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에 앞서서

인벤에 이런글 쓸려면 인증부터 해야되니 인증.jpg

1. 탱 버섯 밞을때 무빙

틴드랄 탱 버섯의 패턴은 2가지로 나뉜다.


1) 대칭으로 스면서 한 방향으로 회전하는 패턴
2) 같은 열에 버섯이 생기는 패턴

이중 트라이하는 공대에서는 1번 패턴에서 넴드가 많이 움직이게 될것이다.
이후 뿌묶 패턴이 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넴드가 움직이게 되면 딜러들이 자리 잡기 불편할 수도 있다.

그렇다면 넴드를 최대한 움직이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답은 직각 무빙이다.


짤과 같이 다음 버섯으로 직선으로 무빙하는 것이 아닌 넴드 히트박스를 걸치면서 직각으로 무빙하면
넴드를 거의 움직이지 않고 버섯을 밞을 수 있게 된다.
일단 넴드 안쪽으로 들어가서 뒷걸음을 쳐도 충분히 밞을 수 있기 때문에 괜히 조급한 무빙으로 진형을 움직이지 않도록 하자.

신화에선 넴드 주위로 정해진 위치에 뿌묶을 대처하는 공대가 많고 괜히 넴드를 움직이게 되면 자리 대처가 꼬이기 때문에 탱커는 신생아를 다루듯이 아주 조심스럽게 무빙을 해야 한다.

그리고 틴드랄부터는 걍 이속 마부 꼭 하자 두 번 하자.
피락도 꽤 많은 무빙을 요구하기 때문에 탱커로는 체감도 안되는 생흡, 광피 마부보단 이속 마부가 훨씬 좋다고 생각한다.

2. 1페 2뿌묶 파킹 위치?

아마 1페 트라이 중 가장 많이 사망자를 내는 구간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대강 이런 형식으로 광선이 오게 되는데 이때 안전한 위치는 어디일까?
당연히 B다.
A나 C같이 태광이 나오는 지역 가까이에서 파킹하게 되면 딜할 틈도 없이 후속타로 나오는 광선에 다 쓸려서 전멸하기 때문에 두 발생지점에서 최대한 먼 위치에서 파킹을 해야 전투시간 55초 내로 안전하게 대처가 가능하다.
만일 55초 지나서 태광맞고 죽었다면 딜이 딸렸거나 죽은 사람 잘못이니 사람 죽었다고 너무 마음에 담아두지 말자.
광선 발사 위치는 매번 랜덤으로 바뀌기 때문에 넴드 탱은 이동하면서 두 광선이 나오는 각도까지 계산해서 파킹하도록 하자.

3. 2페 넴드 파킹

짤과 같이 해제 바닥에 딱 붙여놔야 씨앗이 넴드 주위 반원 형태로 깔리는건 익히 알고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2페 내내 바닥에 붙여놔야 할까?
그렇지 않다.

 
씨앗을 밞는 도중에 넴드를 적정 위치까지 위로 올려줘야 이후에 동시에 오는 해제 패턴과 탱 버섯 패턴을 대처할 수 있다.
사실 해제바닥 밞으면서 탱버섯 밞는게 어려운 일은 아니지만 생존기를 굳이 안뺴도 되는 곳에서 뺴는 것도 썩 좋은 대처는 아니기 때문에 적절히 거리를 벌려서 대처하도록 하자.
그렇다고 너무 올려버리면 해제 대상자와 본진 거리가 멀어져서 제대로 패턴 대처가 안될 수 있으니 적절한 거리를 찾아 파킹하자.

4. 끝
3페는 1페와 2페에서 나온 패턴을 둘 다 대처하면 끝이라 따로 팁같은건 없고 잘 살고 잘 파킹하면 된다.
틴드랄을 박고있는 공대에 미약한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