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ww.wowhead.com/news/321349


9.0.5 패치에는 역병 몰락지에 던전 초반부에 다시금 역병대괴조가 등장하며, 도미나 베놈블레이드 전투에서 마법사가 더 이상 환영 복제로 암살자에게서 벗어날 수 없는 점 같은, 언급되지 않은 두 개의 변경점이 적용되었습니다.


역병대괴조 귀환

역병 몰락지 던전 입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역병대괴조 두 마리가 다시 등장했습니다. 이들은 9.0 패치 도중에 삭제된 바 있으며, 그 덕에 플레이어들은 중간 왼쪽 지점으로 이동하는 방식을 통해 던전 초반의 모든 적들을 빠르게 스킵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 쐐기 던전 도구를 이용해 볼 수 있는 옛 경로


이제는 투명 없이 적들을 스킵하는 것이 훨씬 더 어려워졌으나,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다만 중간에 너무 가까워지면 역병대괴조와의 전투가 시작되고, 구석으로 너무 가까이 가면 역병빈대와의 전투가 시작되며, 타이밍이 나쁘다면 주위를 순찰하는 역병빈대까지 상대해야 하므로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미나 베놈블레이드 전투 내 환영 복제

도미나 베놈블레이드와의 전투 중, 마법사 플레이어들은  환영 복제를 이용해 혈족 암살자에게서 벗어나는 것이 가능했는데요. 이는 파티에 암살 중첩이 쌓이지 않게 하고 암살자를 처치하는 아주 쉬운 방법이었으나, 이제는 마법사 역시 다른 플레이어들처럼 암살자를 정상적으로 상대해야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