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967865


블리자드가 불타는 성전 클래식의 "버그가 아닌 것들" 목록에서 피의 갈증 관련 내용을 제거하며, 이가 의도한 대로 작동하는 것이 아닌 버그였다고 밝혔습니다.

피의 갈증의 공격력은 광폭 태세 연마, 해방된 분노, 결점 노출 또는 사냥꾼의 징표 연마를 통한 전투력 증가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아래에서 이가 왜 버그인지를 설명하는 플레이어 한 명의 설명 또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원문 : 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968857


블리자드가 버그가 아닌 것들 목록에 "피의 갈증의 공격력은 광폭 태세 연마 또는 해방된 분노를 통한 전투력 증가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라는 내용을 포함했는데요. 이는 불타는 성전 일리단 처치 영상만 봐도 사실이 아닙니다. 이 영상의 26초 부근을 보면, 피의 갈증의 영향을 받은 전사가 일리단에게 3076의 치명타를 입힙니다.

여기서 일리단은 이미 가르기와 요정의 불꽃 5중첩을 받은 상태입니다. 영상 내 전사는 전투의 외침, 대지의 토템을 통한 힘, 야성의 감응, 경멸의 파편 장신구를 통한 멸시 효과, 그리고 집행자 마법부여 효과를 받고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우두머리에게도, 전사에게도 피의 갈증의 피해에 더 영향을 끼칠 수 있는 효과는 없습니다.

이제 0:38에서 전사는 피의 갈증을 다시 시전하고, 3381의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전사와 우두머리에게 걸린 효과는 전사의 해방된 분노가 5중첩이라는 점을 빼면 동일합니다. 여기서 해방된 분노는 주술사의 파티원 모두의 근접 전투력을 10%만큼 증가시키고 말이죠.

3076 * 1.1은 3383.6이고, 이는 게임 내 반올림 오류 정도로 손쉽게 취급할 수 있습니다. 두 개의 피의 갈증이 발동될 때 발동된 다른 효과는 존재하지 않으며, 다른 가능성으로는 사냥꾼의 결점 노출이나 사냥꾼의 징표 연마가 있겠으나, 베타에서는 이 두 능력 역시 피의 갈증의 공격력을 증가시키지 않는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피의 갈증의 피해량에는 은빛 여명회 언데드 장신구와 제대로 상호 작용을 하지 않는 등 클래식 동안 몇 번이고 버그가 있었기에 버그가 있어도 이상할 건 없습니다만, 이는 전혀 의도된 사항이 아닙니다. 피의 갈증은 광폭 태세 연마, 해방된 분노, 결점 노출, 사냥꾼의 징표 연마 같은 모든 능력에 맞춰 공격력이 증가해야 정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