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편의 시나리오라고 생각하시고 영상을 일시정지 해 가면서

아래의 글과 같이 봐 주시길 바랍니다.

 

버퍼링이 심하신 분은 화질을 360p로 낮추어 보실것을 권장합니다.

1. 공격대 구성

 

 1)탱커 = 2보기/1전탱/1탱야드

 2)딜러 = 2법사/2흑마/2냥꾼/3도적/1조드/1정술/1딜전사/1딜죽기/1고술(암흑회오리차단전담)

 3)힐러 = 3속죄힐사제/1회드/2신기/1복술

 

2. 전투의 흐름

 

1) 할푸스 첫 탱커는 보기로 시작한다. 전탱은 새끼용과 시간의 감독관을 투탱한다.

다른 보기는 황천의 후예만 처음부터 끝까지 탱킹한다. 탱야드는 폭풍날개를 탱킹한다.

 

2) 2법사/1고술/3속죄힐사제는 할푸스만 딜링한다. 단! 2법사는 폭풍날개/시간의감독관/새끼용이 죽기전에 할푸스 피가 50프로 이하로 될것 같으면 딜 조절을 해 준다. 나머지 딜러들은 폭풍날개=>시간의 감독관=>할푸스 순서로 딜링한다.

 

3) 공대원 전원은 화염구에 맞지 않도록 바닥을 피해주며, 1페이즈는 그을리는 숨결 이외에는 공대원 피가 특별히 빠질 일이 없으므로 힐러들은 탱 힐링에 온 집중을 다한다.

 

4) 첫 할푸스 탱을 맡은 보기는 악의의일격 중첩이 10중첩 이상 넘어가면 무적+무적바로지우기 매크로를 이용해 중첩을지운다.

이후 폭풍날개를 도발하여 탱야드에게로 할푸스를 인계한다.

 

5) 할푸스를 도발하여 인계받은 탱야드는 악의의 일격 10중첩 이상 쌓였을시 보축사인을 내려 보축을 받고 역시나 매크로를 이용해 바로 지운다. 이후 4)번과 마찬가지로 보기와 서로 탱킹 대상을 교환한다. 이쯤에서 폭풍날개가 죽는다.

 

6) 폭풍날개가 죽은 이후 탱야드는 점판암용을 깨우러 간다. 점판암용의 어글을 쌓은뒤 할푸스탱을 맡고 있는 보기의 악의의 일격 중첩을 보고 도발하여 중첩을 풀 시간을 준다. 이에 맞추어 할푸스 탱을 하고있던 보기는 점판암 용을 바로 도발해 준다.

 

7) 이제 시간의 감독관이 거의 죽어 간다. 시간의 감독관이 죽으면 탱전사는 점판암용을 도발한다.

점판암용 탱을 맡고있던 보기는 할푸스를 도발한다. 탱야드는 중첩을 풀며 대기한다. 아 참고로 나머지 보기는 열심히 황천의 후예를 탱킹하고 있다. 다른 탱커가 죽지 않는한 신경쓸 일이 없다.

 

8)이제 할푸스 피가 50프로 이하여 빠지면서 사나운 포효를 쓰는 2페이즈로 진입한다.

힐러들은 초 긴장 상태에 돌입하며 공대원 만피를 채우도록 하자.

 

9) 첫 사나운 포효는 첫번째 신기가 무적을 사용한뒤 황천의후예/점판암용 탱커를 살린다. 이 때 속죄힐러 한명이 위험한 탱커에게 고억을 넣어준다. (영상에서는 전사에게 들어갔다)

ex)속죄힐러들은 고억문양을 쓰고있기 때문에 사나운포효를 맞아도 고억을 넣어줄 수 있다.

 

10) 할푸스는 사나운 포효 이후 암흑 회오리를 무조건 시전하므로 법사1명이 점멸+차단으로 술사의 차단 공백을 메꾼다.

ex)그 법사 1명이 영상을 찍은 본인입니다.

 

11) 다음 사나운 포효까지의 시간이 30초밖에 여유가 없다. 힐러들은 빠르게 공대원 만피를 채워준다. 여기서 조드가 평온을 사용해 주었다.

 

12) 두번째 사나운 포효가 시작되면 두번째 신기가 무적을 사용한뒤 황천의후예/점판암용 탱커를 살린다. 이와함깨 속죄힐러 한명은 보축을 받고 속죄힐을 한다. 탱전사에게 고억을 넣어주는 것은 물론이다.

   

13) 다음 사나운 포효가 오기전에 사제 1명이 찬가를 시전하여 공대원들의 피를 채워준다.

 

14) 세번째 사나운 포효 타이밍에 탱전사가 미리 방벽을 시전했다. 여기서 마지막 남은 고억을 황천의후예를 탱킹하는 보기에게 넣어주어야 했으나 실수로 오프탱커인 탱야드에게 들어가 버렸다. 그래서 황천의후예 탱킹하는 보기가 죽었다.

 

15) 황천의후예 탱킹한 보기에게 영석이 걸려있었기에 영석을 사용하여 바로 일어나고 다시 황천의 후예 탱킹을 한다.

그리고 할푸스 탱을 하던 보기는 힐이 제대로 들어가지 못해 죽어버렸다. 하지만 상관없다. 탱야드가 바로 도발하여 할푸스를 탱킹한다.

 

16) 할푸스 탱을 하던 보기는 전투부활을 받고 일어난다. 이제 마지막 사나운 포효만 버티면 잡는다.

 

17) 하지만 탱전사 및 황천의후예 탱을 맡은 보기가 버티지 못하고 죽는다.  점판암 용은 탱야드가 도발하여 투탱을 시작했다.

황천의 후예는 전투부활을 받은 보기가 도발하여 탱킹을 시작했다. 

이 때 영상을 찍은 본인은 사나운 포효에 죽을 것이라 판단하고 얼음 방패를 썼다. 그런데 얼방을 풀고 차단을 해야되는데 실수로 차단을 하지 못했다. 그런데 천만 다행으로 어느 누군가 차단을 해주었다. 정말 다행이다.

 

18) 이제 눕히지 못하면 못잡는 거다. 극딜/극힐을 하여 엠을 다 쏟아 붓자. 사나운 포효가 다가 왔는데 다행히 1틱만 맞고 눕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