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owhead.com/news/323682


블리자드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전투 팀을 확장하며 세 명의 신규 직원들을 고용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기존 팀원을 대체하는 것이 아닌, 새로운 자리를 추가로 만든 것 입니다.

■ 직업/전투 디자이너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플레이어 주문 및 능력을 디자인하고, 구현하고 유지하는 직업입니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그 직업만의 정체성을 구현시킬 수 있는 창의적인 사람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 밸런스 조정 디자이너

록 위 글과 비슷한 작업을 하나, 추가로 와우를 이끌어 가는 수치들을 이해하고 다룰 수 있는 사람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 및 적 능력치나 스케일링 등)


■ 게임 및 PvP 콘텐츠 디자이너

투기장, 전장, 전역 PvP 처럼 PvP 관련 콘텐츠를 중심으로 다루는 보직입니다.

이런 구인구직은 모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플레이어 능력 콘셉트, 디자인 및 구현을 담당하는 와우 전투 팀 또는 팀 2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와우의 수석 전투 디자이너 브라이언 홀린카가 이런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지난 주에 있었던 일들로 블리자드 이야기의 새로운 장에 들어서고 있음이 분명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미래를 위해 목소리를 내고, 그런 목소리에 용기를 얻습니다. 그들이 블리자드에 입사할 때 상상했던 곳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제 경우에는 해결책의 일부를 원합니다. 현재 배틀팀에 3개의 공개 채용이 있으며 가능한 다양한 인재풀을 갖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사람들의 우려를 이해할 수는 있지만 블리자드를 개선하는데 여러분들의 도움을 사용해야 합니다.

다시 한 번, 사람들이 블리자드와 우리 문화에 대해 질문을 할 수 있다는 점에 감사하고 이해합니다. 우리 팀과 나는 블리자드가 모두를 위해 안전하고 환영하는 작업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역할에 대한 채용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이를 입증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홀린카는 현재 블리자드의 작업 환경이 가장 좋은 상황으로 비춰지고 있는 게 아니라는 점 역시 인지했으나, 최대한 다양한 후보자들을 물색하며 해결책의 일부가 되고자 노력한다고 밝혔습니다. 홀린카에 따르면 현재 계획은 각 위치마다 1명의 개발자를 모집하는 것이나, 상황에 따라 그 이상도 가능하다는 여지를 남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