(나이트 페이)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하고, 피해량에서 전환되는 치유량이 60%로 증가하며 (전엔 40%) 치유 효과의 반경이 20%로 증가합니다 (전엔 12미터).
- 고양 전문화의 태고의 파도(강령군주)의 번개 화살 효과가 이제 150%의 피해량을 입힙니다 (전엔 100%).
- 정기 주술사와 복원 주술사의 연쇄 수확(벤티르)의 공격력과 치유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흑마법사


성약의 단 능력
- 대상이 잃은 생명력에 따른 학살의 화살(강령군주)의 추가 피해량이 100%로 증가합니다 (전엔 60%).
- 다가오는 대재앙(벤티르)이 대상을 향해 이동하는 동안 주는 피해량이 10%만큼 증가하고 폭발 피해량은 15%만큼 증가합니다.

전사


성약의 단 능력
- 정복자의 깃발(강령군주)이 재설계되었습니다 - 정복자의 깃발을 휘둘러 플레이어와 가장 가까운 두 명의 아군에게 400의 특화와 30%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부여하며 이동 속도가 100% 아래로 감소하지 않게 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이제 2분이고 (전엔 3분), 지속 시간은 15초이며 (전엔 20초), 무기와 방어 전문화는 초당 4의 분노를 생성하고, 분노 전문화는 초당 6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도관
- 역전용사의 명망(강령군주)은 이제 정복자의 깃발이 영광 중첩을 부여하도록 하지 않습니다.


■ 던전 및 공격대

신화 쐐기돌 던전


역병 몰락지 - 도미나 베놈블레이드
- 혈족 암살자가 더는 괴저 수정치를 발동시키지 않습니다. 

핏빛 심연 - 장군 카알의 시련
- 돌담 가르곤이 더는 괴저 수정치를 발동시키지 않습니다.


■ 아이템과 보상

- 신화 쐐기돌 던전에서 획득하는 장비는 이제 용맹으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용맹은 신화 쐐기돌 던전과 성약의 단 부름을 완료해 획득하는 신규 화폐입니다. 매주마다 얻을 수 있는 용맹의 양에는 최대치가 존재하며 패치 이전에 획득한 장비는 강화할 수 없습니다.

아이템 레벨 200: 초기 아이템 강화 레벨
아이템 레벨 207: 쐐기돌 탐험가 업적 필요 - 제한 시간 안에 신화 5레벨 이상의 8개의 모든 어둠땅 던전 완료시 획득
아이템 레벨 213: 쐐기돌 정복자 업적 필요 - 제한 시간 안에 신화 10레벨 이상의 8개의 모든 어둠땅 던전 완료시 획득
아이템 레벨 220: 쐐기돌 장인 업적 필요 - 제한 시간 안에 신화 15레벨 이상의 8개의 모든 어둠땅 던전 완료시 획득


- 이제 신화 쐐기돌 던전을 제한 시간이 종료된 이후에 완료할 때 두 번째 아이템을 보상으로 줍니다. 두 번째 아이템의 레벨은 약간 더 낮을 것입니다 (예시 - 7단 쐐기돌 던전을 시간 제한이 지난 후 완료했을 경우 파티는 아이템 레벨 200의 장비와 197의 장비를 보상으로 받게 됩니다).

- 위대한 금고의 공격대 전리품 요구 조건은 이제 공격대 우두머리를 3/6/9 처치하는 것입니다 (전엔 3/7/10)

- 이제 나스리아 성채에서 잠재력 도관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가 성약의 단에서 영예 40에 도달하고 나면, 이제 령 1000을 모으는 주간 퀘스트는 1500 골드를 보상으로 줄 것입니다.

- 플레이어가 성약의 단의 영혼을 최대치까지 채웠다면, 이제 나락에서 영혼을 구출하는 주간 퀘스트는 500의 령을 보상으로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