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 50만 레이더 여러분



일을 다녀와서 인벤에 접속해보니 모네타님이 친절하게 순위를 정리해주셨네요.


뭐 각공격대별 순위는 거의 고정화되어있으니

이번에는 황혼요새의 하드보스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무엇이 도대체 황혼요새에 무엇이 존재하기에 상위공격대를 이토록 힘들게 하는가.
한번 알아봅시다






할푸스 웜브레이커

가장 쉬운 하드보스이자, 각상위공격대가 2주차에 잡은보스. 하드주제에 호구다.
라고 많이 알려져있는데요.

사실 상위공격대도 2,3일정도 소요했습니다(물론 녹템퀘템리분템입고)
지금도 기존 25인 일반올킬 고정공대도 할푸스의 벽에 막혀 쩔쩔대고 있구요.

일단 몇가지 알아두셔야 할것이 있는데
확장팩 극초반 사제분들은 아실테지만 수사 속죄에 관한 너프, 조정, 핫픽스가 상당히 있었습니다.

몇가지 기억남는것만 대비해보면 치감적용, 범위적용, 속죄힐량 변경등 초반에 비해 상당한 변화가 있었는데요.
이게 뭐 어쨌냐고 생각하시고 대수롭지않게 생각하실수있겠지만 이 모든건 할푸스 하드 때문에 변경되었고
초반 상위공격대는 굉장히 민감하게 반응한 부분중 하나입니다.


핫픽스전 속죄힐은 치감이 적용받지않고 성격딜량에 따라 힐이 적용되었기때문에
250%증가한 속죄힐이 그대로 탱에게 꽂히게 되고 거기다 치감무시 100%힐량을 보장했기때문에 할푸스탱을 변경하지않고 잡을수있어 초반 상위공격대가 딜,힐 모두 딸리는상태에서 사제의 성격딜량과 탱을 줄일수있는등 상당히 편하게 잡을수있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블리자드가 눈치챈후 픽스하게되어 현재의 속죄가 완성되게됩니다. 이게 할푸스와 속죄핫픽스와의
연관점이라고 할수있겠네요. 

아 물론 지금도 10인에서 활발하게 쓰이고있긴합니다.
수사느님 오오미





발리오나 테랄리온

거침없이 달려온 모든 공격대의 벽이라고 할수있는 발리오나 테랄리온입니다.

황혼용컨셉답게 내부와 외부에 펼쳐지는 전투는 숱한 공격대의 발목을 잡게되었는데요.
내부가 삐끗하면 순삭수준이고 바로 리트로 이어지는 트라이반복과 외국포럼에서 매일같이 흘러나오는
'바스타드한 버그릴레이'에 좌절한곳이 많다고 하네요.

그중 자주 리포팅되는게 발리오나의 360도 브레스인데요(부왘)
한국섭은 패치되었을라나 모르겠네요. 

한국도 거침없이 나가던 즐공이 주춤한곳이고 거진 일주일을 이곳에 묶여있을정도로 난이도가 높습니다.
어비스도 황혼요새에서 살더군요. 안그래도 주 4일제 공대인데..애도..

공격대 자체의 딜요구량도 상당히 높고, 내부처리조의 조합빨도 상당히 탄다고 하네요.
영상에서는 도적이나 내부 생존클이 활약하는모습을 보이고있어, 아무튼 인원수급이 힘든 즐공이 고생한 네임드중 하나입니다.






승천의회


승천 의회란

4명의 보스를 2명씩 동시에 상대. 각 보스의 스킬이해도와 개인컨트롤을 요구.
4명이 합쳐지면 그때부터 공대의 집중화력 싸움.

이게 일반이고 하드는

4명의 보스를 2명씩 동시에 상대. 각보스의 스킬이 전멸기급으로 변신. 2명이 전투할시 비전투보스는
전멸기급의 스킬을 15초마다 사용..
4명이 합쳐지면 그때부터 공대의 지옥문 오픈

이 대체적인 평이네요. 전세계의 공격대가 승천의회에서 지옥을 맛보았고
영상막판에 1%남기고 시밬 셈ㄷㄱ스 를 격렬히 외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합니다.

ps)
영상에서도 나오고 일반에서도 통용되는 팁이긴한데

단단한 가죽을 차단할시에 테레스트라가 지진을 쓰지않는다는 exploit이 알려져있어
각공격대의 영상을 보면 전부 하나도 예외없이
테레스트라가 분명 지진쓸타이밍인데도 전부 접지를 받고있는걸 확인하실수있을겁니다.
언제 픽스될지 모르겠네요.


초갈


이번주 즐공의 일정은 첫날 승천의회 킬후 일주일내내 초갈택틱을 잡고 들이대고 결국
이번주 새벽 1시가량 일정을 마치고 초갈일반킬후 다음주를 기약하게되었습니다.
답이 나올거같으면 연장에 연장을 거듭하는 즐공치고는 상당히 빠르게 마치게되었는데요.
이건 에보와 제니스도 마찬가지이고요.

일주일이라는 시간은 여태까지의  트라이소요시간에 비해 말도안될정도로 긴 시간인데
뭐 그까이꺼 개종끊고 쫄처리만 잘하고 2페가서 개극딜하면 끝이 아닌가 할정도로 영상에서도 그렇고 간결하기
그지없는 보스로 보이지만(영상만보면 리치하드도 쉬워보입니다. 파멸만 피하면 ㅇㅋ)

1억8000만의 피통을 아무 외부조력없이(할푸스 250%딜링추가, 발리오나, 테랄리온 피통공유, 승천의회 25% 마격부터시작)
10분광폭내에 잡기가 쉬운건 아니겠지요. 거기다 초갈2페이즈가 그딜량에 더욱더 
타임어택인걸 생각해보면 단순히 딜적측면이 강하다고 보기에





거기서 이번 즐공,에보,제니스의 초갈전쟁의 승패가 결정되리라 봅니다.


누가더 2달간 파밍을 알차게 했고, 누가더 강한 딜러를 보유하고있느냐에 따라 초갈킬후
난이도가 그나마 낮다는(블쟈에서 말한것보다) 한국최초 시네스트라킬이 결정된다고 판단되네요.
모두들 건승을 빕니다.



이번주도 즐거운 레이드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