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잘에서 신기로 레이드 하는 시퍼런천망입니다.
저번주도 그렇고 이번주도 원뿔형 스킬들이 제대로 안 맞는 버그가 계속 발생하길래 너무 열받아서 로그를 계속 뜯어보다가 세나스 막단상에서부터 버그가 나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자세한 원뿔형 버그 정보: https://www.wowhead.com/news/cone-shaped-abilities-bugged-dream-breath-light-of-dawn-fists-of-fury-wellspring-331757)

오늘자 세나스 신화로그 입니다.
https://ko.warcraftlogs.com/reports/617gfWYKkwJLBqMn#fight=44&type=healing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여명의 빛은 아래처럼 5명에게 힐이 찍혀야 정상입니다

하지만 막단상이 시작되는 4분 57초 이후 여빛부터는 버그가 발생합니다.


혹시 제가 엄한곳에 여빛을 뿌렸나 리플레이도 돌려 봤지만 정상이라면 못해도 생냥과 악사는 무조건 힐을 받았어야 했습니다.
또 여기서 보셔야 할것은 플레이어가 아닌 소환수에게 힐이 들어간 모습입니다. 여빛의 매커니즘은 해당 범위 안의 대상에게 시전하는데 플레이어가 우선시 되고 그 다음이 소환수에게 들어가는 데 40미터 특성을 찍은 여빛이 레이드에서 힐이 들어가는 상황은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세나스 막단상 위에 올라간 후에 소환수에게 힐이 들어가는 모습입니다.
(아마 추측하건데 카메라 시점 버그로 플레이어 기준 바닥을 향해서 힐이 들어가는데 마침 소환수가 플레이어 바로 앞에 있어서 범위 안에 소환수에게만 힐이 들어가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세나스에서만 이런 상황이 나오냐? 그건 아닙니다. 바로 뒤이어 그림토템에서도 같은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역시나 역삼에 뭉친 인원을 향해서 여빛을 시전했지만 바로 주변에 있는 악사와 용힐, 그리고 소환수에게만 힐이 들어간 모습입니다. 한 번 발생한 버그가 다음 넴드에서 까지 이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렇다면 이게 신기에게만 발생하는 버그인가?
같은 원뿔형 스킬인 용힐의 꿈의 숨결을 보면 세나스에서 막단상을 올라가기 전까지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만 올라간 이후에는 제대로 시전이 안되거나 소환수에게 힐이 들어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일단은 원뿔형 힐스킬만 확인을 해봤는 데 딜스킬도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풍운의 분노의 주먹이나 생냥의 독수리의 분노 등등)

정리
1. 세나스 막단상에 도착하면 원뿔형 스킬이 제대로 시전이 안되는 버그가 생긴다
2. 원뿔형 스킬 버그의 특징으로는 가까이에 있는 대상에게만 힐이 정상적으로 들어간다(심지어 소환수에게도)
3. 한번 버그가 걸리면 다음 넴드에도 영향을 준다.


몇주째 똑같은 버그가 발생했다 안했다해서 로그를 까서 하나씩 비교하며 버그 발생 시점을 찾아봤습니다.
혹시 다른 정보를 가지고 계신분이 있으시다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