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암아귀에 이어서 바로 올립니다. 그럼 본론으로 넘어갑니다.

 

하드 변경점

 

발리오나와 테랄리온의 생명력이 약 3200만에서 약4800만으로 증가

 

발리오나와 테랄리온이 사용하는 스킬들의 데미지가 상승함

 

의식상실이 해제가 되지 않고 치유량을 5만을 흡수하면 해제됨

 

현란한 파괴의 갯수가 2개에서 3개로 증가함

 

현란한 파괴로 내부에 진입하고 내부에서 현란하 파괴를 맞을경우 즉사

 

황혼의 세계에 쫄이 젠이되고 이 쫄들은 공대원에게 2초마다 약 1만의 데미지의 암흑화살을 발사함

 

사로잡힌 마법 대상자가 1명에서 2명으로 증가함

 

//////////////////////////////////////////////////////////////////////////////////////

 

<<공대 구성원>>

 

탱 : 보기 / 야탱

딜 : 화법 / 잠행도적 / 냥꾼 / 부죽 / 파흑

힐 : 신기 / 복술 / 회드

 

================================== 할푸스 입구 =====================================

 

                                           파흑          신기          

                                                                                                                         

                                                      죽기

                                        회드      도적  발리          보기                                                          

                                                       야탱                                                     

                                                                                                               

                                          냥꾼         복술         화법

 

 

================================== 승천의회 입구====================================

 

위의 배치대로 갑니다.

 

그럼 공략 설명 들어갑니다.

 

여기서부터 발리오나와 테랄리온의 공략을 좀더 수월하게 하는 방법은 DBM을 사용하신다면 DBM설정란으로 들어가셔서 발리오나와 테랄리온으로 가셔서 <<황혼 폭발 / 황혼 유성>> 외침 을 체크해주세요.

 

그리고 테랄리온을 모든 공대원들은 /주시 를 해놓습니다.

 

냄드전이 시작 되고 10초뒤에 첫번째 의식상실이 옵니다. 저희는 의식상실은 뭉쳐서 맞는걸로 가지 않았습니다.

뭉치는 사람은 <<도적 / 죽기 / 야탱 / 신기 / 대상자>>이렇게 뭉쳤습니다.

 

도적의 교란 / 죽기의 대마보 / 야탱의 껍찔 or 툴바장신구 / 신기가호 이렇게 생존클이 빠방한 클들만 맞고 나머지는 따로 맞는 방식으로 갔습니다. 이렇게 가면 좋은 점이 뭐냐. 일단 씹을수 있는 클들이 최대한 데미지를 씹어가기에 받는 데미지를 최대한 줄일 수 가 있으며 이 의식상실을 해제하기위해 뭉쳤을때 떨어지는 황혼폭발의 3만의 데미지를 입게 되어 상당한 힐로스가 있습니다.

 

저희가 발리오나와 테랄리온의 하드를 하면서 가장 고민한게 어떻게 하면 힐로스를 줄일 수 있을까 하며 항상 트라이를 해서 나온 결과가 이 결과 입니다. 이 방법이 최고라고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단지 저희가 트라이를 해본 결과 이 방법이 가장 편했기 떄문입니다.

 

그렇게 의식상실은 위의 클래스분들끼리만 뭉치시고 첫번째 의식상실은 성희를 돌립니다.

 

테랄리온을 /주시 해놓은 이유가 뭐냐 그것은 테랄리온이 쏘는 화염구를 피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발리오나와 테랄리온은 이 화염구를 최대한 피해주면 힐러들은 발리오나와 테랄리온의 페이즈는 정말 작은 힐로만으로 살리기에 이것을 피해준다면 힐로스가 정말 미친듯이 줍니다. 저희 같은 경우는 발리오나 페이즈에서 테랄리온으로 넘어갈때의 힐러들의 엠은 거이 80~100%였습니다. 정말로

 

발리오나 페이즈는 크게 다른 것이없습니다.

 

의식상실 대상자와 같이 맞아주는 대상자들끼리 뭉쳐서 의식상실을 힐로 해제를 하고 자기 자리를 가서 딜을 하며 테랄리온이 쏘는 화염구를 피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이렇게 탱 / 딜 / 힐을 하다가 보기님이 3중첩이 되면은 야탱님 도발을 합니다. 그리고 또다시 탱 / 딜 /힐을 보다가

2번째 의식상실이 옵니다. 이때도 뭉치는 멤버끼리만 뭉치고 나머지는 산개해서 화염구를 피하면서 딜을 하다가 이번에는 신기님이 오숙을 켜줍니다. 의식상실은 암흑데미지이기에 오숙의 효과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해제가 되었다면 또다시 산개해서 탱 / 딜 /힐을 하시다보면은 테랄리온이 현란한 파괴를 사용합니다.

 

첫번째 현란한 파괴에 도적님이 진입을 하게 됩니다. 도적님에게 회드님은 풀도트 + 성해를 감주었습니다.

 

두번째 현란한 파괴때 흑마님이 진입을 하게 됩니다. 도적님과 같이 힐러분들의 풀도트를 감아줍니다.

 

세번째 현란한 파괴때 아무도 진입을 안합니다

<원래 복술인 제가 진입을 하였지만 우리 도적님의 명대사로 인해 진입을 안하게되어습니다. 읽다보시면 나오실듯>

 

그리고 이렇게 끝났다면 테랄리온이 내려오고 발리오나가 올라갑니다.

 

그리고 탱 + 오프탱 + 법사 + 죽기는 뭉쳐있고 힐러 3명과 냥꾼은 외각으로 빠집니다.

 

그리고 탱 / 딜 / 힐을 하시다보면은 쫄을 처리하고 흑마님께서 내부에서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흑마님도 뭉치는 조에 합류를 하시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은 <뭉치는 조 : 탱 + 오프탱 + 죽기 + 법사 + 흑마> / <외각 산개 조 : 냥꾼 / 복술 / 회드 / 신기>

<내부 : 도적> 이렇게 됩니다. 뭉치는 사람은 많으면 좋고 사로잡힌 마법의 대상자가 걸려도 빠르게 이탈이 가능한 법사와 흑마를 뭉치는조에 뭉친 이유가 이것도 한가지의 이유입니다.

 

발리오나와 테랄리온의 하드는 무엇보다 테랄리온페이즈에서 전멸이 많이 난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 이유중 1개가 바로 내부의 도적님의 구슬 급사 / 유성대상자가 안뭉치기 / 내부 힐러 진입할때 구슬다이 이 3가지가 가장 큰 요인이었습니다. 저희 공대가 트라이를 할때 공략을 보았던 글이 바로 바인님의 공략글을 보고 트라이를 했었습니다. 바인님의 공대쪽에서는 테랄리온 페이즈때 탱커가 5중첩으로 내부로 진입을 할때 수사님과 함꼐 진입을 하시죠. 그래서 저희도 그렇게 수사님<지금은 회드님으로 교체됨>이 진입을 하는 조로 하였는데 자꾸 진입하고 구슬에 죽는 현상이 생기셔서 어떻게 하면 좋을 까 해서 생각한 방법이 바로 힐러를 진입안시키고 도적이 나와서 힐을받고 다시 진입하는 방식으로 바꾸었습니다.

 

아마 저희가 미숙한 탓이겠죠. 그렇기에 우리 열심히 하는 도적분에게 그렇게 해달라고 했더니 도적분께서는 아에 힐이 필요없을 것 같다고 하시더군요. 정말 멋지신 대사였습니다. 그래서 내부로 진입하는 것은 5중첩탱 혼자만 들어가는 방식으로 바꾸었습니다.

 

그래서 합니다.

================================== 할푸스 입구 =====================================

 

                                                              신기     냥꾼

                                                                      

                                                  테랄리온 (뭉)       복술

                                                         

                                                              회드

 

================================== 승천의회 입구====================================

 

대략 이런식으로 테랄리온 페이즈를 합니다. 그리고 야탱님이 4중첩이되고 5중첩이 되기 5초전에 고개를 돌리십니다.

 

================================== 할푸스 입구 =====================================

 

                                                              신기     냥꾼

                                                                      

                                                  테랄리온 (뭉)       복술

                                                         

                                                      야탱    회드

 

================================== 승천의회 입구====================================

 

이렇게 말이죠 그리고 내부에 혼자 진입을 하시고 쫄 1마리를 처치하셔서 다시 외각으로 나오셔서 뭉치는 자리에 뭉치십니다. 이때까지 저희 도적님은 진입하시고나서 힐 한방 안받으시고 계속 생존을 하시더군요. 정말 멋졌습니다.

 

발리오나의 유성을 씹을 수 있는 클들은 최대한 씹습니다. 대신!! 얼방과 무적은 아껴두셔야합니다.

 

계속 탱 / 딜 / 힐을 하시고 유성뭉치기가 잘되면 발리오나가 전당에 불을 뿜으러갑니다. 그리고 이때 도적님이 외부로 나오셔서 힐을 받으시고 테랄리온 딜에 참여를 하십니다. 그리고 불길을 피하면서 탱 / 딜 / 힐을 하다가보면 테랄리온이 올라갈때 보기님께서는 4중첩이 되십니다.

 

공장은 빠르게 보기님의 머리위에 징표를 찍고 도적님과 보기님이 겹칩니다. 이유는 이때 발리오나가 와서 딱 평타 1방을 때리는 순간에 5중첩이 되며 내부로 진입을 하시게 되기 때문이십니다. 그렇기에 내부로 들어간 보기님은 쫄 1마리를 죽이시고 도적님은 계속해서 쫄 처리를 하러 돌아다닙니다.

 

그리고! 이때부터 오는 의식상실은 최대한 씹습니다. 아껴 두었던 무적과 얼방은 이때 걸리는 의식상실로 외각에 혼자가셔서 해제를 하시는거죠. 이때 힐러분들이 엠이 테랄리온 페이즈때 많이 사용했으므로 엠이 적기때문에 최대한 씹을 클은 씹으셔야합니다.

 

그리고 처음에 했듯이 테랄리온이 쏘는 화염구를 피하며 탱 / 딜 / 힐을 하고 2번째 의식상실또한 위의 방식처럼 합니다.

 

그리고 2번째 의식상실이 끝나고 도적님이 외부로 나옵니다. 그리고 힐러분들은 도적님을 만피를 체워주시고 도적님은 발리오나의 딜에 참여를 하시게 됩니다.

 

그리고 또 현란한 파괴가 옵니다. 이 현란한 파괴의 진입은 아까와 같습니다.

 

첫번째 현란한 파괴에 도적님이 진입을 하게 됩니다. 도적님에게 회드님은 풀도트 + 성해를 감주었습니다.

 

두번째 현란한 파괴때 흑마님이 진입을 하게 됩니다. 도적님과 같이 힐러분들의 풀도트를 감아줍니다.

 

세번째 현란한 파괴때 아무도 진입을 안합니다

 

그리고 3번째 의식상실이 옵니다. 이것은 절대로 바로 해제하지 않습니다. 테랄리온이 내려오면은 오프탱인 보기님이도발을 합니다. 이때 야탱님의 중첩이 4중첩입니다. 전원 탱커쪽으로 뭉치고 대마지 + 개인생존기키고 해제를하고 빠르게 평온과 생석을 먹고 외각조는 외각으로 빠지고 다시 하는 방법으로 갑니다. 그리고 보기님을 계속 탱을 보시며 탱 / 딜 / 힐을 하다가 공대가 안정화과 되면은 4중첩이던 야탱님은 외각으로 빠지셔서 황혼이동이 올때 도발을 하셔서 딱 맞고 5중첩이 되어 내부로 진입을 하시게 됩니다. 이때 진입하신 야탱님은 빠르게 쫄 1마리 처리하시고 외부로 나오셔서 다시 뭉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탱 / 딜 / 힐을 하다가 딱 딜러중 1명이라도 사로잡힌 마법이 걸리면 블러드를 쓰고 극딜을 합니다. 대신 뭉쳐주실 유성대상자는 확실히 뭉쳐주시고. 그리고 이렇게 극딜을 하다가보니 누워있는 발리오나와 테랄리온이 보이더군요. <<대신 야탱분은은 진입하고 나오고 나서 보기님이 4중첩되면 도발>>

 

발리오나와 테랄리온을 하면서 항상 느낀 것은 도적님의 역활이 정말 중요하더군요. 저희 도적님은 진입하시고 나서 깊은숨 오기전까지 힐 한방을 받지 않으시고 생존하시더군요. 정말 멋졌습니다.

 

탱커가 내부로 진입할때 힐러를 진입시키는 방식으로 가서 진입해서 들어가신 수사분<예전에 같이 참여하셨던 분 회드분으로 바뀌심>이 자꾸 구슬에 죽는 바람에 힐러를 진입안시키고 도적이 나와서 힐받고 들어가는 방식으로 가려고했는데 우리 도적님께서 하신 말씀이 "힐이 아에 필요가 없으니 힐을 안줘도 될거같으니 힐러분은 안들어오셔도 될듯하네요." 정말 멋진 대사였습니다. 죄송하기도 했구요. 저희의 부담만큼 도적님께서 안아주셨으니.

 

이 냄드는 내부에 들어가는 도적분이 정말 얼마나 잘하냐에 따라 난이도가 확차이가 나더군요. 내부에 힐러를 진입시키는 것과 진입시키지 않았을때의 공대 체력 안정화의 차이가 상당히 심했구요.

 

만약 발리오나와 테랄리온을 트라이 하시게 된다면 도적님에게 힘을 불어 넣어주세요. 내부의 도적분이 얼마나 잘하시냐에따라 난이도 차이가 극으로 차이가 나더군요.

 

그럼 다들 즐거운 와우 되시고 즐거운 트라이시간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