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탱 5힐 18딜

탱 - 전사, 보기
힐 - 신기, 사제, 회드, 2복술

탱커는 전사-보기 조합이 가장 좋아보이며 힐러는 2신기 2사제 1복술이 가장 좋아보입니다.

여전히 상당한 딜힐컷을 요구합니다만,
거의 대부분이 말뚝 닥딜힐이기 때문에 난이도 자체는 승천의회가 더 어렵습니다.

1냥꾼, 1흑마는 필수적입니다. (2냥, 2흑이라고 하고 싶은데 공대에 2냥 2흑이 없네요... 아아)
전탱이 없을 경우 딜컷이 상당히 상승하게 됩니다.
법사 코끼리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개요
초갈 12시 탱킹, 코끼리 6시 탱킹
정령딜은 4명의 딜러가 맡았습니다.
코끼리 중에는 7명의 외부조가 캠프를 이탈하여 어둠붕괴를 외곽으로 빼는 역할을 합니다.

전사 탱이 탱킹 중일 경우 불정령을 무시합니다. 이때 기사의 희손을 번갈아서 사용했습니다.
산개 직전에 나오는 암흑정령은 딜했습니다. 

가용한 광역 생존기는 방벽, 천수, 오숙이 있었으며
초갈 딜 중에는 방벽과 천수를 번갈아가면서 사용했고,
오숙은 코끼리 딜 중에 암흑 중첩이 높을 경우 사용했습니다.
 
캠프는 어격으로 개종을 풀며, 비격을 흑마 정배시 지원합니다
외부조 개종은 조드의 태양광선, 암사의 영절, 비격으로 끊습니다.
 

페이즈
1페이즈(100-85) : 개종쿨 20초(delay 2) / 불정 15초 - 암정 15초 - 쿨 7초

1페이즈는 뭉쳐서 스탠딩 딜입니다.
첫 정령 두마리는 무시하고, 보기가 탱킹하게 되는 두번째 불정과 암정은 딜합니다.
개종쿨이 2페이즈에 비해 짧으므로 그것만 조심하면 됩니다.
딜이 좋으면 2페이즈 진입 타이밍이 쉬워지는 반면, 약할 경우 2페이즈 진입 시점에 서커스를 해야 합니다.


2페이즈(85-25) : 개종쿨 40초(delay 5) / 불정 15초 - 쿨 7초 - 암정 15초 - 쿨 7초 / 큰쫄 쿨 90초-끓는 피 40초

* 2페이즈 진입 시점
1페이즈에 쿨이 돌고 있는 개종을 시전한 이후 개종 쿨이 변경됩니다. 이 점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공대 딜이 약해서 개종이 85% 페이즈 변환 직전에 온다면 쿨 변경이 안된 채로 다음 개종을 보게 됩니다.
이 경우 산개하는 타이밍에 코끼리의 어둠붕괴와 겹치면서 개종이 올 수 있습니다.
이때는 어격을 사용하는 것이 매우 위험합니다. 비격/태양광선을 믿고 매스게임을 해야합니다.

딜이 세서 85% 이후에 개종이 시전되었다면 코끼리 처리 직후 개종이 오게 되므로 빠르게 원위치해야합니다.

2페이즈의 사이클
암정딜 - 산개 - 코끼리/불정딜 - 집합 - 초갈딜 - 광 - 초갈딜 - Loop
이 사이사이에 오는 개종을 끊는게 공략의 전부입니다.
5번째 코끼리의 젠 직후 3페이즈로 진입하게 됩니다.

개종의 쿨과 코끼리의 젠타이머가 엇박자이기 때문에, 한 사이클당 약 10초 가량씩 개종이 앞당겨집니다.
공대의 딜과 상관없이 코끼리 첫 어둠붕괴 + 개종 / 산개 중 개종은 꼭 거치게 됩니다.
어둠붕괴와 겹치는 개종은 꾹꾹 기다렸다가 개종 직후 태양광선/비격을 이용해 끊고 산개하는 서커스가 필요합니다.
산개 중에 오는 외부조 개종은 태양광선/비격/영절+대무를 사용했습니다. 

코끼리 케어
초갈에서 공대가 망하는 가장 주요한 이유 두가지는
코끼리 중 개종 타이밍에 타락 차단 미스 혹은 개종 차단 미스입니다.

큰쫄 젠부터 끓는 피까지는 40초. 30초 선에서 큰 쫄이 죽어야 합니다.
정령 담당딜러 4명을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코끼리를 딜합니다.

기본적으로 타락은 단 한번도 터지면 안됩니다.
이 타이밍에 불정령이 나오므로 불정령 딜러는 불정 딜을 놓치면 안됩니다.
특히 개종이 이 타이밍에 오는 경우 정신줄 놓기가 쉬우니 주의해야 합니다.

전사탱은 코끼리 사망 직전에 리프를 이용하여 바닥을 이쁘게 깔도록 합니다.

슬라임은 냥꾼의 올가미 덫과 조드의 태풍이면 상당히 쉽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3페이즈 (25-2)

* 3페이즈 진입 시점
2페이즈 마지막 개종을 차단하고 원거리는 모두 산개합니다.
3페이즈에 진입하는 가장 이상적인 타이밍은 암정 흡수 이후 불정 젠 되기 전에 넘어가는 겁니다.
3페이즈 진입 직전의 정령을 딜하고 넘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촉수 케어
3페이즈의 가장 큰 문제는 큰 촉수에 의한 밀리의 연사입니다.
4번째 큰 촉수/3번째 눈알 촉수가 젠될 때쯤 잡게 되므로

첫 촉수들을 센터에 깔아서 밀리들의 리스크를 최소화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센터에 흩뿌려지는 첫 촉수들의 광역차단 + 처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광역 차단 클래스들의 구역을 나눠서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러드는 첫 촉수들이 마무리되고 씁니다.
이후 의자에 올라가서 탱킹하며
적절한 광역 생존기와 적절한 어격-태양광선-충격파, 적절한 연막탄으로 파워 고정딜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Addict에서 공격대원을 모십니다.

항상 모든 클래스에 대해서 모집하고 있습니다.

링크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