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Bigwigs같은 애드온의 도움으로 암흑화로를 빼는것 자체의 난이도는 많이 낮아졌습니다.

 

쫄을 예쁘게 뭉쳐서 죽이기(쫄을 암흑화로 한방에 동시에 살아나게 하기),  최소한의 무빙으로 암흑화로를 피하기

 

이런것들이 오히려 더 어려운것 같습니다.

 

 

 

 -쫄을 예쁘게 뭉쳐서 죽이기

 

 쫄의 숫자때문에 25인에서 더욱 중요한 부분입니다.

 

 몹 인공지능 특성상 같은 자리에서 오래 탱하면 몹들이 서로 거리를 조금씩 벌리면서 플레이어를 둘러싸게 됩니다.

 

 말뚝탱을 할 경우 쫄들이 둥그렇게 죽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럴경우 암흑화로 한방에 다 살아나지 않을 확율이 높습니다)

 

 쫄이 죽을때쯤 한쪽 방향으로 조금(약10미터) 이동합니다.  보통 탱 정면에 부채꼴로 쫄이 위치가기 때문에

 

 뒤로 이동하기보다 옆으로 이동하면 쫄이 한점으로 따라오게 됩니다. 초반에 나온 쫄을 주시를 잡아두면

 

 쫄 죽는타이밍을 예측하기 쉽습니다.

 

 쫄이 어느정도 뭉치게 되면, 쫄을 중심으로 탱커가 조금씩 돌면서 쫄의 인공지능(지들끼리 거리를 벌릴려고하는)을

 

 억제합니다.( 이동 직후 예쁘게 뭉쳤을때 스턴을 활용한다면 좀 더 수월합니다 )

 

 

 3페이즈

 

 1페이즈에서 쫄을 예쁘게 뭉치게 해서 죽엿다면 첫 암흑화로 1방에 동시에 살아날겁니다.

 

 좀 덜 뭉쳐진거라면 탱커가 바닥을 유인( 3페 불바닥은 근처의 플레이어를 보고 번진다고 생각합니다 )해서

 

 남은 쫄을 일어나게 합니다. 

 

 영웅모드의 경우 첫 암흑화로에 전부 안살아날것 같으면 첫 브래스를 쫄쪽으로 유인해 브레스로 동시에 살리는걸 추천합니다.

 

 

 쫄이 동시에 살아난다고 해도 바닥에서 벗어나는 시간때문에 동시에 죽진 않습니다.

 

 하지만 쫄들의 기력차이가 적어야 나중에 죽일때 편하기 때문에 첫 암흑화로때  쫄 시체 바로 옆에서 어글을 잡는것보단

 

 쫄 시체와 본진 사이에서 기다렷다가 어글을 먹는게 좋습니다.(죽기와 보기는 장판을 활용하면 더욱 쉽습니다) 

 

 쫄이 바닥에서 빨리 빠져나와야 쫄들의 기력차이가 적습니다.

 

 

  드리블 도중 쫄이 기력이 10 이하일 경우는 다음 암흑화로전에 쫄이 죽을것인지를 판단하여 쫄이 일렬로 죽는걸 막습니다.

 

  다음 암흑화로 전에 쫄들이 죽을 상황이라면  1페이즈의 팁을 응용해서 암흑화로와 암흑화로 사이에 쫄을 예쁘게 죽입니다.

 

  혹시 동시에 살아나지 않는다면 남은 쫄 시체위에서 탱을 하면서 다음 암흑화로에 남은 쫄을 살아나게 하며

 

  미리 살아나있던 쫄들의 기력도 100으로 마춰줍니다.(후반엔 암흑화로 간격이 짧기 때문에)

 

  이런경우 영웅모드는 생각보다 더 아프기 때문에 기력50이하에서 스턴과 외부 생존기(고억,희손,사제방벽)를 지원받아서

 

  버팁니다.   경험상 쫄이 빨리 죽는것보다 좀 더 아프더라도 동시에 죽는게 편합니다.

 

  하지만 생존기가 무한이 아니기 때문에 이런 경우를 최대한 없게 해야 됩니다.

 

 

 - 최소한의 무빙으로 암흑화로를 피하기(BigWigs 기준)

 

 암흑화로 1~2초전에 살짝 뒷걸음질을 합니다.

 

 무빙직전에 몹과 최대사거리를 만들어 놓아야 자기가 무빙할때 몹도 바로 반응합니다. 너무 가깝다면 탱커가 무빙한 직후에

 

 아직 쫄의 사정거리에 있기 때문에 따라오지 않습니다.

 

 

 0초가 되는순간 게걸음 점프 2번정도 해서 10미터정도 뺍니다.

 

 몹 인공지능중에 플레이어를 추적할때 네트워크 지연등을 고려해서 추적하는게 있습니다.

 

 이게 최대사거리에서 점프로 이동하면 탱의 착지지점과 이동속도를 고려해서 몹이 따라오게 되어 있어서

 

 탱은 5미터를 점프했는데 몹은 7미터를 따라온다던가 그럽니다. 한마디로 잘따라옵니다.

 

 또한 게걸음 점프 후 착지전까지 고개를 돌려서 탱하는편이 확실하게 뒤를 안주는 방법입니다.

 

 뒤 안내준다고 뒷걸음질로 드리블하면 망입니다.

 

 

 자기가 의도한대로 쫄을 움직일 수 있다면 암흑화로 오기 전 아슬아슬한 시간까지 참고 무빙 할 수 있기 때문에

 

 드리블 무빙을 최소화 할 수 있을것입니다.

 

 

스턴기의 활용은 신격은 암흑화로 경보 2-3초전에 충격파는 3-4초전에 해주는게 좋습니다.

 

생존기는 기력 40~50대에 스턴 10이하에 스턴 그리고 사이에 생존기를 껴넣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기력3-40이하에서 빠지직이 올거 같다면 그때 스턴을 활용하는것도 좋습니다.

 

특히 10이하의 스턴은 쫄을 예쁘게 뭉쳐서 죽이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1페이즈 팁 참조)

 

 

생존팁은 저같은 경우 빠지직때 빠지직 대미지보다 쫄의 평타를 더 신경씁니다.

 

쫄의 중첩이 높지 않을땐 힐러를 믿고 생존기를 안쓰는 편이고, 중첩이 높을때의 빠지직에 생존기를 몰아쓰는 편입니다.

 

 

마지막으로 방패내구도는 자주 확인합시다.