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얘 봄감자가 맛있단다> 조드를 플레이하는 마페입니다.

나이알로사에 이어서 어둠땅 나스리아 성채도 공략글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향후 다크베인를 트라이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공략은 저희가 잡은 방법을 기준으로 서술합니다. 또한 영웅을 클리어하셨다고 가정하고 작성됩니다.

영상을 참고하여 글을 읽으시면 더 이해하기 편하실 겁니다.


<조드시점>



1. 신화 변경점

1) 령 용기의 총량을 줄일 수 없음


신화에서는 령 용기안의 게이지 총량을 줄일 수 없기 때문에 약 6분 15초 쯤 용량이 100%가 채워져 전멸하게됩니다.


2) 농축된 령 쫄이 3마리 소환

3명의 대상에게 시전되고 창조된 헌신 2마리, 구속된 망령 1마리를 소환합니다.


3) 탱커대상 틀면강타

 



탱커대상 기술에 맞으면 2마리의 환영이 생성되고 보통 탱커의 옆 혹은 뒤쪽에 생성됩니다.

만약 정면으로 받아내지 못하면 왜곡된 욕망 중첩이 증가합니다.

4) 선으로 제거하는 구슬이 4개로 증가



근딜,원딜,힐러 1명씩 선으로 연결되고 제거해야되는 구슬이 4개로 증가합니다.

반드시 2개는 붙어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2. 공략

용기의 게이지 총량을 줄일 수 없기 때문에 약 6분 15초 정도에서 전멸기가 옵니다.

따라서 공대의 RDPS가 충분하지 않다면 너무 잡기 어려워집니다.

하지만 항상 쫄 3마리씩 뽑고 3마리를 잡으면서 보스를 6분 15초안에 잡아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공략 자체가 쫄잡고 선제거하고 바닥밟는게 영웅과 다르지 않기 때문에 상세 공략은 적을만한게 없습니다.

하지만 진행에 있어서 몇가지 알아야할 사항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위크오라 : http://www.inven.co.kr/board/wow/5297/3860

(무적기 타이밍 + 쫄 차단 순서)


1) 농축된 령 쫄 소환을 무시할 수 있는 방법


주반, 그망, 대마보, 각종 무적기 등으로 령 소환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령 소환이 주반되면 네임드에게 바닥범위는 보이지만 데미지는 들어오지 않으니 쫄지 않아도 됩니다.

이런식으로 쫄 소환을 몇번 무시해서 더 보스 단일을 밀게되면 광폭전에 킬하기 수월해집니다.


그리고 전투 후반이 되면 령이 소환되자마자 아래와 같은 조그만한 구슬이 사방으로 퍼집니다.



저 작은 구슬 한개가 약 3.3만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영웅같은 경우에 해당패턴을 볼일은 거의 없지만 신화에서는 무조건 보기 때문에 쿨이되면 씹어주는게 좋습니다.


또한 차단이 세도 전멸이고 탱이 멀어져서 교만이 터져도 전멸이니 주의해야합니다.


또한 농축된 령이 2단계부터 대상자들은 발이 묶이는데 드루 폼변해제, 자축 등의 기술로 풀어버릴 수 있습니다.


2) 탱커 틀면강타 대처 팁

보통 탱커의 후방 혹은 측면 혹은 같은 방향에 환영이 2마리 생성됩니다.

또한 탱커가 벽근처에 서있다면 벽 속에서도 환영이 튀어나올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틀면강타 판정이 상당히 후한편이라고 합니다.


탱커 틀면강타의 위험한 점은 벽에서 튀어나오는것뒤에서 나올 때 등으로 맞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벽근처에 서있지 않고 틀면강타가 나올 때 몸을 살짝 틀어줘서 유도하여 대처하기 편하게 하면 됩니다.

3) 령 용기를 언제 어떤것을 열어야 하느냐

여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저희 공대는 다음과 같이 열었습니다.


(1) 1번 쫄 뽑고 바닥보고 4번 용기 오픈

(2) 3번 용기가 잠긴 후 왼쪽으로 공대이동하고 2번 용기 살짝 열고 다시 닫기

열고 닫는 순간에 대한 메커니즘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만 이렇게 2번 열게됩니다.

자세한것은 저희 공장님 방송에 가서 물어보시면 됩니다.


4) 구슬을 선으로 제거하는 방법



죄악의 용기가 3단계가 되기 전에는 빠르게 제거가 가능할 정도로 숙달이 되어야합니다.

반드시 2개의 구슬은 붙어 나오기 때문에 위와같은 느낌으로 서서 제거하면 됩니다.


문제는 죄악의 용기가 66%를 넘어가면서 선이 돌아가는 경우가 가장 어렵습니다.

선에 살짝이라도 닿게되면 령그물 디버프가 2~4중은 우숩게 쌓입니다. 거의 반드시 죽기 떄문에 닿지 않아야합니다.

선에 닿는 것은 선 대상자뿐만 아니라 공대 본진도 주의해야 합니다.


보통 선에 대놓고 갈리는 경우는 없는데 특히 주의해야 할 점은 대상자는 선에 연결될 때 넉백이 된다는 점입니다.

선이 돌고있거나 선근처에서 등지고 딜을 하다가 넉백이 되면 선에 닿으면서 거의 죽는다고 봐야합니다.

따라서 대상자는 자기머리위에 빨간 화살표 징이 찍히면 구슬방향으로 넉백이 당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5) 본진 이동



본진은 최초 오른쪽 3~4번 용기 쪽에서 시작해서 3번용기에 집중이 들어가면 왼편으로 이동합니다.

이후 1~2번 용기쪽에서 쫄 소환과 선 연결을 대처하면서 슬금슬금 오른편으로 이동을 시작합니다.

이 때 구속된 망령이 소환되어 있다면 교만이 터질 위험이 있어 제거하고 이동해야합니다.


6) 령 바닥에 대해

- 구슬을 빠르게 제거하지 못하는 경우 멀리나간 인원에게 병을 던질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해주시면 됩니다.

- 령 바닥이 2차적으로 튕기는 경우도 거의 대부분 2차적으로 튕긴 병은 중앙에 나옵니다.

- (아마) 진짜 말도안되는 곳에 던지는 걸 보면 펫 대상으로도 던지는 것 같습니다. (펫 이동 해줘야 함)
고쳐졌다고 하네요


- 가끔씩 바닥 1개를 밟았는데 데미지가 2번 들어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약 0.2초 간격으로 데미지가 2번 들어옴)(정확히 겹쳐서 바닥이 2개 생성된건지는 확인이 안됨)


3. 자잘한 팁

1) 선 연결에 있어서 이동기가 있는 클래스가 멀리 가주는게 효율적입니다. 

2) 선으로 구슬을 제거할 때 쇄포 등의 이동기를 지원해주면 아주 좋습니다.

3) 당연하지만 보스타겟으로 쫄은 묻딜로 녹이면 됩니다. 단 이동타이밍엔 탱커가 빨리잡아달라고 하면 됩니다.
 

4. 느낀점

쫄 씹을 수 있는 무적기 등 나이스

킬 영상을 보시면 역대급으로 쫄을 무시했습니다.

-----------------------------------------------------------------------------------------------------------------------------

매일 저녁 9시~새벽1시 + @(연장) / 랜덤 시간 쐐기

https://www.twitch.tv/kkstyle52 이곳에서 스트리밍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