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날개 강림지 국민 3하드라 함은

  말로리악, 아트라메데스, 키마이론 이 3 종류의 네임드를 말합니다.

  이미 레이드 게시판이나 여러경로를 통해 하드에 대한 팁은 많이 있습니다. 여러 상위공대가 이미 많은 노하우를

  레게를 통해 공유하였고, 저또한 그런 팁을 참고로 킬에 성공하였습니다.

  이미 공개된 수많은 공략과 팁중에서 최대한 중요한것을 추리고 저의 경험을 토대로  신생공대 및 막공에 도움이 되고자

  약소하나마 이글을 남깁니다.

 

 

  검은날개 강림지 국민 3하드

 

   검날 국민 3하드의 난이도는 공대마다 다를수 있으나 보편적으로

   아트라메데스 -> 키마이론 -> 말로리악의 순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신생공대나 트라이 공대의 경우 아트라메데스 하드를 시도하며, 그 다음으로 키마이론과 말로리악 트라이에 들어갑니다.

 

  < 각 네임드 별 중요 핵심 포인트 >

 

   아트라메데스 ▶ 정확한 무빙(음파원반, 음파숨결, 공중 페이지 주시), 이글거리는 불길 1틱 징치기

   키마이론       ▶ 탱커 연계 이해(평타,이중,반목탱의 유기적인 연계), 힐능력( 반목 공대힐 및 탱커힐 ), 2페이즈 진입시기

   말로리악       ▶ 차단(비격 및 쫄 차단), 붉은시약 생존기 로테이션, 적정수준의 광딜 능력, 쫄탱커 무빙

 

   앞으로 알려드릴 공략의 가장 핵심 부분만 추려보았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저것이 하드공략의 전부라고 해도 할말이 없습니다.그만큼 하드모드란 자체가

   일반모드에서의 숙련도 + @ ( 높아진 피해량, 추가된 페이즈 ) 라고 봐야겟죠.

 

 

 

   1. 국민호구? 아트라메데스

 

   아트라메데스 하드의 일반모드와의 차이점

 

   -> 높아진 피해량과 소음수치, 불쾌한 마귀, 지상 페이즈 징 칠시 추가로 한개 더 뽀갬 ( 지상 페이즈는 2개 없어짐 )

        이상입니다.

 

   체력이 약간늘고, 각종 피해량이 일반보다 많이 늘었습니다.

   특히 이글거리는 불길의 경우, 2틱이상 맞으면 거진 공대원 전원이 너덜너덜해지니, 반드시 1틱안으로 끊어야 합니다.

 

   # 이글거리는 불꽃 징치기

 

   가급적 아트징이라는 에드온을 사용합니다.

   링크 첨부 http://wow.inven.co.kr/dataninfo/addonpds/detail.php?idx=5541&rurl=%2Fdataninfo%2Faddonpds%2Flist.php%3FsearchField%3Dsubj_subt%26searchString%3D%25EC%2595%2584%25ED%258A%25B8

 

   사용방법은 불길 5초전부터 계속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그럼 신들린 컨트롤로 0~1틱내로 끊어집니다.

 

 

    # 공대 진형

 

   

 

   뭉치는 진형, 산개진형 여러가지 장단점이 존재하지만, 전 과감히 산개하라고 추천하고 싶네요.

   뭉치는 진형을 쓸시에는 정말로 제대로 뭉쳐서 무빙이 안되면 차라리 안뭉치는게 낳은 결과가 나올겁니다.

  

   산개 진형의 경우 360도 방향으로 원반이 날아와 피하는게 상당히 쉽고, 원반과 음파숨결이 같이 오더라도 대상자만 잘해준

다면 별 문제없이 넘어갈수 있습니다.

 

    # 하드모드 변경사항 주의점

 

   하드모드에서는 음파수치 또한 급격하게 차오릅니다. 절대로 원반이나 숨결에 맞지 않도록 합니다.

   일반처럼 징을 막 칠수 없기 때문에 개인 스스로 음파수치 조절을 확실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중요)

  

   대략적인 택틱은 일반과 동일합니다. 한가지, 지상 페이즈에서 징을 치면 두개가 파괴되기 때문에

   [ 10 ] = [2 1] + [2 1] + [2 1] + 1

   즉, 3번의 페이즈 변환과 4번째 지상페이즈에서는 킬할수 있을정도의 공대 딜량을 요구합니다.

 

   여기서 또한가지, 불쾌한 마귀가 주기적으로 젠이 됩니다. 랜덤하게 한사람의 등에 엎히므로 자기 자신은 제거가 불가능

합니다. 스킬을 쓰면 폭죽소리가 같은게 나면서 대상자 소음수치가 증가합니다.

 

  가급적 원거리 딜러들이 빠르게 녹여줍니다. 저희 공대 같은 경우 마귀 대상자를 탱커쪽으로 이동하게 하여 처리햇습니다.

  미리 약속된 장소를 정하여 빠르게 녹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마귀 스킬 차단 가능)

 

  공중페이즈는 일반과 마찬가지로 끊임없이 무빙하고, 도적이 전력질주로 시간끌어주기, 사제 육영,죽손이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아무런 좋은 팁과 택틱이 있어도 한명이라도 무빙고자가 있다면.... 헬이 되는게 현실입니다.

 

 

 

 

   2. 이해하면 답이보인다. 키마이론

 

    키마이론은 상위팟들도 거의 첫킬을 이걸로 시작했던 네임드입니다. 그만큼 얼마나 이해하느냐? 에 따라서 난이도는

공대마다 천차만별입니다. ( 4중 디버프로 반목탱 본다고 질문글 올린 공대원분 다시한번 애도를.... )

 

    키마이론은 힐러빨로 잡는다고 대부분 그러더군요. 하지만 그것만큼 중요한것이 바로 탱커의 연계능력입니다.

    호흡이 척척맞는 2탱커의 연계능력 이것이 어떤것보다 중요합니다.

 

    키마이론 하드의 일반모드와의 차이점

     -> 반목때도 공격 ( 즉, 탱이 필요함 ), 2페이즈 돌입과 동시에 틱당 2000씩 암흑 데미지

 

     # 공대 진형

 

      # 탱커 로테이션

  

     자 키마이론이란 네임드를 이해해봅시다.... 

 

   

 

   키마이론은 생각보다 단순한 네임드입니다. 쓰는 스킬은 저 4가지가 전부입니다.

  

    하드모드에서 생각해야 할것이 있다면 어떻게 반목때 탱커가 버티느냐? 그리고 디버프 상태에서 이중공격을 어떻게 버티느

냐? 의 문제입니다.

 

   평타탱커는 깨부수기 디버프가 중첩해서 걸리게 되고 이중탱은 디버프가 0인상태로 유지됩니다.

   고로 반드시 이중탱이 다음 반목탱이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간단하게 끝날거면 하드모드도 아니겟죠.

 

   디버프 시간이 생각보다 길기때문에 다음 탱커 연계시에 반목후 첫 이중강타를 4중첩 상태에서 무조건 맞게됩니다.

   아무리 탱커라도 4중첩 물리피해 100%증가, 치유 60% 감소를 생존기 없이는 버티기 힘들죠.

   그렇다고 무작정 생존기를 돌리면 다음 반목 이중강타를 버틸수가 없게 됩니다.

 

   그래서 생겨난게 바로 전사의 가로막기 택틱이란 겁니다.

   가로막기를 통해 기계가 활성화 되어 있을때는 디버프가 아무리 높아도 1만 이상만 유지되면 2탱커 모두 생존하게 됩니다.

  

  

   탱커 전사 / 보기 기준 기본 택틱

 

   1 ->   평타탱 ( 보기 ) /  이중탱 ( 전사 ) / 반목탱 ( 전사 )

   2 ->   평타탱 ( 전사 ) /  이중탱 ( 보기 ) / 반목탱 ( 보기 )  -> 반목후 첫 이중 가로막기

   3 ->   평타탱 ( 보기 ) /  이중탱 ( 전사 ) / 반목탱 ( 전사 )  -> 반목후 첫 이중 사제 수호 영혼

   4 ->   평타탱 ( 전사 ) /  이중탱 ( 보기 ) / 반목탱 ( 보기 )  -> 반목후 첫 이중 가로막기

 

 

  다른 탱커의 로테이션도 비슷합니다. 이중강타 자리에 또다른 외부유틸기와 각자 가능한 생존기가 가능하다면 궂이 가로막기

  택틱이 아니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가로막기 택틱은 100%의 성공률을 보이는 택틱이란 점에서 우월합니다.

 

   탱커 연계 또한 중요하지만 키마이론은 어떻게 보면 운적인 요소도 충분히 존재하는 네임드 입니다.

 

   # 반목 타이밍 계산

 

   대학살은 보통 첫 시작을 제외하고는 두번째 이중 강타를 쓰는 시점에 발동이 됩니다.

   그리고 대학살 후에는 반드시 반목 or 평상 페이즈가 오게 됩니다.

 

   첫시작후 2번째 대학살 후 반목이 50%의 확률로 오게됩니다. 만약에 2번째 대학살후 반목이 오지 않았다면

   3번째에는 반드시 반목이 오게됩니다.

   마찬가지로 첫반목후 다음 대학살후에도 50%의 확률로 반목이 오게되고, 이러한 패턴은 지속됩니다.

 

   즉, 2 or 3 / 1 or 2 / 1 or 2 / 1 or 2 ..................... 로 반목 타이밍이 형성됩니다. (숫자는 대학살 횟수)

 

   이게 왜 중요하냐?  반목탱커의 생존을 비약적으로 늘려주는 단초가 되기 때문입니다.

   반목 타이밍 계산을 못할경우 반목탱커는 보통, 대학살후 딸피에서 시작되게 되고, 힐러들은 공대힐과 반목탱힐이라는

이중고에 직면하게 됩니다. 보기나 신기의 신축이라는 좋은 스킬도 존재하지만

   만약 시작후 첫반목전에 2번째 대학살후 반목이 안왔다면 반드시 다음 대학살후에는 반목이 온다는 것이죠.

 

   공대장이 이것을 캐치할수 있다면 공대원들은 미리 자리를 잡게 되고, 보축을 통해 반목탱커는 만피로 반목페이즈를

   볼수 있게 되는것이지요. ( 대학살은 물리데미지라 보축으로 씹어짐 )

 

  

    # 2페이즈 진입시기

 

   반목중 진입과 반목후 대학살후 진입이란 두가지 선택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저는 반목중 진입을 격하게 추천합니다.

 

   사실상 대학살후 피를 만피로 만들면서 2페이즈로 진입하는건 정말로 힘든일입니다.

   보통 피를 채우는 중간에 2페이즈로 넘어가게 되고 딜부족(공대원 피부족으로 인한 빠른 급사)으로 인해 리트라이 하는 경우

가 많습니다.

 

   그외 자잘한 TIP

 

   1. 탱커는 반드시 공속감소 스킬을 계속해서 쓴다. 재수없으면 반목때 이중강타 두번봄

   2. 딜컷은 24%가 적절, 평온이나 찬가같은 스킬은 2페이즈 진입전에 쓰도록 아껴두면 좋음

  

 

  모두 건승하시길 바라고~ 하드 막공이 활성화 되는 그날까지 화이팅입니다. 말로리악은 2편에서 뵙도록 해용 ^^

 

  아즈샤라 전사 - Princi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