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ww.wowhead.com/ko/news/332451


10.1 패치 PTR에서 재설계된 분노 쐐기 접두사를 테스트해볼 수 있었으며, 분노한 적을 차단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군중제어기를 걸 수는 없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PTR 내 신규 분노 접두사는 분노한 적에게 차단 또는 군중제어기를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적혀 있었으며, 이 버프는 20초 간 지속되고 계속해서 해제가 가능합니다.




다행히도, 이후 블리자드는 분노한 적의 주문을 차단하는 것이 가능해질 것이라 밝혔습니다.

또한 격노 버프는 이미 군중제어 상태가 된 적에게도 부여가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군중제어기에 면역이 되는 만큼 생명력이 30% 미만이 되면 현재 걸려 있던 군중제어기가 자동으로 풀리게 됩니다. 아래에서 분노한 적이  어둠의 질식에서 풀려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롭게 바뀐 분노는 생명력이 30% 미만인 적을 상대할 때 탱커가 녹아버리지 않게끔 해 준다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자유지대에서 도망치는 적이라던가 하는 경우 특히나 짜증나는 상황을 유발할 수 있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또한,  분노는 너무 이차원적입니다 -- 20초라는 짧은 시간이긴 해도, 쐐기에서 20초는 실제로는 꽤나 긴 시간입니다. 첫 군중제어기만 면역이 된다거나 하는 식이라면 파티가 분노 주간에 달래기를 사용할 수 있는 직업을 찾는 것에 너무 혈안이 되지 않게끔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토르가스트의  병력 강화: 저지 불가를 생각하면 쉽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