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에 이슈에 대해 얘기를 하다보니
예지가 유연 아니에여? 모래가 치명 아니에여? 같은 질문을 받고 머리가 아찔해진 나머지
스킬 정리하는 글을 적었습니다

지속시간은 특화 19% 기준, 쿨타임은 쿨감 10% 기준임

예지 -> 11초쿨 2충전 / 대상자 23초간 치명 3% 증가 / 티어셋으로 3번째 예지는 46초임
10% 확률로 대상자가 쓴 스킬 15% 효율로 다시 데미지 들어감(운명의 거울, 중간에 패치 몇번 돼서 퍼센트 바꼈는지라 확실하지 않음)
칠흑은 예지 걸린 대상을 우선으로 사용

칠흑의 힘 -> 27초쿨 / 대상자 12초간 증강 지능의 6.5%만큼 주스탯 증가 / 4명 걸림, 예지가 걸려있는 대상을 우선함. 가까운 딜러를 우선함
기본 지속시간은 12초지만 강화스킬, 분출을 사용하면 지속시간이 늘어 업타임은 80~90%까지 늘어날 수 있음.

영겁의 숨결 -> 1분 48초 쿨 / 범위 찍고 날아가면서 적들에게 디버프를 뿌림. 
12초동안 칠흑 걸린 사람들이 디버프 걸린 적에게 가하는 피해의 10%를 축적함.
지속시간 끝나면 축적한 피해를 치명타로 터뜨림

흐르는 모래 -> 12초간 유연 19% 증가
강화 주문 2가지(지각 변동, 불의 숨결) 을 쓸 시, 칠흑과 예지가 걸려 있는 가까운 딜러를 우선순위로 1명에게 부여됨
강화주문의 쿨은 27초기 때문에 한번에 2명 정도만 부여됨.

여기서 분리에 문제가 생기는 이유

예지 - 치명타로 인한 추가 자원 습득이나 추가 데미지, 추가 기믹 붙은 경우, 잘 못떼어내는 경우가 있음
흐르는 모래 - 유연은 장신구딜, 무기 사효딜같이 '이것도 적용됨????' 싶은 스탯임. 놓쳐서 적용 못하는 경우
영겁 - 얘도 좀 있는 거 같은데 얜 늘 깐부들이랑 쓰니까 잘모름
칠흑 - 전체적으로 문제있는 애들이 얘도 문제있음
보호막딜 - 틴드랄 사이페딜, 피락 사이페딜은 칠흑과 흐르는 모래, 예지 집계 안됨 (그래서 8,9넴이 유독 다른 딜러들보다 딜량이 낮아 보이는 것)
뎀증 패턴 - 스몰데른의 사이페 구슬로 인한 뎀증이 제대로 반영 안됨. 이라는데 잘 모르겠음
빅풀 - 사실 이건 잘 모르겠는데 빅풀에서 음수값을 기록 어쩌구 하는 게 있다고 함 'ㅅ';

근데 대부분은, 증강이 손해를 보는 구조니까
증강 안하시는분들은 다른 분 로그 보고 '아 저새끼 증강 버프 묻어서 이득봤네' 이거만 말하고 지나가시면 됩니다.

사실 이게 머리아픈게
님들 법사가 지능 5%주는거 로그에 포함시키잔 얘긴 안하잖음
전사가 재집쓰면 악흑 로그에서 체력준만큼 떼와야 한단 얘기 안하잖음
마주는 얘기나온적은 있어도 결국 가속이라 얼마 떼와야할지 몰라서 못하잖음
결국 얼마만큼 포함하고 얼마만큼은 안되냐 문젠데 완벽을 바라긴 힘들 거 같음 ㅎㅎ
시즌마다 바뀌는 모든 딜 기믹을 빠짐없이 다 로그에 분리되게 적용하는건 현실적으로 불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