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ww.wowhead.com/news/321446


유랑도를 떠나지 않고 만렙을 달성한 중립 판다렌 Doubleagent에 이어, 이번에는 고블린의 시작 지역인 케잔을 절대 떠나지 않고 50 레벨을 달성한 플레이어가 등장했습니다.




약초채집과 채광으로 레벨을 올린 Doubleagent와는 다르게, 케잔에서는 그런 전문기술을 배울 수 없는 만큼 Nobb은 처음 사용자용 계정을 이용해 땅굴 벌레 5,000마리를 처치하는 것으로 레벨을 올렸습니다. '파티 생활' 퀘스트를 완료하면 벌레가 더 이상 등장하지 않기에 이 퀘스트를 완료하지 않고 계속해서 레벨을 올렸으며, 처음 사용자용 계정의 경우 처음 사용자용 최대 레벨인 20 레벨을 달성하고 나면 그 이후의 경험치가 최대 10 레벨까지 "저장"되는 것을 이용해, 20 레벨에서 다음 레벨로 넘어가기 위해 필요한 경험치만으로 10 레벨의 경험치를 저장한 다음 계정에 돈을 넣는 것으로 30 레벨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케잔을 떠나기 전까지는 호드에 정식으로 합류하지 않아 일종의 중립 상태였던 Nobb의 캐릭터는 당연하게도 던전, 전장이나 PvP를 진행할 수 없었으며, 이 대신 다른 진영 캐릭터로도 완료가 가능한 계정 공유 전투 애완동물 일일 퀘스트를 부캐로 받고 진행한 다음, 중립 고블린 캐릭터로 퀘스트를 원격으로 완료하는 방식으로 레벨을 올리셨다고 합니다.

해당 퀘스트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빌 버클러
맹렬한 다그라
에릭 데이비슨
린제이
노인 맥도날드


다만, 50 레벨을 달성하고 나면 다른 콘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의 양이 크게 감소하는 만큼 이런 계정 공유 퀘스트를 진행하더라도 51 레벨을 달성하는 데 43일이 걸릴 것이라고 하는데요. 과연 60 레벨을 달성할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