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군단 넬타리온의 불씨 업데이트 개발 노트

신규 지역: 자랄레크 동굴

  • 자랄레크 동굴 전역 퀘스트, 목표, 희귀몹, 용조련술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지하 지역은 발드라켄 바로 외곽의 온아라 평야 동쪽에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새로운 지역인 자랄레크 동굴로 연결되는 터널을 통과해 날아가 이 지역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넬타리온의 불씨 대장정은 다음 주 공개 테스트 서버 빌드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피락의 침공

  • 피락의 군대가 하늘빛 평원과 온아라 평야에 위치한 보급 야영지에서 자원을 모으고 있습니다. 그들의 활동을 방해하고 피락과 그의 사도들을 유인하세요.

두 진영의 플레이어를 길드에 초대하세요.

  • 진영 통합 인스턴스를 즐기던 플레이어들은 이제 반대 진영의 친구와 같은 길드에 가입하여 채팅 및 길드 수리 같은 편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길드는 여전히 길드장의 진영에 따라 호드 또는 얼라이언스 중 하나에 소속됩니다. 예를 들어, 길드 업적과 길드 상인 등은 여전히 길드의 기본 진영을 반영합니다. 반대 진영 구성원은 잠금 해제된 공유 특전을 누릴 수 있지만 특정 업적에 기여할 수 없습니다 (예: 호드 길드의 얼라이언스 구성원은 "얼라이언스 학살자" 길드 업적에 기여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이번 공개 테스트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이 기능을 공개적으로 테스트하는 첫 번째 단계이므로 업데이트를 계속 지켜봐 주시고 공개 테스트 서버 기간 동안 피드백 게시글에 여러분의 경험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용군단 시즌 2

  • 신화+
    • 남은 용군단 던전들이 전투에 돌입합니다:
      • 담쟁이가죽 골짜기
      • 주입의 전당
      • 울다만: 티르의 유산
      • 넬타루스
    • 지난 확장팩에 등장했던 네 개의 던전들이 새로운 도전을 제공할 것입니다:
      • 자유지대, 격전의 아제로스
      • 썩은굴, 격전의 아제로스
      • 넬타리온의 둥지, 군단
      • 소용돌이 누각, 대격변
        • 소용돌이 누각은 향후 공개 테스트 서버 빌드에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 시즌 어픽스는 개발 중이며 향후 공개 테스트 서버 빌드에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업그레이드 시스템

새로운 업그레이드 시스템은 용맹과 폭풍 장비 등 현재 존재하는 다양한 업그레이드 방식을 게임 대부분을 아우르는 단일 시스템으로 대체할 것입니다. 이 시스템은 2시즌 기간 동안 지속될 예정이며, 그 이후에는 이 시스템이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 평가하여 유지할지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 이 시스템의 기본은 간단합니다: 전역 퀘스트 완료, 특별한 괴물 처치, 신화 쐐기돌 던전 진행, 공격대 보스 처치 등 거의 모든 활동을 통해 군단석이라는 새로운 화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콘텐츠 난이도에 따라 네 가지 종류로 제공되는 암흑불길 문장(또는 그 파편)이라는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암흑불길 문장 및 그 조각은 필드 게임 플레이, 신화+ 던전, 공격대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시즌의 최고 레벨 게임플레이 환경에서 전역 퀘스트로 얻은 아이템이든 신화 공격대 우두머리로부터 얻은 아이템이든 거의 모든 아이템을 군단석과 암흑불길 문장을 사용해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이 시스템에 포함되지 않는 장비에는 세 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제작 장비로, 지금과 마찬가지로 재제작을 통해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 업그레이드 시스템에 포함되지 않는 다른 종류의 장비는 플레이어 간 전투 장비입니다. PvP 장비는 용군단 1시즌과 같은 방식으로 작동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사용할 수 없는 장비는 최고급 장비입니다. 신화 공격대와 비슷한 아이템 레벨의 장비는 업그레이드할 수 없습니다. 최고급 장비를 원하고 신규 공격대의 명예의 전당에 입장하고 싶다면 지금과 마찬가지로 전리품을 통해 장비를 획득해야 합니다.

  • 명심해야 할 가장 중요한 점은 모든 것이 선택 사항이라는 것입니다. 이 시스템에서 장비를 반드시 업그레이드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장비는 여전히 동일한 비율로 드랍됩니다. 이 시스템은 장비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장비를 맞추는 여정을 보강하고 보완하기 위한 것입니다.

  • 자세한 내용은 이 새로운 기능에 대한 개발자 인사이트 문서를 참조하세요. 
    https://www.inven.co.kr/board/wow/1896/43193


캐릭터

  • 늑대인간 (신규 종족 특성): 늑대 진정시키기 - 활성화하면 내면에 있는 늑대의 본능을 통제해 전투가 종료될 때 자동으로 인간 형상을 취합니다. 플레이어가 두 가지 모습을 배울 때 획득합니다.


직업

드루이드

  • 조화
    • 드루이드 피드백 게시글에서 개발자 노트를 확인해보세요.
    • 유성이 이제 항성의 섬광으로 발동되지 않습니다.
    • 새로운 특성: 야생의 쇄도 - 천벌과 별빛섬광의 치명타율이 15% 증가하고, 천공의 힘를 2만큼 추가로 생성합니다. 항성의 섬광과 이 특성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천벌과 별빛섬광이 천공의 힘을 10만큼 생성합니다 (전에는 8).
    • 달빛섬광과 태양섬광이 천공의 힘을 6만큼 생성합니다 (전에는 2).
    • 항성의 섬광이 천공의 힘을 10만큼 생성합니다 (전에는 8).
    • 자연의 균형이 3초마다 천공의 힘을 2씩 생성합니다(전에는 2초마다 1씩 생성).
    • 별빛쇄도와 별똥별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천공의 번민이 8초에 걸쳐 피해를 입히고 (전에는 4초), 피해량이 입힌 주문 피해량의 40/80%로 증가합니다 (전에는 20/40%).
    • 우주의 신속함은 달빛섬광, 태양섬광, 항성의 섬광이 피해를 입히는 속도를 20%만큼 증가시킵니다 (전에는 25%).
    • 현신의 금고 4세트 보너스인 우주의 손길은 이제 일월식에 진입한 후 처음 사용하는 별빛쇄도나 별똥별의 천공의 힘 소모량을 5만큼 감소시키고 공격력을 20%만큼 증가시킵니다 (전에는 자원 소모량 제거, 공격력 35% 증가).
    • 숲의 영혼은 이제 일월식 동안 별빛섬광의 공격력과 천공의 힘 생성량을 첫 대상 이후 추가로 적중하는 대상마다 30%씩, 최대 90%까지 증가시킵니다 (전에는 별빛섬광의 광역 공격력 150% 증가).
    • 골드린의 힘의 공격력이 75%만큼 증가했습니다.
    • 꿈의 주민 요정용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했습니다.
    • 페이의 친구는 이제 비전 및 자연 공격력을 20초 동안 8%만큼 증가시킵니다 (전에는 30초 동안 4%).
    • 엘룬의 인도는 이제 화신: 엘룬의 선택 동안 별빛쇄도의 자원 소모량을 8만큼, 별똥별의 자원 소모량을 10만큼 감소시킵니다 (전엔 별빛쇄도 5, 별똥별 8).
    • 찬란한 달빛이 엘룬의 분노의 공격력을 50%만큼 증가시키고 재사용 대기시간은 이제 20초만큼 감소시킵니다 (전엔 15초).
    • 찬란한 달빛이 초승달, 반달, 보름달의 공격력을 25%만큼 증가시킵니다.


  • 야성
    • 드루이드 피드백 게시글에서 개발자 노트를 확인해보세요.
    • 광폭화가 재설계되었습니다 - 20초 동안 광폭화 상태가 됩니다. 광폭화 상태일 때 1.5초마다 연계 점수 1점을 생성합니다. 마무리 공격은 한도를 초과해 생성된 연계 점수를 최대 3점까지 회복시킵니다. 칼날 발톱과 갈퀴 발톱의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합니다. 연계 점수를 생성하는 기술들이 연계 점수를 추가로 1점 생성합니다.
    • 새로운 특성: 난타의 발톱 - 출혈 중인 대상에게 입히는 칼날 발톱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하며, 칼날 발톱과 휘둘러치기가 난타로 입히는 출혈 지속 피해를 적용시킵니다. 무자비한 발톱과 이 특성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칼날 발톱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 난타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불굴의 포식자가 흉포한 이빨의 기력 소모량을 20%만큼 감소시킵니다 (전에는 40%).

  • 회복
    • 화신: 생명의 나무와 영혼 소집이 특성을 교체할 때 행동 단축 바에서 정상적으로 서로 교체됩니다.


기원사

  • 황폐
    • 개발자의 의견: 황폐 기원사에 대한 플레이어 여러분의 반응과 그 플레이스타일에 대해 보여주신 열기에 매우 기뻐하고 있습니다. 넬타리온의 불씨에서는 용의 분노 연장 루프의 미세한 부분을 조정하기 위해 몇 가지 주요 특성들을 점찍어 조정할 예정입니다. 불장난과 사상자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파열을 연이어 취소했다가 재시전하는 것이 최적일 수 있는 상황 말이죠. 이 특정 동작은 상당히 직관적이지 않기에, 아래 변경 사항을 통해 파열을 끝까지 시전하는 것이 더 가치 있는 플레이 방식이 되도록 만들려고 합니다. 또한, 새로운 특성인 성난 불지옥과 재설계된 임박한 파괴를 통해 광역 피해 게임플레이에 더 많은 선택지를 추가할 계획입니다.
    • 불장난이 재설계되었습니다. 기염이 불의 숨결과 영원의 쇄도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씩, 정수 폭발의 영향을 받은 상태에서는 2초씩 감소시킵니다.
    • 사상자가 재설계되었습니다 - 파열을 시전하는 동안 불의 숨결과 영원의 쇄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 더 빠르게 감소합니다.
    • 용의 분노의 지속시간이 18초로 증가했습니다 (전에는 14초).
    • 적개심으로 연장되는 지속시간이 4초로 감소했습니다 (전에는 6초).
    • 불길의 기세로 증가하는 살아있는 불꽃의 시전 시간이 0.3초로 감소했습니다 (전에는 0.5초).
    • 불길의 기세로 증가하는 살아있는 불꽃의 공격력이 25%로 감소했습니다 (전에는 40%).
    • 임박한 파괴가 재설계되었습니다 - 깊은 숨결을 사용하면 15초 동안 강화 주문이 최대 단계에 도달하는 시간이 20%/40%만큼 짧아지고, 깊은 숨결에 적중한 적이 강화 주문으로 받는 피해가 10%/20%만큼 증가합니다.
    • 새로운 특성: 성난 불지옥 - 화염폭풍의 범위가 50% 증가하고, 기염이 자신의 화염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입히는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 특성 트리에서 찰나의 불꽃과 성난 불지옥 중 하나를 선택해 고를 수 있습니다.


사냥꾼

  • 개발자의 의견: 넬타리온의 불씨에서는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별다른 영향력이 없다고 느껴지던 일부 사용 기술을 업데이트하고, 기대했던 것만큼 잘 작동하지 않는 일부 특성을 교체하며, 몇몇 특성들의 수치를 조정하고자 합니다. 세 가지 전문화 모두에 걸쳐 몇 가지 변경 사항이 적용되어 일부 특성들이 더 실용적이고 사용처를 찾을 만하게 되었습니다.
  • 희생의 포효는 이제 핵심 트리에서 사냥꾼의 회피와 함께 있는 선택 특성이 됩니다.
  • 야수
    • 야생의 상이 이제 코브라 사격으로 적중시키는 대상의 수를 추가로 둘 늘려 총 3명에게 적중시킵니다(전에는 1명 추가).
    • 조련술의 거장으로 감소시키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로 증가했습니다 (전에는 2초).
    • 뱀 이빨의 공격력 증가량이 75%로 증가했습니다 (전에는 30%).
    • 피의 광란이 재설계되었습니다 - 야생의 부름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야수들이 야수의 회전베기 효과를 얻고, 코브라 사격이 적중한 대상에게 독사 쐐기 효과를 적용시킵니다.
  • 사격
    • 폭격이 재설계되었습니다 - 이제 마무리 사격으로 교묘한 사격을 부여합니다.
    • 윈드러너의 유산이 약간 재설계되었습니다 - 조준 사격은 이제 항상 대상에게 바람 화살을 2/4발 발사합니다. 바람 화살을 24발 발사할 때마다 조준 사격이 1회, 집중이 30만큼 충전됩니다.
    • 윈드러너의 유산으로 발사하는 바람 화살의 공격력이 66%만큼 감소했습니다.
    • 치명적인 사격이 리듬을 타고로 대체되었습니다.
    • 새로운 특성: 리듬을 타고 - 속사를 완전히 시전하면 6초 동안 가속이 15% 증가합니다.
    • 명중은 이제 1 등급 특성으로 이전 2 등급 버전과 동일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 생존
    • 무자비한 약탈자는 이제 2 등급 특성으로 기존 3 등급 버전과 동일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 찌르기의 기존 효과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자동 근접 공격 시마다 야생불 폭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수도사

  • 츠지의 노래는 이제 평화의 고리와 함께 있는 직업 트리의 선택 특성입니다.
  • 운무
    • 개발자의 의견: 고대의 가르침은 용군단 운무의 치유 수단에서 중요한 부분이지만, 기존 설계에는 불안한 점이 있었습니다. 때때로 단 한 번의 해오름차기 타겟팅이 아군의 생사를 결정할 수도 있었다는 것이죠. 플레이어가 직접 제어할 수 없는 치유 결과의 편차가 그 정도라는 것은 이 전문화에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저희의 목표는 해오름차기 한 번만으로 아군을 살릴 수는 없지만, 그렇다고 해서 파멸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것도 아닌 중간 지점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이 새로운 설계는 보다 역동적이면서 다양한 치유 프로필을 구성할 수 있게 하며, 운무의 지속 치유에 더 큰 안정성을 제공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가 진행됨에 따라 이 변경 사항에 대한 피드백을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 고대의 가르침이 재설계되었습니다 - 정수의 샘 또는 페이 지맥 울리기를 시전한 후 범의 장풍, 후려차기, 해오름차기를 사용하면 30미터 내에 있는 부상당한 아군을 최대 5명까지 피해량의 150%만큼 치유하며, 피해량은 아군에게 골고루 나눠집니다.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 생명의 만개는 이제 기의 고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나 흡수량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치유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새로운 특성: 번데기 - 기의 고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만큼 감소합니다. 생명의 만개과 함께 있는 선택 특성입니다.
      • 개발자의 의견: 번데기는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운무의 핵심 명예 특성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 특성에 대한 의존도가 너무 높은 것이 운무가 여러 콘텐츠 유형에서 외부 생존기 선택지가 부족하다는 것을 알려주는 증거라고 느꼈습다. 이를 전문화 트리로 이동시켜 명예 특성 칸을 확보하고 이 선택 노드에 새로운 PvE 관련 옵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 개발자의 의견: 고대의 가르침이 그룹 전체의 치유에 더 중점을 두도록 재설계됨에 따라, 운무의 단일 치유량이 증가하도록 생기 충전의 치유 구성을 약간 조정할 것입니다.
    • 주 대상에 대한 생기 충전의 치유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전에는 20%).
    • 활기의 안개의 치유량이 12% 감소했습니다.
    • 평온의 화합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운무 전문화에서 츠지의 노래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이제 특성을 바꿀 때 행동 단축바에서 재활과 회복이 정상적으로 서로 교체됩니다.
    • 이제 특성을 바꿀 때 행동 단축바에서 옥룡 위론의 원령과 주학 츠지의 원령이 정상적으로 서로 교체됩니다.

성기사

  • 신성
    • 이제 특성을 바꿀 때 행동 단축바에서 빛의 망치와 신성한 반사가 정상적으로 서로 교체됩니다.

사제

  • 이제 특성을 바꿀 때 행동 단축바에서 천상의 별과 후광이 정상적으로 서로 교체됩니다.
  • 신성
  • 회복의 기원이 튕기는 범위가 10미터만큼 증가했습니다.
  • 암흑
    • 개발자 의견: 안녕하세요! 넬타리온의 불씨의 암흑 사제 특성에는 전문화가 갖고 있던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특성 선택지를 추가하기 위한 몇 가지 변경 사항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 누를 버튼이 너무 많아요: 암흑 사제는 다른 전문화보다 딜 사이클에 포함되는 능력이 많습니다. 이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정신의 쐐기가 정신의 채찍을 대체하게 하고 정신 불태우기를 제거할 예정입니다.
    • 정신 불태우기: 용군단에서 자원 소모기로서의 정신 불태우기는 좋은 실험이었다고 생각하지만, 게임플레이는 생각만큼 매끄럽지 않았습니다. 이 기술을 삭제하고 암흑 사제의 광역 공격 수단을 영혼의 연결에 더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 혼란스러운 딜 사이클: 딜 사이클 중 발동 효과와 전반적인 광기 생성량으로 인해 여러 주문이 경쟁적으로 시전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다 명확한 딜 사이클 흐름을 위해 일부 발동 효과와 일부 특성의 광기 생성량을 조정하고 있습니다.
    • 뚜렷한 빌드가 결여됨: 기존 특성 및 일부 신규 특성 업데이트를 통해 쿨기, 지속 피해 효과, 치명타 피해, 그림자 원혼에 투자하는 등 빌드를 정의할 수 있는 선택지가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PvP: 용군단에서 암사는 이전보다 더 많은 즉시 시전 주문과 쿨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암흑 사제가 킬을 따는 것을 막기 어려웠기 때문에 1시즌에서 암흑 사제의 공격력을 줄였습니다. 10.1.0 버전에서는 문제가 되었던 일부 발동 효과와 쿨기를 제거하여 암흑 사제의 공격에 대응할 수 있는 여지를 더 많이 마련했습니다. 이를 통해 공격력 하향도 일부 완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변경 사항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과 그림자 사제에 대한 다른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정신 불태우기, 암흑 공허, 결합하는 어둠, 꼭두각시 조종자, 어둠의 조종자, 죽음의 고통, 어둠의 쇄도, 아비규환 삭제되었습니다.
  • 어둠의 통찰은 이제 지속 효과로 정신 분열의 충전 수를 늘리지 않습니다.
  • 이제 어둠의 통찰이 발동할 때 정신 분열의 최대 충전량이 일시적으로 증가하지 않습니다.
  • 영혼의 연결은 이제 파멸의 역병과 어둠의 권능: 죽음에 영향을 줍니다.
  • 영혼의 연결은 이제 1점 특성이며, 정신 불태우기의 위치로 이동했습니다.
  • 영혼의 연결이 변경되었습니다 - 단일 대상에게 피해를 주는 주문이 40미터 내에 있는 흡혈의 손길에 걸린 다른 모든 대상에게 피해량의 4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어둠의 권능: 고통과 흡혈의 손길이 입히는 피해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상서로운 영혼은 이제 그림자 원혼이 항상 광기 1을 생성하는 대신 일정 확률로 광기 2를 생성하게 합니다.
  • 광기의 손길이 이제 흡혈의 손길의 공격력을 10%/20%만큼 증가시키고, 일정 확률로 광기 1/2를 생성합니다.
  • 공허의 격류가 지속시간 동안 24의 광기를 생성합니다 (전에는 60).
  • 어둠 붕괴가 6의 광기를 생성합니다 (전에는 15).
  • 어둠 붕괴는 이제 흡혈의 손길을 적용시키지 않습니다.
  • 정신 포식자가 이제 4%/8%의 확률로 파멸의 역병을 자원 소모 없이 시전할 수 있게 만듭니다 (전에는 10%/20%).
  • 이제 정신 포식자가 발동하면 다음 파멸의 역병의 공격력이 8%/15% 증가합니다.
  • 이제 정신 녹이기가 정신 분열의 시전 시간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 정신 녹이기는 이제 2포인트 특성입니다.
  • 정신 녹이기가 정신 분열의 치명타율을 10%/20%만큼 증가시키고 (전에는 25%),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전에는 2회).
  • 크툰의 우상이 이제 정신의 쐐기와 공허의 격류 피해로 발동할 수 있습니다.
  • 크툰의 우상은 이제 주위에 대상이 셋 이상일 경우 공허 덩굴손을 소환하고, 그렇지 않으면 공허의 촉수를 소환합니다.
  • 크툰의 우상으로 입히는 정신의 채찍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했습니다.
  • 크툰의 우상으로 입히는 정신 불태우기 공격력이 75%만큼 증가했습니다.
  • 크툰의 우상으로 소환된 공허의 촉수와 공허 덩굴손이 지속시간 동안 광기를 15만큼 생성합니다 (전에는 30).
  • 크툰의 우상으로 공격하는 정신 불태우기가 이제 대상의 수가 6 이상일 때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 크툰의 우상으로 공격하는 정신 불태우기의 시전 속도는 이제 가속의 영향을 받지 않습다.
  • 크툰의 우상의 정신의 채찍과 정신 불태우기, 느조스의 우상의 메아리치는 공허, 그리고 공허의 격류는 이제 5%의 공격력 편차를 가집니다.
  • 정신의 쐐기가 이제 정신의 채찍을 대체합니다.
  • 정신의 쐐기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했습니다.
  • 정신의 채찍: 광기가 광기의 쇄도로 개명되었습니다.
  • 광기의 쇄도는 지속시간에 걸쳐 12의 광기를 생성합니다 (전에는 16).
  • 광기의 쇄도가 이제 다음 정신의 채찍 또는 정신의 쐐기를 강화합니다.
  • 광기의 쇄도가 이제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전에는 10초).
  • 광기의 쇄도는 이제 최대 2회까지 충전될 수 있습니다.
  • 정신의 채찍: 광기와 정신의 쐐기: 광기가 개인 자원 표시창에 추가되었습니다.
  • 공허의 비명이 재설계되었습니다 - 파멸의 역병을 시전하면 3초 동안 어둠의 권능: 고통과 흡혈의 손길이 3피해를 40%/80% 더 빠르게 입힙니다.
  • 정신의 부식은 이제 정신의 쐐기를 시전할 때도 어둠의 권능: 고통과 흡혈의 손길의 지속시간을 2초만큼 증가시킵니다.
  • 암흑 사도는 이제 정신의 쐐기로도 발동할 수 있습니다.
  • 퍼지는 분노가 이제 공허의 격류 피해에도 영향을 줍니다.
  • 새로운 특성: 정신 수확자 - 정신 분열이 추가로 1회 충전됩니다.
  • 새로운 특성: 속삭이는 어둠 - 어둠 붕괴가 추가로 광기를 6만큼 생성하고 피해를 입힌 최대 8명의 대상에게 흡혈의 손길을 적용합니다.
  • 새로운 특성: 공허에 물든 자 - 파멸의 역병의 공격력이 6%만큼 증가하고 최대 광기가 50만큼 증가합니다.
  • 새로운 특성: 정신의 지배자 - 정신 분열, 정신의 채찍, 정신의 쐐기의 치명타율이 2%/4%만큼 증가하고, 치명타 피해량이 13%/25%만큼 증가합니다.
  • 새로운 특성: 환상의 병원균 - 파멸의 역병의 영향을 받는 대상에게 그림자 원혼이 입히는 공격력이 75%/150%만큼 증가합니다.
  • 새로운 특성: 정신의 눈 - 파멸의 역병의 광기 소모량이 5만큼 감소합니다.
  • 극렬한 고통이 등급당 광기를 1 생성합니다(기존에는 3, 5).
  • 태고의 광기는 이제 1점 특성입니다.
  • 이제 특성을 바꿀 때 행동 단축바에서 어둠의 승천과 공허 방출이 정상적으로 서로 교체됩니다.
  • 특성 트리 내에서 여러 특성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암흑 사제 초보자 빌드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주술사

  • 고양
    • 개발자의 의견: 고술로 플레이하는 데 요구되는 키 입력 빈도와 횟수를 줄일 수 있도록 특성 몇 가지를 변경했습니다. 토림의 기원과 전하 축적을 변경하여 번개 주문을 주된 자원 소모기로 사용하면서 동시에 정기 작렬까지 함께 사용하지는 않아도 되기를 바랍니다. 불꽃 회오리가 화염충격 피해를 입히는 것으로 변경되면서 물리 피해 빌드에 집중할 때 이 특성의 활용도가 높아질 것입니다.
    • 질풍의 무기의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했습니다.
    • 거센 바람의 중첩당 공격력이 20%로 감소했습니다 (전에는 40%).
    • 전하 축적이 이제 번개 화살이나 연쇄 번개에 소모한 소용돌이치는 무기 중첩을 10/20% 확률로 환급해줍니다.
    • 토림의 기원이 이제 번개 화살/연쇄 번개의 공격력도 20%만큼 증가시킵니다.
    • 자연의 무기는 이제 활성화된 무기 주입당 원소 공격력을 2.5%만큼 증가시킵니다.
    • 불꽃 회오리는 이제 화염 및 물리 속성 피해를 모두 입힙니다.


                용조련술

                  • 자랄레크 동굴에서 8개의 새로운 용조련술 문양을 발견하고 새로운 용조련술 특성 2개를 잠금 해제하세요:
                  • 지면 훑기 - 땅 근처에서 용조련술을 하면 30초마다 활력이 1씩 회복됩니다. 이 효과는 하늘의 전율의 영향을 받는 동안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대지의 축복 - 지면 훑기가 20초마다 활력을 1 회복합니다.
                  • 새로운 용조련술 탈것: Winding Slitherdrake
                  • 자렐레크 동굴에서 새로운 경주와 전역 퀘스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문기술

                        • 아이템을 더 높은 아이템 레벨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새로운 선택 재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개발자의 의견: 현재 제작 UI에는 새로운 선택 재료 칸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 비 - 창조의 불꽃 장비 (파란색)
                            • 티탄 훈련 매트릭스 V
                            • 마법부여된 새끼용의 암흑불길 문장
                          • 창조의 불꽃 장비 (보라색)
                            • 마법부여된 고룡의 암흑불길 문장
                            • 마법부여된 위상의 암흑불길 문장
                        • 정기의 올가미줄의 지속시간이 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전에는 12초). 장착한 원소 보석당 1초씩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의견: 정기의 올가미줄은 충족하기 쉬운 조건에 따라 원하는 능력치를 대량으로 부여하는 효과 덕분에 가장 강력한 장식 효과 중 하나였습니다. 시즌이 넘어갈 때에 맞춰 그 위력을 정상치로 되돌리고 싶었지만, 아이템이나 도안를 얻는 과정에서 들어간 플레이어의 투자를 존중해야 한다는 점을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 위력을 직접적으로 낮추는 대신, 홈에 넣은 보석의 수에 따라 위력을 조정하여 다른 모든 보석 제작 효과와 균형을 맞추도록 효과를 재설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결과, 플레이어가 장비를 장착하는 초기 단계에서는 정기의 올가미줄 지금보다 덜 강력해지지만, 홈을 추가하여 장비 세트를 완성하기 시작할 때는 여전히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을 기다리겠습니다.


                        나머지는 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