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1 : https://wowhead.com/news/323692

* 출처 2 : https://www.washingtonpost.com/video-games/2021/08/05/activision-blizzard-sponsors-overwatch/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상대로 한 성폭력 및 차별 소송 건의 여파로, T-Mobile, State Farm 보험 및 코카콜라 같은 대기업들이 오버워치 리그와 리그 토크 쇼인 Plat Chat 내 광고 송출을 중단했다는 소식입니다


워싱턴 포스트의 보도에 따르면 State Farm 보험의 대변인은 오버워치 리그와의 마케팅 관계를 재평가하고 있다며, 이번 주말 경기 도중에는 광고를 송출하지 않을 것을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비슷하게, 코카콜라의 대변인 역시 회사가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최근 문제에 대해 인지하고 있다며 상황을 주시 중이라고 밝혔으며, 비록 코카콜라가 계속해서 오버워치 리그를 후원할 것인지에 대한 명확한 답은 없었으나 현재 상황과 관계를 다시 돌아보는 시간을 갖겠다는 것으로 보입니다. 흥미롭게도,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CEO인 바비 코틱은 2012년 코카콜라의 경영발전위원회에 의해 회사 이사로 발탁된 바 있습니다.

콜 오브 듀티의 스폰서이기도 한 T-Mobile은 지난 주 뉴욕 서브라이너즈가 로스앤젤레스 씨브즈와 진행한 경기 내 옷에 새겨져 있던 회사 로고를 가리게 했으며, 더 이상 오버워치나 콜 오브 듀티 리그 웹사이트에 파트너로 기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렇게 세 회사가 광고 송출을 중단함에 따라, 오버워치 리그의 스폰서는 Xfinity, IBM, Cheez-Its, TeamSpeak 그리고 프링글스 이렇게 다섯 회사만이 남은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