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wowhead.com/news=321179/warcraft-logs-rankings-page-now-marks-players-receiving-power-infusion-and-inner

WCL을 만든 Kihra가 순위표에 마력 주입과 정신 자극 등의 외부 쿨기(자기 버프 제외)를 받은 횟수가 표시될 것임을 공지했습니다.





순위 페이지 업데이트

Kihra는 트위터를 통해 순위 페이지에 새로운 줄이 추가되어 마력 주입이나 정신 자극 같은 외부 버프를 받은 걸 표시해줄 거라고 공지했습니다.



이를 통해 로그를 통해 플레이어들을 비교하려 할 때 외부 버프를 받은 플레이어를 알아내기 더 쉬워질 겁니다.
또한 이 업데이트는 이전 로그에는 적용되지 않지만, 수동으로 과거 로그를 다시 올려 드러낼 수는 있습니다.
나스리아가 많이 진행된 지금 시점에서 모든 로그를 다시 분석하는 건 무리가 따르기 때문에 이번엔 소급 적용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했지만 다음 티어 레이드부터는 처음부터 이 기능이 도입되어 제대로 추적할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모든 로그를 소급할 수는 없어도 최상위 힐/딜 로그에 한해서는 소급 적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업데이트 2




WCL은 얼마 지나지 않아 한 번 더 업데이트되어 이제 모든 외부 버프의 숫자를 보여주고 숫자에 마우스를 올려 상세 스킬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생각

정신 자극이나 특히 마력 주입 등의 외부 버프는 이런 기술들을 짜증나게 만드는 게임 플레이 및 사회적 압력으로 인해 최근 커뮤니티에서 뜨거운 토론 주제였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9.0.5 패치에서는 전사의 강령군주 기술인 정복자의 깃발과 나이트 페이 사제의 페이 수호자가 크게 강회됨으로 인해 이 사회적 압력이 더욱 악화될 예정이었죠. 이런 유형의 기술들에는 열띤 논쟁이 따랐고, 다음 패치에서 더 많은 플레이어들이 정복자의 깃발이나 페이 수호자 등을 이용하고 그 기술들을 한 명에게 몰아주게 될 수 있으니 이번 WCL의 버프 확인란은 더욱 유용해질 수도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