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wowhead.com/news/amidst-ourselves-among-us-achievement-and-raid-boss-mechanic-in-patch-9-2-325048
9.2 레이드 9네임드 공포의 군주들은 흥미롭게도 어몽 어스를 연상시키는 언급이 있습니다. 실제 메커닉은 공격대원 사이에 숨은 임포스터를 찾는 것이고 이 네임드 업적의 이름이 Amidst Ourselves죠.

어몽 어스 언급

마피아 게임 유의 게임은 많지만 2020년 여름 이후 어몽 어스는 엄청나게 유명해졌습니다. 이 게임은 플레이어 무리 사이에 숨은 임포스터를 찾으면서 간단한 임무를 수행하는 게임입니다. 임포스터는 정체를 숨기고 의심을 피하면서 탑승자들을 차례차례 죽여야 하죠.

업적 언급

공포의 군주들은 9.2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의 9번째 네임드입니다. 이 네임드의 업적은 Amidst Ourselves로 어몽 어스에서 따온 게 명백하죠.

 Amidst Ourselves -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 일반 이상 난이도에서 공포의 침투 동안 단순한 임무 하나를 찾아 완료한 후 공포의 군주 처치

어떤 임무를 해야 할까요? 이 업적을 따기 위해 임포스터들도 뭔가 해야 할까요?

어몽 어스 네임드 메커닉

업적을 하는 게 아니어도 플레이어들은 어몽 어스 같은 마피아 게임에서 영감을 받은 공포의 침투에 대처해야 합니다.
공격대원 중 2명이 임포스터가 되고, 나머지가 그들을 찾아 제거해야 하죠.

  • 공포의 침투 - 기력이 100에 다다르면 킨테사는 두 공포의 군주를 30초 동안 플레이어들의 정수에 침투시킵니다. 이 사이 그들을 발견하지 못하고 변장을 무너뜨리지 못하면 정신 파괴와 함께 튀어 나옵니다.
    • 피해망상 - 공포의 군주가 필멸자의 정수에 침투한 동안 플레이어들은 서로를 믿지 못하고 아군에게 적대적인 상태가 됩니다. 다른 플레이어 근처에 서면 그들의 정수에 관한 단서가 드러납니다. 
      플레이어들은 1초마다 x의 암흑 피해를 입습니다. 공포의 군주의 숙주를 쓰러뜨리면 그들의 위장도 끝납니다.
    • 명료한 순간 - 플레이어는 명료한 순간을 경험해 말가니스와 킨테사가 숨어 있는 정수를 드러낼 수 있습니다. 공포의 군주들은 헷갈리게 만들기 위해 자신의 숙주에게 거짓 정보를 주입시킬 것입니다.
    • 정신 파괴 - 말가니스와 킨테사가 속임수로부터 뜯어져 나와 모든 플레이어를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추가로 플레이어들에게 죽을 때까지 1초마다 8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암흑 숙련 - 공포의 침투를 시전할 때마다 암흑 숙련 중첩을 하나 얻어, 암흑 피해량이 10%만큼 증가하고 수면 구름의 크기가 증가합니다. 


공포의 침투 능력은 모든 플레이어가 서로를 적대하게 되고 그 동안 공격대원 중 두 명에게 공포의 군주가 숨어 임포스터로 변신시키는 것으로 보입니다. 임포스터 둘을 찾아 페이즈를 끝내기까지 30초의 시간이 주어집니다. 임포스터를 찾을 수 있도록 플레이어들은 주기적으로 임포스터의 정수에 대해 정보를 얻게 되고, 플레이어 주위에 서서 서로 정보를 크로스체크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임포스터는 공포의 군주에게 정보가 오염되어 잘못된 정보를 자기도 모르게 보내게 됩니다.

정확히 이게 어떤 메커닉으로 작용할지는 PTR이나 본섭에 나와야 알 수 있겠죠. 친구를 믿으실 건가요? 어쨌든 공포의 군주가 누구 안에 숨었는지 알아내려면 공격대원과 소통해야만 할 것입니다.

공포의 군주들 전체 던전 도감

개요 - 말가니스와 킨테사는 부패와 암흑 마법의 조합으로 플레이어들을 공격합니다.

말가니스의 기력이 100이 되면 두 공포의 군주에게 신호해 무리 형체로 흩어진 후, 모든 플레이어에게 부패의 무리와 암흑의 무리로 높은 피해를 줍니다. 

킨테사의 기력이 100이 되면 두 공포의 군주에게 신호해 소멸한 후 공격대에 침투하고, 공포의 침투로 플레이어들의 정신을 기만합니다.

사망시 각 공포의 군주는 다른 하나마저 파괴될 때까지 광란의 무리로 변합니다.

  • 방어 전담
    • 공포의 침투가 시작되었을 때 두 공포의 군주의 가면을 빠르게 벗겨내지 못한다면 모든 플레이어를 정신 파괴로 파멸시킬 것입니다.
    • 이미 노출된 핏줄의 영향을 받는 상태로 흡혈 발톱에 적중당하면 말가니스가 많은 생명력을 회복하게 됩니다.
    • 킨테사가 만들어낸 수면 구름은 매우 방해가 되며 긴 시간 동안 남아 있습니다.

  • 공격 전담
    • 공포의 침투가 시작되었을 때 두 공포의 군주의 가면을 빠르게 벗겨내지 못한다면 모든 플레이어를 정신 파괴로 파멸시킬 것입니다.
    • 부패의 무리와 암흑의 무리가 활성화된 동안 두 공포의 군주는 높은 피해를 입히며 광역 공격 효과로 받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 벌레 떼 구름은 다른 플레이어에게로 전이되거나 폭발하는 두려움으로 제거되기 전까지 점차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치유 전담
    • 공포의 침투가 시작되었을 때 두 공포의 군주의 가면을 빠르게 벗겨내지 못한다면 모든 플레이어를 정신 파괴로 파멸시킬 것입니다.
    • 부패의 무리와 암흑의 무리가 활성화된 동안 두 공포의 군주는 플레이어들에게 지속적으로 매우 높은 피해를 입힙니다.
    • 벌레 떼 구름은 다른 플레이어에게로 전이되거나 폭발하는 두려움으로 제거되기 전까지 점차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말가니스

    • 어둠으로 - 기력이 100에 다다르면 말가니스는 두 공포의 군주의 물리적 형체를 20초 동안 혼돈의 무리로 분열시킵니다. 
      • 부패의 무리 - 말가니스가 20초 동안 벌레 무리로 흩어져 모든 플레이어에게 1초마다 15의 역병 피해를 입힙니다. 이 때 말가니스는 광역 효과 기술로 받는 피해가 100% 증가합니다. 
      • 어둠의 무리 - 킨테사가 20초 동안 어둠의 무리로 흩어져 모든 플레이어에게 1초마다 15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이 때 킨테사는 광역 효과 기술로 받는 피해가 100% 증가합니다.
      • 부패 숙련 - 어둠으로를 시전할 때마다 부패 숙련 중첩을 하나 얻어, 역병 피해량이 10%만큼 증가하고 벌레 떼 구름의 독성이 증가합니다. 

    • 벌레 떼 오라 - 어둠으로를 시전한 후 50초 동안 말가니스의 벌레 떼 구름 시전이 곤충을 추가로 내보냅니다. 추가로 벌레 떼의 위력이 3배 빠르게 증가합니다.

    • 벌레 떼 구름 - 벌레들의 구름이 대상을 뒤덮어 1초마다 4의 역병 피해를 입히고 시간에 따라 위력이 증가합니다.
      대상이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5미터 내에 접근하면 벌레들이 그 플레이어에게로 옮겨가며 위력이 초기화됩니다.
      • 얼얼한 상처 - 벌레 떼 구름이 제거될 때 따가운 흉터를 남겨, 30초 동안 벌레 떼 무리로 받는 피해를 100% 증가시킵니다.

    • 어둠 구현 - 말가니스가 미성숙한 어둠을 생성합니다. 어둠은 플레이어를 공격하고 그들의 활력을 훔칩니다.
      • 미성숙한 어둠 - 살아 움직이는 어둠이 하나로 합쳐지며 1의 생명력으로 시작합니다. 
        • 게걸스러운 굶주림 - 어둠이 모든 플레이어들로부터 생명력을 흡수해 15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최대 생명력의 10%만큼 회복합니다. 
        • 불완전한 형체 - 무형의 어둠은 죽지 않고 받는 피해량이 25%만큼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어둠이 생명력을 전부 회복해 움켜쥐는 어둠으로 변하면 사라집니다.
          • 완전한 형체 - 최대 생명력에 다다르면 어둠의 공격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 응축하는 어둠 - 어둠은 생성된 후 x초 동안만 군중 제어 효과에 빠질 수 있습니다. 
    • 흡혈 발톱 - 말가니스가 발톱으로 후려갈겨 전방에 있는 적들에게 135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0초 동안 노출된 핏줄을 적용시킵니다.
      이 기술이 이미 노출된 핏줄의 영향을 받는 대상에게 적중하면 말가니스는 최대 생명력의 10%만큼 회복합니다.
      • 노출된 핏줄 - 발톱이 대상을 찢고 핏줄을 드러내 20초 동안 받는 치유량을 25%만큼 감소시킵니다.
    • 광란의 무리 - 사망시 광란의 무리로 흩어져 1초마다 3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이 무리의 위력은 1초마다 증가합니다. 

  • 킨테사

    • 공포의 침투 - 기력이 100에 다다르면 킨테사는 두 공포의 군주를 30초 동안 플레이어들의 정수에 침투시킵니다. 이 사이 그들을 발견하지 못하고 변장을 무너뜨리지 못하면 정신 파괴와 함께 튀어 나옵니다.
      • 피해망상 - 공포의 군주가 필멸자의 정수에 침투한 동안 플레이어들은 서로를 믿지 못하고 아군에게 적대적인 상태가 됩니다. 다른 플레이어 근처에 서면 그들의 정수에 관한 단서가 드러납니다. 
        플레이어들은 1초마다 x의 암흑 피해를 입습니다. 공포의 군주의 숙주를 쓰러뜨리면 그들의 위장도 끝납니다.
      • 명료한 순간 - 플레이어는 명료한 순간을 경험해 말가니스와 킨테사가 숨어 있는 정수를 드러낼 수 있습니다. 공포의 군주들은 헷갈리게 만들기 위해 자신의 숙주에게 거짓 정보를 주입시킬 것입니다.
      • 정신 파괴 - 말가니스와 킨테사가 속임수로부터 뜯어져 나와 모든 플레이어를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추가로 플레이어들에게 죽을 때까지 1초마다 8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암흑 숙련 - 공포의 침투를 시전할 때마다 암흑 숙련 중첩을 하나 얻어, 암흑 피해량이 10%만큼 증가하고 수면 구름의 크기가 증가합니다. 

    • 무시무시한 전율 - 킨테사가 8초 동안 플레이어 한 명 주위의 어둠을 뒤틉니다. 제거되면 폭발하는 두려움을 발동시킵니다.
      • 폭발하는 두려움 - 대상 주위의 어둠이 폭발해 10미터 내의 플레이어들이 12초 동안 공포에 질려 달아나게 만듭니다.
        벌레 떼 구름의 영향을 받는 플레이어에게 적중하면 그 대신 벌레들이 플레이어로부터 떨어져 나와 도망치게 만듭니다.

    • 암흑의 오라 - 공포의 침투를 시전한 후 50초 동안 킨테사는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8미터 내에 있지 않은 플레이어들을 고립시켜 구조되기 전까지 공포에 질리게 만듭니다. 
    • 수면 구름 - 킨테사가 5분 동안 정신을 흐리는 떠도는 구름을 생성합니다. 구름에 닿은 플레이어는 불안한 꿈에 빠지게 됩니다. 
      • 불안한 꿈 - 불안한 생각들이 마음을 흐려 8초 동안 깊은 잠에 빠지게 만듭니다.

    • 고통에 찬 일격 - 킨테사가 전방에 있는 대상들의 정신을 공격해 12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18초 동안 1초마다 11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광란의 무리 - 사망시 광란의 무리로 흩어져 1초마다 3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이 무리의 위력은 1초마다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