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owhead.com/news/325516


9.2 패치의 제레스 모르티스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암호 지식 전서'에는 흥미로운 내용이 있습니다. 전서의 대부분은 처음에는 태초의 존재의 암호로 적혀 있으나, 언어를 배워나가며 더 많은 내용을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아래에서 전서의 전체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흥미롭게도 제 4장에서는 "어둠 없이는 빛을 정의할 수 없다" 라는 점이 언급됩니다. 

■ 태초의 존재의 창조물에 대한 명상록


구현에 대한 변형

아이디어는 언제 진정한 개인으로 변모하는가? 우리는 모두 신중하게 창조되고, 목적을 따르도록 설계되었다. 공들여 그려지고 결합된 각 선은 단단한 격자를 만들지만, 그럼에도 그 자체로 전체이기도 하다. 선은 언제 그 설계와 구분되는가?


선택에 대한 고찰

모든 창조는 마음 속에 있다. 끝없는 가능성으로 흘러가는 중심점과도 같다. 모든 길은 탐험되었지만, 같은 길을 두 번 간 적은 없다. 모든 선택은 유일무이하다. 매 걸음마다, 노래는 새롭고 아름다운 선율로 바뀌어 간다.


존재에 대한 명상

존재란 곧 맥락적이다. 어둠 없이는 빛을 정의할 수 없으며, 서로를 필요로 한다. 언어 또한 맥락적이기에 추론이 있어야만 그 의미를 갖는다. 추론이 깊어질수록, 그 의미 또한 계속해서 바뀌어 간다. 그 생각은 모든 것을 포괄하며 동시에 그 어떤 것도 포함하지 않는다. 우리가 이해할 수 없는 것들이다.


현실에 대한 고찰

야생을 길들이고자 하는 욕망. 사악한 것을 장난스럽게 만들어라. 충분한 시간만 주어진다면, 얼마든지 그리 바뀔 수 있다. 현실의 매듭은 모든 방향으로 흘러, 모든 결과를 가능케 한다.


원과 순환

원은 부지런하며, 진정한 조화의 존재이다. 그들의 생각은 마치 강물이 점점 더 작은 수로로 갈라져 나가다가, 다시 큰 강가로 합쳐지듯 흐른다. 그들에게는 시작도, 끝도 없으며 항상 온전할 뿐이다.


비밀에 대한 명상

비밀은 보관되어 지켜져야만 한다. 맞는 시간과 장소에서 공개될 수 있도록, 안전하게 보관되어야 한다. 너무 빨리 밝혀진 비밀은 모두에게 파멸만을 가져다 줄 뿐이다. 기록은 균형을 유지한다. 태초의 존재의 위대한 설계는 무슨 대가를 치루더라도 보호되어야 한다.


위엄에 대한 변형

그들의 노래가 물 건너에서 울려퍼지는 것을 듣는다. 모두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양식의 선율이다. 뛰고, 수영하고, 달리면서. 그들은 웅장하고 장엄하게 우뚝 서 있다.


경외의 찬송가

이 땅은 필요한 대로 움직인다. 먼지에서 울창한 숲으로, 숲에서 사막으로. 그들의 위대한 설계를 위해 필요에 맞게 바뀌어간다. 양식의 건축가, 태초의 존재여. 그들의 지혜에 끝없는 경외감만을 느낄 뿐.


성장에 대한 변형

창조, 성장, 생명. 모든 것은 사상의 불꽃에서 뿜어져 나온다. 죽음은 다시 재건하는 결말이며, 적절한 관리와 도태만 있다면 깨진 것이 무엇이든 고칠 수 있다.


원시사슴에 대한 변형

원시사슴은 우아하고 아름답게 이 땅을 가로지른다. 그들의 우아한 선은 보는 이에게는 즐거움을 주고, 포식자에게는 먹이가 된다. 이는 곧 영원한 순환이며, 시작이자 끝이다.


균형에 대한 고찰

우리 각자에게는 목적이 있다. 우리의 임무를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는 의도로 만들어졌다. 짓고, 보살피고, 안내하고, 유지하고. 우리는 완벽하게 균형을 유지한 채로 그들의 소원을 이뤄낸다. 그들의 설계에 의문을 가져선 안 된다.


분리에 대한 명상

난 존재의 조화와 병치는 참으로 화려하면서도 치명적임을 보았다. 우리가 분리된 이유가 그 때문인가? 두 세계는 너무 가깝지만 또 너무 멀리 떨어져 있다. 의도된 대로, 서로를 서로에게서 보호하는 장벽인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