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twitter.com/Peterodox/status/1550859579059159042

형상변환 및 의상실 애드온 Narcissus의 제작자 Peter Yu가 모자를 썼을 때 머리카락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어떻게 생겼을지를 확인할 수 있는 매크로를 공유했습니다.

이 두 가지 매크로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의상실에서 아이템 하나를 Ctrl + 클릭하세요.
2. 첫 번째 매크로 사용
/script local m=DressUpFrame.ModelScene;local a1,a2=m:GetPlayerActor(),m:CreateActor();a2:SetModelByUnit("player", true, true);local x,y,z=a1:IsUsingCenterForOrigin();a2:SetUseCenterForOrigin(x,y,z);TEMP_ACTORS={a1,a2};

3. 두 번째 매크로 사용
/script TEMP_ACTORS[2]:SetScale(TEMP_ACTORS[1]:GetScale());for _, a in pairs(TEMP_ACTORS) do a:SetPosition(0, 0, 0);a:SetAnimation(618, 0, 1, 0);a:SetYaw(-1.57);a:UndressSlot(16);a:UndressSlot(17);end

4. 이제 의상실의 아이템을 Ctrl + 클릭하여 머리카락이 없어지지 않은 채로 모자를 쓰면 어떻게 되는지를 확인하세요.

아래는 다양한 머리카락과 모자 조합 예시입니다. 다만, 이런 스크린샷들은 재미있는 코드라 할지언정 왜 적용하기 어려운 기능인지를 명백히 보여주는 장치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