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클래식 하드코어 서버가 
한국 시각 8월 25일 오전 8시에 출시됩니다.

8월25일에 하는 이벤트
1> 한국서버 가장 빠른 하드코어 만렙 60명의 이름이, 특별한 명예의 전당에 올라갑니다 (따로 신청 필요없음)
2> 8월 25일 (하드코어 서버오픈 이후) ~ 10월 29일 사이에 한국서버 만렙을 달성한 사람은, 이벤트페이지에 신청을 합니다 →추첨하여 60명에게 "이벤트한정 특별선물"을 나눠줍니다  


와우 클래식 하드코어에서 살아남는 방법 10가지

녹색 레벨 퀘스트와 적 처치하기 - 경험치를 빨리 얻기 위해 녹색 퀘스트를 무시하지 마세요. 노란색 또는 주황색 적을 상대하는 것은 클래식 내 적중률의 작동 방식 때문에 훨씬 위험한 행동이며, 초반에 경험치를 얻기 위해 아예 두 개의 시작 지역을 완료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인간이라면 엘윈 숲 퀘스트를 끝낸 후 서부 몰락지대 대신 던 모로를 완료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아끼다 똥 되지 않기 -  끈끈한 아교부터  하급 치유 물약까지, 소모품이 있다면 사용하세요. 완벽한 순간을 위해 아끼다가는 결국 사용해 보지도 못하고 캐릭터가 사망할 수 있습니다. 원한다면 나중에 더 많은 아이템을 얻으러 가면 되니까요!

빠르게 더 좋은 무기 얻기 - 적을 더 빨리 처치할 수 있다면, 죽을 확률 역시 낮아집니다. 경매장에서 새로운 무기를 구매할 순 없으니, 퀘스트 등을 통해 새로운 무기를 얻는 방법을 찾아보고 최대한 빠르게 이를 획득하세요. 와우헤드의 데이터베이스에서 각종 무기들을 유형, 레벨, 등급 등으로 분류하여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멀리 보기! - 카메라를 최대한 멀찍이 떨어뜨려 놓으면, 의도치 않게 다른 적과 전투에 들어서거나 하는 상황을 충분히 피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의 사거리를 늘리기 위해 아래의 명령어를 사용하거나, 아니면 Leatrix Plus 같은 애드온을 통해 설정 창에서 카메라의 사거리를 늘려보세요.
/console cameraDistanceMaxZoomFactor 3.9  


캐스터 조심하기 - 마법 및 주문을 사용하는 적들은 그 레벨에 비해 공격력이 무지막지한 경우가 높습니다. 특히 데피아즈단 강탈자는 와우 클래식 중에서도 가장 많은 플레이어를 처치하는 것으로 악명이 높은 만큼, 이런 적들을 주의하고 시야에서 벗어나는 것으로 주문 시전을 차단하는 방식을 애용하세요.

적 이름표 사용하기 - 이름표를 사용하면 적들의 위치나 상태를 훨씬 더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보이지 않는 곳에 있는 적 또한 감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적에게 급습당하지 않는 가장 좋은 방법이며, 인터페이스 설정 -> 이름 -> 이름표 항상 표기 설정을 통해 이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돈을 현명하게 소모하기 - 하드코어에서는 보통 솔로잉을 중심으로 하는 플레이 스타일이 애용되는 만큼, 40 레벨이 되었을 때 탈것을 타고 싶다면 돈을 최대한 모아야만 합니다. 이를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딱히 돈을 쓸 필요가 없는 주문이나 능력을 배우지 않는 것으로, 필요한 능력인지, 아니면  얼음 회오리처럼 상위 단계를 배우는 것이 꼭 필요한지를 늘 고민하시기 바랍니다.

빠르게 가방 얻기 - 초반부의 하드코어는 가방 관리가 필수적이며, 퀘스트를 위해 아이템을 버리거나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최대한 빠르게 가방을 구입할 수 있다면 그 값을 후에 메꾸고도 남을 것입니다.  작은 갈색 가방은 단돈 5 실버에 구매할 수 있으며, 그 가방의 모든 칸을 50 코퍼짜리 잡템으로 가득 채우기만 하더라도 단 두 번만에 총 수익을 이익으로 돌릴 수 있습니다!

교토삼굴 - 아무리 자신만만 하더라도, 눈만 깜짝하면 캐릭터가 사망할 수 있는 것이 하드코어 서버입니다. 적이 갑자기 리스폰하던, 다른 플레이어가 끌고 온 적을 상대해야 하건 -- 어느 때에 어떤 상황이 들이닥칠지 알 수 없으니, 늘 탈출할 수 있는 경로를 만들어 두고 염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굴 조심하기 - 탈출 경로를 짜 두는 것은 중요하지만, 동굴은 탈출의 안티테제와도 같습니다. 한 번 들어서면, 입구에 다시 등장하는 적들과 마주치지 않고서는 그 곳에서 벗어나는 것이 불가능하니까요. 동굴에 들어가야 할 일이 있다면 과하다 싶을 정도로 준비를 하고, 상황이 나쁘게 흘러간다 싶으면 언제든 귀환석을 사용할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wowhead.com/classic/ko/news/와우-클래식-하드코어에서-살아남는-방법-10가지-333103


- 클래식 하드코어 이벤트 "죽음의 레이스" 2가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